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개혁신학회(회장 주도홍 박사)가 12일 오후 신반포중앙교회(담임 김성봉 목사)에서 '제117차 정기학술대회'를 개최하고, 두 사람의 강사를 통해 "칼 바르트 초기신학 속 하나님 나라와 사회주의 담론의 변화에 대해"(박성철) 그리고 "전통적 설교자 상의 변화에 따른 공동체적 설교의 가능성"(허 찬)에 대해 들어봤다... "한국교회 희망있다!"…안을수 목사의 '굿모닝 전도법'
샬롬을꿈꾸는나비행동(상임대표 김영한 박사, 이하 샬롬나비)이 13일 저녁 동산교회(담임 유종필 목사)에서 "한국교회 아직 희망이 있다"는 주제로 '제33회 샬.. "평화란 세상 모든 사람들이 원하는 바이다"
새문안교회(담임 이수영 목사)가 13일을 시작으로 18~20일까지 사흘간 "함께 가는 동북아와 기독청년"(부제: 평화의 첫 걸음, 통일)라는 주제로 '제52회 언더우드 학술강좌'를 개최한다... 한기지협 동성애 반대 기도회…박원순 시장 'OUT' 주장
(사)한국기독교지도자협의회(대표회장 신신묵 목사, 이하 한기지협)가 8일 오전 7시 연지동 여전도회관에서 '동성애.. "개혁주의 신앙고백적 성경해석학, 성경해석의 기본기는?"
한국개혁주의설교연구원(원장 서창원 목사)이 29일부터 1일까지 3일간 양의문교회(담임 김준범 목사)에서 .. "방언에는 깊은 뜻이…그것을 맛보고 체험하길 소망해"
국제성령신학연구원(원장 김동수 교수, 이하 국성연)이 최근 종로5가 국성연 사무실에서 방언에 대해서 성경적 신학적 역사적 실제적으로 알고 싶은 크리스천을 대상으로 일일방언특강을 진행했다... "분립개척운동, 한국교회를 갱신할 새로운 대안으로"
한국교회의 분립개척은 최근에 갑자기 발생한 새로운 운동은 아니다. 선교 초창기에는 자연스러운 분립 개척이 이뤄졌고, 한 지역에 세워진 교회가 어느 정도 성장하면 그 교회의 도움을 받아 새로운 교회를 개척하는 일은 지극히 일상적인 일이었다... "교회가 사회보다 월등한 재정관리 시스템·투명성 유지해야"
기독단체의 재정투명성 향상을 위한 국제 심포지엄이 지난 27일 팔레스호텔에서 한국기독교재정투명성협회(대표 황호찬 교수, 이하 한재협) 주최로 열렸다... 투헤븐선교회, 천국환송문화운동 발대식 개최
투헤븐선교회(대표 김헌수 목사)가 지난 25일 꿈너머꿈교회(담임 김헌수 목사)에서 세미나 및 천국환송문화운동 발대식을 가졌다... "동성애를 죄로 회개하고 돌아오는 이들은 교회가 포용해야"
26일 오후 2시 총신대학교에서는 탈동성애인권기독교협의회 주최로 '제1차 탈동성애인권교수포럼'이 열렸다.. "UN북한인권 사무소 서울 개소 환영…북한인권법 조속히 제정하라"
올바른 북한인권법을 위한 시민모임(올인모)과 한반도 인권과 통일을 위한 변호사모임(한변)이 사회 저명인사 및 시민.. "한국교회와 정부는 통일을 위해 긴밀한 파트너 되어야"
"통일에 있어 한국교회는 정부의 긴밀한 파트너가 되어야 한다." 22일 낮 남서울교회(담임 화종부 목사)에서 열린 교회 설립 40주년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