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예장 순장 작은교회 목회자 부부세미나
    예장 순장 교단, 작은교회에 위로와 격려 전해
    대한예수교장로회 순장 교단(총회장 서정환 목사)이 지난 17~18일 1박 2일간 경기 화성 안천교회에서 교단 소속 40여 명의 작은교회 목회자 부부를 초청해 위로 세미나를 풍성한 은혜 가운데 개최했다. 예장 순장 교단발전위원회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은 작은교회 목회 현장이 새 힘을 얻고, 작지만 강한 교회로 다시 거듭날 수 있도록 위로하고 격려하기 위해 이번 ‘작은교회 목회자 부부세미..
  • 미국 캘리포니아에 있는 크리스천 사립학교 CCA 전경
    KWMCF·CCA, 국내외 선교사·목회자 자녀 위한 미국 유학 장학프로그램 운영
    한인세계선교사지원재단(KWMCF)과 미국 캘리포니아 크로스포인트 아카데미(CCA, California Crosspoint Academy)가 국내외 한인 선교사, 목회자 자녀들에게 미국 유학 학비와 기숙사비의 80%를 지원하는 ‘미국 유학 장학프로그램 운영’ 협약을 맺었다. 명문 크리스천 사립학교인 CCA는 WASC, ACSI의 인가를 받았으며, 2016년 미국 교육부로부터 블루리본 상(Blu..
  • 제1기 다음세대 양육자스쿨
    제1기 다음세대 양육자스쿨, 3월 23일 개강
    다음세대 전도와 양육을 위해 한국교회의 전방위적 노력이 절실한 이때 온라인 ‘제1기 다음세대 양육자스쿨’이 오는 3월 23일부터 5월 25일까지 10주간 매주 목요일 저녁 8시에 열린다. 미래목회포럼(대표 이동규 목사)과 4/14윈도우한국연합(대표회장 장순흥 박사)은 다음세대 선교를 위한 전문 사역자들을 적극적으로 양성하기 위해 올해 처음으로 공동 교육과정을 준비했다..
  • 배재고등학교 신학년 교직원 연수
    “배재의 뿌리는 아펜젤러에게 있다는 것 잊지 말아야”
    지난 3일 배재고등학교는 2023년 신학년 교직원 연수를 진행했다. 이날 학교법인 배재학당 이사이자 아펜젤러기념사업회 사무총장 김낙환 목사는 ‘코람 데오의 사람 아펜젤러’를 주제로 배재학당 설립자인 아펜젤러 선교사의 삶과 사역, 정신 등을 소개했다. 김낙환 목사는 강의에 앞서 ‘코람 데오’(Coram Deo)의 의미에 대해 ‘하나님 앞에서, 하나님의 권위 아래, 하나님의 임재, 하나님과 동행..
  • CECD 연구소
    CECD 연구소, 성경적 쉐마교육을 위한 부산지역 컨퍼런스 시작
    기독교교육콘텐츠개발연구소(CECD 연구소)가 교회학교 교사와 부모들에게 성경적 쉐마교육에 대한 동기부여를 하기 위해 3월 말 부산지역을 시작으로, 찾아가는 컨퍼런스를 본격적으로 실시한다. CECD 연구소는 오는 3월 28일부터 매주 화요일과 수요일에 부산지역 컨퍼런스를 부산 동래 연서교회(담임 이상권 목사)와 양산 명동 명동교회(담임 김용기 목사)에서 진행한다. 컨퍼런스에서는 CECD 연구소..
  • 배재고등학교
    “배재 전통 계승해 최고 명문 자사고로 자리매김하겠습니다”
    138년 역사와 전통, 경쟁력과 성장 잠재력을 갖춘 명문 자사고로서 위상이 높아지고 있는 배재고등학교의 제23대 교장으로 이효준 교장이 선임돼, 지난 3월 1일부터 공식 업무를 시작했다. 1885년 아펜젤러 선교사가 입국한 그해 6월 시작하여, 1886년 고종 황제가 ‘배재학당’이라는 학교명을 하사한 이래 오늘에 이른 배재고등학교는 국내 최초의 명문사학으로, 긴 세월 시대를 이끈 기독..
