BTS 슈가(본명 민윤기·27)가 지난달 22일 발표한 ‘D-2’ 앨범의 수록곡 중 ‘어떻게 생각해’에 사이비 교주로 알려진 이의 육성이 들어갔던 것이 논란이 되고 있다. 도입부에 ‘당신은 죽더라도 살 것이다. 살아서 믿는 자는 결코 죽지 않을 것이다(Though you are dead, yet you shall live, and he that liveth and believeth shall.. 마커스, 제이어스 등의 찬양이 우리에게 들려지기까지
과거에는 앨범 하면 정규앨범을 말했다. 하지만, 요즘에는 디지털 싱글앨범이 대세를 이루고 있다. 그에 따라 앨범 제작 및 발매 그리고 음원 유통에 대한 관심이 높아졌다. 그래서 그 전반에 대해 소개해 보려고 한다. 첫 번째로 앨범 제작 과정과 유통에 대해서 알아봤다... “‘요게벳의 노래’로 듣게 되는 간증들, 너무 감사”
요게벳의 노래를 통해 우리에게 많은 은혜를 주고 있는 염평안 씨와 조찬미씨의 새 싱글 앨범 ‘그 사랑이’가 지난 29일 발매 됐다. 이 찬양은 ‘결혼식 축가’이다. 주님의 그 사랑이 두 사람 삶에 넘쳐 온 교회와 온 세상에 하나님 사랑이 가득하기를 바란다는 축복의 가사가 인상적이다. 축복이 넘치는 축가를 부른 조찬미 씨와 서면 인터뷰를 진행했다. 다음은 일문일답. - 안녕하세요... [간증] ‘너목보’ 출연한 정읍 조성모 박길영
젊은 나이에 정읍에서 농사를 짓고 있는 전주 신일교회 박길영 전도사가 최근 CBS ‘새롭게 하소서’에 나와 하나님이 베풀어주신 은혜를 간증해 많은 젊은이들에게 희망을 주고 있다. 박길영 전도사는 최근 Mnet의 예능 프로그램 ‘너의 목소리가 보여(이하 너목보)’에 출연했었다. 그는 그 방송에서 울퉁불퉁한 돼지감자의 꽃이 너무 예쁜 것을 보면서 방송에서 “누구나 울퉁불퉁한 면이 있지만 누구나 .. “날마다 날 빻아 고운 가루로 올려 드립니다”
‘고운 가루’는 레위기에 나오는 ‘소제’에 대하여 묵상하다가 쓰게 된 곡입니다. 레위기 6장에는 ‘고운 가루 십분의 일 에바를 항상 드리는 소제물로 삼아’라는 부분이 나오는데, 고운 가루 십 분의 일 에바는 2.2리터 정도의 양이라고 합니다. 생각보다 많은 양이죠, 그 시절에 믹서기가 있었던 것도 아닐 테고 어떻게 고운 가루를 만들어냈을까? 참 쉽지 않았겠다는 마음이 들었습니다... 강찬 목사 “보통은 본당에서 청년집회 안 하는데… 놀라”
찬양사역자 강찬 목사가 성령강림주일이었던 5월 31일 대구 대명교회(담임 장창수 목사)에서의 사역 소감을 SNS를 통해 나눴다. 강 목사는 “들었던 것 보다 청년들이 많아서 놀랐다. 보통은 본당에서 청년집회를 안하고 조금 더 작은 공간에서 드리는데, 넓은 본당에서 푸르고 푸른 청년들이 드리는 찬양집회는 처음있는 일이라고 했다”고 전했다... 인기 CCM 작곡가의 저작권 수입은 얼마나 될까?
