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새찬송가 488장 이 몸의 소망 무언가
    [오늘의 찬송]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이 몸의 소망 무언가"
    인간은 하나님 없이 살아갈 수 있을 것 같지만, 예수님이 계시지 않는 곳에는 만족이 없기에 인간은 주님 없이 살아가기 힘들다. 이 몸의 소망은 우리 주 예수 뿐임을 고백하며 주님께 감사하며 찬양하는 주일이 되기를 원한다. "살리는 것은 영이니 육은 무익하니라 내가 너희에게 이른 말이 영이요 생명이라" (요6:63) 이 몸의 소망 무언가 우리 주 예수 뿐일세 우리 주 예수 밖에는 ..
  • 한성교회에서 찬양인도하고 있는 박지현 전도사
    [오늘의 찬송] 만왕의 왕 내 주께서-한성교회 박지현 전도사
    우리의 모든 죄를 대신 지고 십자가에 죽으신 주님의 희생과 사랑이 우리 마음에 가득 넘치길 간절히 원한다. 만왕의 왕 내 주께서 왜 고초당했나. 이 벌레같은 나 위해 주 보혈 흘렸네. 십자가 십자가 내가 처음 볼 때에 나의 맘에 큰 고통 사라져 오늘 믿고서 내 눈 밝았네. 참 내기쁨 영원하도다..
  • 이예진의 내 주는 강한 성이요 싱글앨범
    [추천 새앨범] 이예진, 이승철 밴드 드러머와 신곡 발표
    2013년에 데뷔한 이예진이 2018년 이후 2년 만에 3월 ‘거기 계시네’에 이어 4월 ‘내 주는 강한 성이요’로 돌아왔다. ‘내 주는 강한 성이요’는 블랙 가스펠 장르이다. 시편 46편 1~3절 말씀을 기초로 전 한국컨티넨탈 대표 최윤석 목사가 작사했다. 미국 교회 건반 연주자였던 박상현이 편곡하고, 이승철 밴드 드러머인 이상훈이 드럼을 연주했다. 국내에 실력파 베이시스트로 알려져있..
  • 프리퓨처워십 첫번째 싱글 '예수가 나를 주장해' 앨범자켓
    [추천 새앨범] 프리퓨처워십, ‘예수가 나를 주장해’ 싱글 데뷔
    프리퓨처워십이 ‘예수가 나를 주장해’라는 곡으로 최근 데뷔했다. 그는 “우리의 삶은 자랑거리를 발견해나가는 삶이 아니고, 우리 속에서 의로움을 발견해나가는 삶이 아니다”며 “우리의 삶은 자신의 죄를 발견해나가는 삶이고, 나 자신도 인정하고 싶지 않은 더러운 죄를 끊임없이 발견해나가는 애통한 삶이 우리의 삶이다”고 했다. 그러면서 동시에 발견해나가는 것은 우리의 애통한 삶에 따뜻한 해답이..
  • 써니 1집 다시일어나
    [간증] 살 소망이 없을 때 나온 써니의 찬양 "다시 일어나"
    아버지가 개척교회 목회를 하셨을 때 부흥이 됐다. 그래서 좋은 성전으로 이전해서 예전엔 교회 꼭대기에 철십자가를 직접 설치하시다가 전기에 감전되셨다. 전기사고로 오른쪽 팔을 자르셨고 전신화상을 입으셨다. 죽음의 순간에서 극적으로 회복하셨다. 그때 당시 나는 왜 이런 일을 당하게 되었는지 하나님 원망을 많이 했다. 아버지의 장애를 쳐다보는 사람들의 눈길이 싫었다. 찬양하러 다닐 때도 나를 원숭..
  • 아무것도 두려워말라 - 김윤진
    [오늘의 찬양] 아무것도 두려워말라-김윤진
    아무것도 두려워 말라 주 나의 하나님이 지켜주시네 놀라지 마라 겁내지 마라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내 맘이 힘에 겨워 지칠지라도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세상의 험한 풍파 몰아칠 때도 주님 나를 지켜주시네 주님은 나의 산성 주님은 나의 요새 주님은 나의 소망 나의 힘이 되신 여호와..
