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체부동 성결교회
    서울시, 체부동 성결교회 ‘우수건축자산’ 최초 등록
    종로구 체부동에 위치한 성결교회가 서울시 최초 ‘우수건축자산’으로 등록된다. 서울시는 23일 건축위원회를 개최하여 경복궁서측(서촌) 지구단위계획구역 내에 위치한 체부동 성결교회의 우수건축자산 등록(안)을 “원안의결”하였다고 밝혔다. ‘우수건축자산’이라 함은 한옥 등 건축자산의 진흥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문화재는 아니지만 역사적․사회문화적 가치를..
  • 가정협 단체사진
    가정협과 새가정사, 각각 총회 열고 사업 보고
    한국기독교가정생활협회(이하 가정협)는 지난 22일 오후 2시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제62회 총회를 열고 2017년 사업계획을 논의했으며, 제4차 가정평화캠페인(2016~2018, ‘더불어 사는 가정, 나누며 돌보는 교회’)을 2017년에는 ‘생명을 보듬고 상한 마음을 치유하라’라는 주제로 펼쳐나가기로 결의했다...
  • 밀알복지재단
    한수원-밀알복지재단, ‘반딧불 희망 프로젝트’ 통해 위기가정에 생계비, 의료비 등 전달
    ‘반딧불 희망 프로젝트’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가정에게 생계비, 난방비, 의료비 등을 지원해 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한수원은 2016년 서산시를 포함한 6개 지역의 태양광안심가로등 설치 지역 내 위기가정 156가구에 반딧불 프로젝트 사업비 1억7천5백만 원을 지급했다...
  • 세계성령중앙협의회(대표회장 이수형 목사)가 주최하고 기독교문화예술원(총재 김용완 목사, 심사위원장 소강석 목사, 원장 안준배 목사)이 주관한 제30회 기독교문화대상 시상식이 지난 23일 오후3시 여의도 영산그레이스홀에서 열렸다.
    제30회 기독교문화대상 시상식 열려
    세계성령중앙협의회(대표회장 이수형 목사)가 주최하고 기독교문화예술원(총재 김용완 목사, 심사위원장 소강석 목사, 원장 안준배 목사)이 주관한 제30회 기독교문화대상 시상식이 지난 23일 오후3시 여의도 영산그레이스홀에서 열렸다. 각 부문의 수상자는 ▪음악부문 오페라 '토스카', 가곡 ‘꽃잎과 바람’ 바리톤 고성현 ▪뮤지컬부문 ‘명성왕후’ 고종황제역 배우..
  • ▲ ‘제2회 국제기독교방송미디어컨퍼런스’
    ‘제2회 국제기독교방송 미디어컨퍼런스’ 열린다
    ‘디지털미션, 교회의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Brian Bailey(달라스 제일침례교회 미디어디렉터), Len Wilson(Wired church 저자), 김병삼 목사(만나교회), 신현원 감독(기독다큐 ‘소명’) 등이 국내외 미디어 전문가들이 주강사로 나선 가운데 교회 미디어 사역에 대한 목회적 방향제시, 새로운 시대를 위한 다양한 주제 강연, 다음세대 선교의 Key..
  •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는 오는 3월 15~17일 제주도 기독교 역사 현장을 탐방하는 ‘2017 제주도 기도원정대’ 참가자를 모집한다.
    CTS ‘2017 제주도 기도원정대’ 모집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는 오는 3월 15~17일 제주도 기독교 역사 현장을 탐방하는 ‘2017 제주도 기도원정대’ 참가자를 모집한다. 나라가 어려울 때 함께 모여 기도했던 기독교의 정신을 이어받아, CTS가 한국교회와 함께 기도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2017 제주도 기도원정대’는 지난해 지난 6월 진행된 ‘CTS 독도 기도원정대’ 와 11월에 진행한 ‘CTS..