유튜브 채널 씨씨엠공방에서 지난해 방송한 ‘CCM 음원으로 어디까지 벌 수 있나?’ 편에서 밝힌 음원 수익이 대중가요 시장의 100분의 1이 채 되지 않는다는 것이 많은 크리스천 아티스트들에게 여전히 화제가 되고 있다. 이 영상에서는 찬양사역자 주창훈과 ‘말씀하시면’ ‘돌아서지 않으리’ 등 히트곡을 다수 보유하고 있는 찬양사역자 김영범이 진행을 맡았고, 음원 유통과 저작권 관리 업무를 하고 .. [간증] ‘아 대한민국‘ 작곡가 “어느 날 심수봉 씨와 아는 한 전도사가…”
서울대 기악과를 졸업하여 SBS 명예예술단장으로 있는 김정택 장로가 극동방송에 나와 간증한 28일 자 영상이 많은 이들에게 은혜를 주고 있다. 김정택 장로는 1980년대를 주름잡았던 히트곡들을 다수 작곡했다. 노래방에서 탑10에 드는 곡 인순이의 ‘밤이면 밤마다‘, 전영록 ‘아직도 어두운 밤인가 봐‘, ‘불티‘, 심수봉 ‘미워요‘, 현숙 ‘정말로‘, 정수라 ‘아 대한민국‘, 그 외에도 숙자매.. [주간 추천 CCM] 힙합, EDM 장르의 트렌디한 CCM
5월 추천 CCM.. “하나님과 이웃 사랑하며 열심히 찬양할게요”
저희는 앞으로도 하나님을 사랑하고 이웃을 사랑하며 열심을 다해 찬양할 것입니다. 부족함이 많은 러빔이지만 계속 잘 해나갈 수 있도록 응원해주세요. 그리고 저희의 찬양을 들으시며 주님이 주시는 위로와 평안, 그리고 사랑을 넘치도록 받으시기를 축복합니다... [추천 새앨범] 조준모 “온 맘 다해 주의 이름 찬양해”
내 삶을 향한 신실한 주 손길 지금까지 날 이끄셨네 주께서 내 삶의 참 이유되시니 온 맘 다해 주의 이름 찬양해 ...... 조준모의 ‘내 삶을 향한’ 가사 중에서 19년 차의 경력을 가진 중견 찬양사역자라 할 수 있는 조준모가 지금까지 이끄신 것은 주님이시고 삶의 이유이신 주님을 찬양한다는 디지털 싱글앨범을 29일 발표했다. 2001년 ‘삶이 묻어난 예배, 예배가 묻어난.. [추천 새앨범] The Bonfire In Back Garden, “예수께로 가자 그는 존귀하신 왕이라”
반짝이는 별을 따라서 당신에게 나아가 내 모든 것 가진 전부를 당신에게 드리네 예수께로 가자 그는 존귀하신 왕이라 예수께로 가자 그는 순결하게 빛나니 ...... 존귀한 왕의 왕 순결하신 주 겸손한 어린 양 구원자 ‘예수께로 가자’ 가사 일부이다. 노랫말이 반짝반짝 빛나고 그것에 맞게 연주가 가사를 잘 살릴 수 있도록 차분하고 감성적으로 바쳐주고 있다. ‘예수.. [간증] 미스터트롯 동굴 저음 가수 류지광
TV조선 ‘미스터트롯’ 직장부A 부문에 출전해 화제를 모은 가수 류지광 형제가 CBS ‘새롭게 하소서’에 나와 했던 간증이 유튜브에 업로드된 지 3주도 안 돼서 54만 조회수를 넘어서며 많은 이들의 인기를 얻고 있다... [간증] 세계적인 디바 소향, “억울하신 하나님을 위해 기도하자”
전설과도 같은 음악인 데이비드 포스터와 브라이언 맥나이트 등과 함께 공연을 했던 소향이 지난해 CTS 방송에 나와 한때는 자신도 하나님을 원망하며 고래고래 소리 지르던 막장 드라마 첫째 딸 같았다가 회개하고 이제는 하나님의 기쁨이 되는 삶을 살아가고 있다고 간증한 영상이 여전히 크리스천들에게 신앙인이 품고 가야 할 신앙의 기본을 제시해주고 있어 화제다. 소향은.. “사명 붙들고 낮은 곳에서 주님 찬양”