  • 다윗과 요나단 황국명 목사
    ‘다윗과 요나단’ 황국명 목사 “누가 ‘다윗’이냐구요?”
    ‘친구의 고백’, ‘오늘 이 하루도’, ‘주만 바라볼지라’, ‘친구의 고백’, ‘부서져야 하리’ 등으로 유명한 1세대 찬양사역팀 ‘다윗과 요나단’의 황국명 목사가 최근 유튜브를 통해 근환을 공개했다. 황 목사는 “코로나 19로 집회가 다 취소되고 재정적으로도 영향이 있지만, 무엇보다 힘든 건 여러분을 만나지 못하는 것, 찬양하지 못하는 것”이라며 “앞으로 영상을 통해 찾아뵈려고 한다. 다윗과..
  • 진리의 빛 (최성규, 부흥한국) 앨범 이미지
    [오늘의 찬양] 진리의 빛 (최성규, 부흥한국)
    진리의 빛 임하여 이 땅을 비추니 이 민족이 하나 되어 열방을 섬기리 개마고원 자락에서 천산의 빙벽 아래서 아라랏의 기슭에서 이웃을 위해 이 몸 바치리 진리의 빛 임하여 이 땅을 비추니 이 민족이 하나 되어 열방을 섬기리 바이칼의 호숫가에서 사하라 사막 속에서 킬리만자로 기슭에서 이웃을 위해 이 몸 바치리..
  • 염평안
    “주님과의 이야기, 일기처럼 써내려간 가사”
    특별히 책에서 모세의 탄생 이야기를 ‘엄마 요게벳의 입장’에서 서술하신 것을 보고 신선한 충격과 많은 인사이트를 얻었습니다. 이후 말씀을 묵상하면서 요게벳과 아므람(남편)이 믿음의 장이라 불리는 히브리서 11장에 언급된 것을 보고 그 부부가 정말 믿음으로 아이들을 하나님께 내어드렸구나, 깨닫게 되면서 이 이야기를 노래로 만들어봐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프리퓨처 예수가 나를 주장해
    [CCM 인터뷰] 프리퓨쳐(FreeFuture) ’예수가 나를 주장해’
    저는 날이 갈수록 제 속에 있는 수많은 더러운 죄들을 발견해 나가며 애통해 하고 있었습니다. 이전에는 스스로 알지 못했고 혹은 숨겨놓았던 죄들을 당면하면서 애통하고 애통했습니다. 저의 죄를 쌓아 올리면 마치 하늘 끝까지 닿을 것 같았습니다. 그렇게 애통한 마음으로 하나님을 만나러 예배를 갔는데 이런 저에게 하나님은 너의 죄가 쌓이고 쌓여 하늘 끝까지 닿을지라도 모든 만물을 다 덮어버린다는 예..
  • 어메이징그레이스 서울극장
    ‘감동과 전율의 가스펠’ 영화 <어메이징 그레이스> 개봉
    소울의 여왕 아레사 프랭클린이 부르는 감동과 전율의 가스펠을 만날 수 있는 영화 <어메이징 그레이스>가 28일 서울극장에서 오후 7시 상영된다. 영화 <어메이징 그레이스>는 매달 1회 화요일마다 관객과의 만남을 이어가고 있다. 이 영화는 종교와 신념을 뛰어넘어 노래만으로 깊은 감동을 전하는 특별한 작품이다...
  • 장진숙 작곡가
    히즈윌 ‘광야를 지나며’ 들어보셨나요? 그 가사를…
    오래 사랑받는 CCM은 공통점이 있다. 바로 공감 가는 가사다. 시시각각 발매되는 CCM 앨범 가운데, 많은 이들이 공감하고 그들에게 위로를 주며, 오랜 기간 사랑받는 곡들은 저마다 특색 있는 가사를 갖고 있다. 히즈윌의 ‘광야를 지나며’도 그 중 하나다. 아래는 이 노래를 만든 장진숙 작곡가와의 일문일답...