  •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 Ⅷ)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 열린다… ‘다시, 그곳에서’
    한국 선교운동을 재점검하고 세계기독교(World Christianity) 시대에 새로운 선교 방향을 모색하는 제8차 세계선교전략회의(NCOWE·엔코위)가 오는 6월 13일부터 16일까지 강원 평창 알펜시아 컨벤션센터에서 열린다. ‘다시, 그곳에서’(에베소서 2:10)라는 주제로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가 주최하는 이번 전략회의는 서구 교회가 쇠퇴하고 선교 영향력이 감소하는 반면, 제3세계..
  • CECD 쉐마성경암송학교
    “‘한국형 쉐마교육’ 통해 뉴노멀 시대 다음세대 교육 혁신 기대”
    코로나19 위기가 끝나고 뉴노멀 시대를 맞아 교회마다 새로운 사역적 돌파구를 찾고 있다. 특히 많은 교회가 다음세대의 중요성은 인지하고 있지만 다음세대 사역에 한계를 느끼면서 나름의 사역 방법을 강구하고 있다. 이 가운데 다음세대 사역의 핵심은 ‘성경 교육’이라고 보고, 수년에 걸쳐 개발한 성경 교육..
  • 전영주 작가 개인전
    새문안교회, ‘숨, 바람, 프뉴마(pneu'ma)’ 미술작품 전시
    새문안교회(담임목사 이상학) 내 새문안 아트갤러리에서 ‘숨, 바람, 프뉴마(pneu'ma)’라는 주제로 전영주 작가의 첫 번째 개인전(회화)이 3월 22일까지 진행 중이다. 전영주 작가(52)가 오랜 준비작업을 거쳐 마련한 이 전시회에는 성경 속 동물과 식물이 전하는 바람의 메시지를 담은 총 28점의 작품이 전시되고 있다. 신앙 속 영감을 하나님의 창조세계와 무한한..
  • ‘열등감을 도구로 쓰신 예수’ 출판감사예배
    “열등감을 극복하고 하나님의 자녀로 사는 법은…”
    열등감이 더 완전해지고 위대해지고 싶은 인간 본연의 욕구에서 비롯되는 것이라면, 이 열등감을 어떤 방향으로 사용하느냐에 따라 인생은 완전히 달라질 수 있다고 전문가들은 말한다. 같은 열등감도 누군가에게는 인생을 불행하게 만드는 것이 되고, 누군가에게는 오히려 인생을 행복하게 만드는 것으로 작용할 수 있기 때문이다. 25년간 아들러를 연..
  • 정전 70년 평화축제
    “‘정전 70년 평화축제’, 복음통일 향한 초석 되길”
    6.25 정전협정 70주년을 맞아 북한 및 통일선교에 앞장서 온 7개 협의체 및 기관이 2023년을 ‘통일선교의 새 원년’으로 삼는 비전을 선포하고, 3월부터 9월까지 ‘정전 70년 평화축제’를 개최한다. 북한기독교총연합회, 북한사역목회자협의회, 선교통일한국협의회, 기독교통일지도자훈련센터, 쥬빌리 통일구국기도회, 통일선교아카데미와 오는 4월 정식 발족하는 (가칭)한국교회통일선교교단실무..
  • 군선교연합회 제53차 정기총회
    “군선교 비전2030실천운동 통해 제2의 청년 부흥기 이루자”
    한국기독교군선교연합회(기독교군종교구)가 코로나 팬데믹 동안 주춤했던 비전2030실천운동의 정착 및 활성화를 위해 다시 한번 한국교회의 연합지원 체계를 강화하여 제2의 청년 부흥기를 이루기로 결의했다. 2월 28일 서울 종로 연지동 한국교회백주년기념관 그레이스홀에서 열린 군선교연합회 제52차 정기총회에서는 코로나 이후 군선교 현장 회복을 위해 이같은 사업목표를 세우고 구체적인 사업 계획과 예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