  • (사진제공=월드비전)마을 사람들로부터 배척당하는 클레마틴 가족을 만났다 (5)
    가수 조성모, 르완다 내전으로 고통 받는 아이들 만나
    르완다는 내전이 끝난 지 20여 년이 지났지만, 그 후유증으로 고통을 받는 아이들과 가족들이 남아있다. 월드비전과 함께 르완다를 찾은 조성모는 남편이 내전 참여자로 도망가고 마을 사람들로부터 배척을 당하고 있는 클레마틴의 가족들, 내전으로 부모님을 잃고 살아가는 고아 남매 등을 만나 위로와 사랑을 전했다. 특히, 매일 공사장에서 일을 하고 일을 구하지 못하는 날은 풀죽으..
  • 2017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 준비위가 15일 오전 한국교회100주년기념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준비상황을 공개했다. 가운데가 대표대회장인 이성희 예장통합 총회장.
    부활절 준비위, 홈페이지 개설하고 '영상공모전' 시행
    2017년 한국교회 부활절 연합예배위원회(준비위원장 김창수 목사)는 홈페이지를 통해 SNS용 영상 콘텐츠를 공모한다. 지난해에 이어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부활의 생명과 기쁨을 공감하며, 함께 나눌 수 있는 영상 콘텐츠로서 1-2분 분량이다. 공모 주제는 예수님의 부활의 의미와 기쁨을 SNS로 나눌 수 있는 따뜻한 내용이거나..
  • 찬양사역자 박종호 장로
    간암 수술 후 다시 무대에 선 찬양사역자 박종호 "고맙다…사랑한다"
    성악가로 찬양사역 활동을 활발히 벌여왔던 박종호 장로. 그가 간암으로 쓰러져 투병해 오다 수술 후 약 9개월 만에 다시 무대에 섰다. 최근 여의도침례교회(본당)에서는 박종호 장로의 감사예배 "초심" 무대가 진행됐다. 행사에는 박종호 장로 외에도 고형원과 부흥한국, 메리재인, 송정미, 전용대, 좋은씨앗, 최덕신, 최인혁 등 찬양사역자들이 함께 했다. 이번 예배에 대해 주최 측은..
  • 세이브나인4기 수료식 단체사진
    대학생 장기기증 홍보대사 SAVE9 4기 수료식 열려
    대학생 장기기증 홍보대사 SAVE9은 신한은행의 후원으로 지난 2013년부터 시작되었으며 지난 2016년 4기를 선발했다. 4기에 선발된 45명의 학생들은 지난해 5월 13일, 발대식과 캠프를 시작으로 1년간의 홍보대사 활동을 시작했다. 다방면에서 장기기증 홍보 활동을 펼치며 시민들에게 생명나눔의 소중함을 전한 SAVE9 학생들은 이날을 끝으로 1년간의 홍보대사 활동을 마치게 됐다...
  • 기적의 주인공 박모세(사진 위 오른쪽)와 그의 어머니. 뇌의 10% 밖에 없는 그는 오직 청각에 의지해 노래를 외워 부른다.
    뇌는 10%뿐…청각만으로 노래 부르는 '모세' 이야기
    KBS1 '토요일의 비타민-노래가 좋아'에 출연했던 박모세(26)가 SNS상에서 큰 화제를 모으며 많은 이들에게 희망과 용기를 선사하고 있다. 개그맨 김한석은 “모세 씨의 4연승 도전을 직접 보고 싶어 출연했다” 라며 박모세의 팬임을 자처했고, 가수 홍진영 역시 ‘모세의 기적’ 팀의 무대를 보며 환호와 박수를 아끼지 않았다. 임신 4개월 배 속에서 사망선고를 받았던 아이, 박모세. 뇌에 뼈가..
  • 신수동 MOU뷰티서비스 전체170215
    (사)월드뷰티핸즈와 마포구 신수주민자치센터, 저소득층 뷰티서비스 MOU
    국제뷰티구호개발 NGO ㈔월드뷰티핸즈(WBH, 이사장 장헌일, 회장 최에스더)가 지난 15일 마포구 신수동 주민자치센터(신수동장 민옥례)에서 신수동 "아름다운 노년 만들기" 프로젝트를 공동 추진하기로 협약(MOU)을 맺고 매월 셋째주 수요일 쇠외던 어려운 어르신을 중심으로 헤어 이,미용과 네일과 손관리 등 뷰티 서비스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