  • 오레브 여전히 우리는 교회
    [CCM 인터뷰] 오레브(O.LAB) “떨어져 있어도 여전히 우리는 교회”
    오레브(O.LAB) ‘여전히 우리는 교회’가 22일 발매됐다. 최근 코로나 19로 인해 많이 사용되는‘화상회의 앱’을 통해 예수님과 영상통화를 하는 커버가 인상적이다. 코로나 19로 떨어져 있어도 우리는 교회라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오레브의 리더 장민혁 씨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 위러브 펀딩
    위러브, 첫 스튜디오 앨범 ‘Walk The Other Way’ 펀딩 제작
    위러브 크리에이티브 팀(대표 박은총)은 23일 앨범 펀딩 소식을 알렸다. 이번 앨범은 코로나 19 확산 우려로 1월에 취소된 피에스타에서 공개하려 했던 곡들을 스튜디오 앨범으로 제작한 것이다. 이번 펀딩은 23일부터 5월 10일까지 진행되며, 하루 만에 최소금액의 70여% 모금됐다...
  • 유튜브 채널 CCM 공방 찬양하는 사람들
    [다시 듣는 CCM 명반] 찬양하는 사람들 1집 ‘그 사랑’(1988)
    유튜브 채널 CCM 공방은 최근 찬양하는 사람들 1집 ‘그 사랑’을 리뷰하는 영상을 게시했다. 진행자는 “‘찬양하는 사람들’은 주찬양선교단 옹기장이선교단과 함께 80년대 후반, 대표적인 팀으로 1985년 열렸던 4회 극동방송 복음성가 경연대회 참가자들로 구성된 팀”이라고 소개 했다. 이어 “기존의 방식과 다르게 주찬양선교단 최덕신, 춤추는 테너 박종호 씨와도 함께 1집 앨범 작업을..
  • 2NE1 아이돌 시절보다 신학생이 더 좋다고 간증하는 공민지
    [간증] 2NE1 출신 공민지 “아이돌보다 신학생이 더 행복해요”
    아이돌 걸그룹 2NE1의 막내였던 공민지는 16살에 데뷔해 최고의 걸그룹으로 인기를 얻었다. 그러나, 화려한 무대와 팬들의 뜨거운 환호 뒤에 찾아오는 공허함과 외로움이 컸다. 그 힘겨운 시간을 견디게 해준 것은 함께 해주시는 하나님의 사랑 그리고 가족의 기도였다. 세상의 인기가 채워주지 못한 행복과 평안함을 맛본 그녀는 이제 걸그룹과는 거리가 먼 신학생의 길을 가고 있다. 공민지가 자신의 이..
  • 하도현 주님 나를 사랑해 주세요.
    [CCM 인터뷰] 하도현 ‘주님 나를 사랑해 주세요’(Feat. 전한나)
    하도현, 주님 나를 사랑해 주세요 (Feat. 전한나)은 솔직한 고백의 가사가 인상적인 곡이다. 주님 나를 사랑해 주세요 주님 나를 꼭 안아 주세요 제게 이제 남아 있는 건 주님 밖에 없어요 이 곡을 만든 하도현 씨와 인터뷰를 진행했다. 안녕하세요. 자기 소개 부탁드립니다...
  • 김지혜 주가 홍해를 가르시네
    [CCM 인터뷰] 김지혜 첫 싱글 ‘주가 홍해를 가르시네’(Feat. 강찬)
    찬양사역자 김지혜 씨의 첫 싱글 ‘주가 홍해를 가르시네’(Feat. 강찬)가 16일 발매됐다. 김 씨가 직접 이 곡을 작사·작곡했고, 강찬 목사가 노래를 불렀다. 강 목사 특유의 힘찬 보컬과 애니메이션 ‘이집트의 왕자’의 장면들이 떠오르는 듯한 곡의 구성이 인상적이다. 특히 김 씨는 ‘주사랑’이라는 예명으로 일반 가요계에서도 활동하고 있다. 아래는 김 씨와의 일문일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