저는 모태신앙인도 아니고 음악을 전공하지도 않았습니다. 대학을 졸업했지만 ‘인생을 바쳐야 할 사명이 무엇일까, 어떤 길로 나를 이끄실까’에 대해 늘 하나님께 물었죠. 그 때 하나님께서 제 마음에 찬양사역에 대한 사명감을 주셨습니다. 그러던 중 컨티넨탈을 만났고, 활동하게 되었습니다... 유튜브 1천만 조회 기록한 마커스의 이 찬양
우리나라에서 인기 있는 워십단체는 마커스, 어노인팅, 제이어스 등 여러 단체들이 있다. 이 중에서 마커스의 워십곡을 많은 크리스천들이 좋아하고 있어 워십곡 중 인기 있는 22곡을 조사해봤다. 27일 기준으로 마커스 곡들 중에서 가장 인기 있는 곡은 2년 전에 올려 1017만 회를 기록한 ‘예수, 늘 함께 하시네’가 차지했다. 1년 전에 올린 ‘꽃들도 (소진영 인도)’보다 370만 회 더 높.. [새 앨범] ‘1등 강사’ 고우리 씨의 첫 싱글 ‘내게로 오신 주’
고우리 27일 고우리 씨의 첫 싱글 앨범 ‘내게로 오신 주’가 발매 됐다. ©고우리 아무것도... 아무말도... 숨조차 쉬기도 너무나 힘들고 버거워. 세상 모두가 행복해 보이고 나홀로 지독한 외로움에 갇혀 있었지 끝도 없는 어둠속에 빠져 미친 듯 허우적대 어떻게 해 그게 나였어 이 고통의 끝은 있을까 내 안에 눈물도 모든 것이 말라 버릴 때 이제 그만 일어나라 내가.. [간증] 전 시크릿 멤버 송지은 “성경 1독 마치고 나니…”
걸그룹 ‘시크릿’으로 데뷔해 많은 사랑을 받았던 송지은 씨. 배우로도 활동하고 있는 그녀가 지난해 7월 CBS ‘새롭게 하소서’에 출연해 자신의 기독교 신앙을 간증했다. 송지은 씨는 가수가 된 계기에 대해 “공부하는 것을 좋아하며 열심히 하다가 중학교 3학년 무렵 미래에 대해 고민했다. 공부를 해서 무엇이 되길 원하는가 생각해보니 꿈이 없어 너무 허무했다”며.. [추천 새앨범] 레위지파 스캇 브래너, ‘주 당신이 나의 전부입니다’
레위지파대표 스캇 브래너는 레위지파 정기 찬양집회 ‘워십 나잇’에서 드려졌던 찬양 ‘주 당신이 나의 전부입니다’의 라이브 싱글 앨범을 27일 출시했다. 스캇 브래너는 앨범 소개를 통해 “이번 싱글은 그리스도의 은혜로 하나님과 영원히 화목하게 된 예배자의 안전함과 친밀함을 표현하고 있다”고 했다. 그는 “이 찬양의 가사는 2인칭 시점으로 하나님께 직접적으로 고백하는 내용이 주를 이루.. “우리의 찬양이 ‘에덴’ 다시 꿈꾸게 하길”
우리가 죄로 말미암아 하나님과의 연합, 교제, 사랑 등 모든 것이 이루어졌던 ‘에덴’에서 쫓겨나 그 모든 것을 잃어버렸지만, 하나님께서는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우리가 잃어버렸던 것, 즉 에덴 안에서 누릴 수 있었던 모든 것을 다시 회복해주셨습니다. 그렇기에 우리가 ‘예수 그리스도의 은혜로 이미 에덴으로 돌아갔다’라는 의미, 그리고 ‘우리의 찬양을 통해 모든 영혼들이 돌아오고 또한 모든 세상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