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송도가나안교회
    송도가나안교회, 1일 새 성전 입당감사예배 드려
    인천 연수구 송도동 송도가나안교회(김의철 목사)가 지하 3층, 지상 6층, 연건평 약 4천 평에 3천석 규모의 본당을 갖춘 새 성전을 완공하고 1일 입당감사예배를 드렸다. 이날 식전 행사로 청년들의 경배와 찬양 후 새 성전 건축 과정을 영상으로 감상하고, 1부 예배는 대한예수교장로회 개혁대신(예장개혁대신) 경인노회장 김명군 목사(연결고리교회)의 사회로 찬송 21..
  • 글로벌비전센터
    글로벌비전센터, 할렐루야교회 의료선교팀 ‘사랑의 의료 봉사’ 5일 진행
    경기도 분당 할렐루야교회 의료선교팀이 주최하고 글로벌비전센터(GVC)가 주관하는 ‘사랑의 의료 봉사’가 오는 5일 주일 오후 2시 30분부터 5시 30분까지 서울 관악 글로벌비전센터에서 진행된다. 코로나 경제 위기 가운데 의료 소외 계층에게 전문 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이날 봉사는 각 분야 의료계 종사자들로 구성된 할렐루야교회 의료선교팀이 외과, 내과, 산부인과, 정형외과, 치과 진료와 함께..
  • 갈릴리 무브먼트
    “예수 닮은 제자 세우는 ‘디사이플메이커’ 양성 무브먼트 시작”
    전 세계에 제자 삼는 리더십을 세우는 일을 가속화하기 위한 글로벌 선교운동인 ‘갈릴리 무브먼트’(GM, Galilean Movement)가 지난 2월 21일 한국에서 세계 최초로 시작됐다. 갈릴리 무브먼트는 전 세계 교회와 신학 교육 기관에서 ‘제자 훈련’이라는 이름 아래 수많은 프로그램 및 훈련을 진행하고 있지만 실제 교육 현장에서..
  •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총동문회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총동문회, 2022학년도 총동문회장상 시상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총동문회(회장 김양호 목사)는 지난 23일과 24일 양일간 본교 채플실에서 진행된 2022학년도 전기 졸업 감사예배에서 양효석 박사(사회복지학), 백승현 석사(상담심리치료학), 최현자 석사(목회학석사연구), 정인자 석사(목회학석사연구)에 총동문회장상을 시상했다.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총동문회장이자 교수인 김양호 목사(하손초장교회 담임목..
  •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2022학년도 전기 졸업 감사예배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2022학년도 전기 졸업 감사예배 드려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총장 김도경)가 2022학년도 전기 학위수여 및 졸업 감사예배, 명예박사 학위수여식을 23일과 24일 양일간 경기도 안양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 채플실에서 거행했다. 대한신학대학원대학교는 이번에 철학박사, 신학석사, 목회학석사, 문학석사 및 연구과정 등 총 109의 졸업생을 배출했으며, 5명에게 명예박사 학위를 수여했다. 지난 23일 열린 졸업 감..
  • 통일소망선교회 제11회 북한선교 복음컨퍼런스
    통일소망선교회 ‘제11회 북한선교 복음컨퍼런스’ 청주서 성황리 개최
    북한선교 전문단체인 통일소망선교회(대표 이빌립 선교사)가 지난 2월 16일부터 18일까지 2박 3일간 청주 중부명성교회에서 제11회 북한선교 복음컨퍼런스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첫날 개회예배에서 말씀을 전한 숭실대 기독교통일지도자훈련센터장 하충엽 교수는 “우리 세대는 분단국가에서 태어났고 복음통일을 한 번도 경험하지 못했다”라며 “그러나 때가 다가오고 있기에 청주 지역에서 북한을 향한 하나님의..
  • 2022년 한국선교현황 통계조사
    선교사 169개국 22,204명… “평균연령 53.1세로 상승”
    2022년 12월 말 한국교회가 파송한 한국인 선교사는 169개국에서 22,204명이 활동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는 2021년(167개국 22,210명)보다 파송 국가는 2개국이 늘고, 파송 선교사는 근소한 차이(6명)로 감소한 수치다. 코로나 원년인 2020년(168개국 22,259명)과 비교하면 55명이 감소한 것으로,..
  • 김영구 한국CBMC 중앙회장
    “일터에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 예배가 회복되길”
    김영구 한국CBMC 중앙회장(㈜엘림비엠에스 대표이사, 서울장위제일교회 시무장로)은 17일 더케이호텔 서울에서 열린 정기총회에 앞서 진행한 인터뷰에서 올해 사역 주제와 중점 사역을 소개하고 각오를 밝혔다. 김영구 중앙회장은 “한국CBMC 회원들이 지금까지 70여 년간 하나님으로부터 많은 복을 받았다”라며 “이제는 무너져가고 있는 다음세대와 한국교회를 위해 우리가 받은 복을 과감하게 던지는 원년..
  • 한국CBMC 제56차 정기총회
    한국CBMC 제56차 정기총회 개최… “너는 네 떡을 물 위에 던져라”
    한국기독실업인회(한국CBMC)가 제56차 정기총회에서 일터 변화를 통한 비즈니스 세계 변화의 비전과 사명을 재다짐하고, 2023년 사역주제 및 중점 사역안을 확정했다. 올해 사역주제는 ‘너는 네 떡을 물 위에 던져라’(전도서 11:1)로, 한국CBMC 회원들이 각자 가지고 있는 가장 소중한 것을 던질 수 있는 믿음을 가지고 일터 현장에서 하나님 나라 확장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
  • 튀르키예 대지진
    “튀르키예 진원지 포함 주변 피해 심각… 재건에 몇 년 걸릴지 몰라”
    지난 6일 튀르키예에 규모 7.8의 대지진이 발생한 지 약 2주가 지난 가운데 17일(현지시간) 튀르키예에만 사망자가 4만 명에 육박하고 있다. 지진 발생 후 통상 72시간의 골든타임이 훨씬 지났지만, 건물 잔해에서 한 사람이라도 더 구원하기 위한 필사적인 구조 작업이 계속되고 있고 극적인 구조 소식들도 전해지고 있다..
  • 누가선교회·누가목사회·누가신대원
    누가선교회·누가목사회·누가신대원 2월 정기예배 및 특강 진행
    누가선교회·누가목사회·누가신대원 2월 정기예배 및 특강이 지난 11일 서울 무학동 누가선교회 대강당에서 진행됐다. 박광진 목사의 예배인도로 드려진 제1부 예배는 김학경 목사의 대표기도에 이어 박영숙 목사가 ‘최고의 복’(시 23:1~6)이라는 제목의 은혜의 말씀을 선포했으며, 박성예 목사의 축도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