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목포시 신천지 신자 전수조사.
    “신천지 신도 중 2,700여 명 소재 파악 안 돼”
    정부가 신천지 교인 24만 여명의 증상 유무 작업을 완료했다. 하지만 2,700여 명은 여전히 소재가 불분명한 것으로 파악됐다. 2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은 1일 오후 4시 23만 2000여명에 대한 전수조사를 완료했다. 신천지 측이 중대본에 제공한 신도 명단은 총 19만 4781명(미성년자 1만 6680명 및 주소지 불명 836명 제외)이며 교육생은 6만 5127명이다.중대본은 “현..
  • 신천지 교주 이만희 총회장 3월 2일 평화의 궁전 기자회견
    [르포] “내 딸 돌려달라” 신천지 이만희를 향한 절규
    가평군 청평면 고성리 소재 별장에서 2일 오후 신천지 교주 이만희 총회장이 기자회견이 열리기 직전, 전국신천지반대피해자모임이 피켓을 들어다. ‘신천지 사기포교 위법배상 판결 종교사기범 이만희를 즉각 수사하라’고. 한 부모가 "내 딸을 돌려달라"며 울부짖었다. 포항 신천지 지부에 자녀를 빼앗겼다고 한다...
  • 신천지 이만희
    “이만희 총회장, 코로나19 진단결과 음성”
    신천지 교주 이만희 총회장이 29일 코로나19 진단을 받은 후 결과가 음성 판정이 나왔다고 신천지 측은 2일 전했다. 이만희 총회장이 코로나19 진단검사를 받은 장소와 시각에 대해선 함구하고 다만 신천지 관계자들 내부 협의를 거쳐 모처에서 진단 검사를 받았다고만 밝혔다...
  • 박능후 보건복지부 장관이 1일 브리핑에서 여야 의원의 질타에 눈을 감고 있다.
    신천지 신자 중 코로나19 확진자만 2,113명
    현재까지 신천지 내 코로나19 확진자가 2113명이 나왔고, 교육생을 포함해 유증상자만 8,946명에 이르렀다. 신천지 대구교회 관련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신천지 신자에 대한 전수조사가 95% 진행된 후 나온 결과다. 2일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중대본)에 따르면 신천지 본부가 제공한 국내 신자 19만 4,781명(미성년자 1만6,680명, 주소지 불명 863명 제외) 중 유증상자로 응답..
  • 검찰
    “10명 중 8명 ‘신천지 압수수색 찬성’”
    코로나 19 확산의 시초였던 31번째 환자가 대구 신천지 신자로 밝혀져 신천지에 대한 전수조사를 위해 정부는 신도 명단을 요구했지만 신뢰성 논란이 제기되고 있다. 이런 가운데 한 여론조사에 따르면 국민 10명 중 8명 이상이 신천지 압수수색에 찬성한다고 했다. 여론조사기관 리얼미터는 27일 CBS 방송국 의뢰로 조사한 결과 ‘신도 명단 확인’을 위해 압수수색에 찬성하느냐란 질문에 약 86.2..
  • 신천지 이만희
    검찰, 고발인 조사 등 신천지 이만희 본격 수사
    검찰이 28일 신천지 교주 이만희 씨를 고발한 전국신천지피해자연대(이하 전피연) 신강식 대표를 불러 고발인 조사를 진행하는 등 본격 수사에 착수했다. 신 대표는 "신천지가 위장교회와 비밀센터 등을 숨기고, 입교 대기자 등 신도 명단도 전부 공개하지 않았을 것”이라며 “조직 보호를 위해 정부의 역학조사를 방해하고 있다"고 주장했다...
  • 박원순 시장과 7대 종단 대표자들이 기념촬영 하고 있다.
    박원순 시장 “대형교회들 온라인 예배로 대체 감사”
    박원순 시장은 28일 자신의 SNS 계정에서 “여의도순복음교회가 주일예배를 온라인 예배로 대체하기로 발표한데 이어 오늘 사랑의 교회도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며 “종교계에서 고마운 소식이 이어지고 있다”고 했다. 이어 “두 교회 외에도 확진자가 발생한 명성교회, 소망교회는 물론, 온누리교회, 새문안교회, 금란교회, 오륜교회 등 많은 대형교회들이 예배 중단을 결정해주셨다”며 “종교인으로서 ..
  • 송하진 전북도 지사가  코로나19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송하진 전북도지사 “정부가 확보한 신천지 측 명단 신뢰할 수 없다”
    송하진 전북도지사가 신천지 측이 제공한 명단을 신뢰할 수 없다며 교인 및 관련 시설물에 대한 시민 제보를 요청했다. 또 정부가 이 같은 조치를 전국적으로 확대할 것도 건의했다. 송 지사는 28일 정세균 국무총리 주재로 영상회의에서 “정부가 제공한 신천지 명단과 현장에서 체감하는 현황과는 크게 차이가 난다”며 “차이를 해소하기 위해 적극적이고 강력한 조치를 이행할 필요가 있다”고 전했다. 이어..
  • 지난 2020년 2월, 대구 남구 대명동 신천지 교회에서 방역작업이 진행되던 모습.
    대구시 “시민제보로 감춰진 신천지 시설물 4건 폐쇄”
    대구시는 28일 코로나19 확산을 막기 위해 신천지 관련 32곳을 폐쇄한다고 했다. 이 중 은닉된 신천지 시설에 대한 시민제보가 21건이나 접수됐다. 현재 까지 조사 결과 4건이 신천지 시설로 최종 판명돼 즉각 폐쇄 조처를 내렸다고 덧붙였다. 대구시는 대구 신천지 교회가 전국 코로나19 확산의 시초였기에 이와 관련된 시설을 폐쇄하기 위해 교인 명부 및 관련 시설 위치를 신천지에 요구했었다. ..
  • 포항시 신천지 관련 시설 폐쇄
    포항시 “숨겨진 신천지 시설 시민 제보로 밝혀내”
    경북 포항시는 28일 은닉된 신천지교회 교인들의 모임장소 4개소를 시민 제보를 통해 밝혀내 즉각 폐쇄조치를 내렸다고 했다. 추가된 이들 장소는 포항수 북구 대신동, 장성동, 동부초교 인근이며 신천지교회 측이 포항시에 통보하지 않은 곳이다. 포항시는 이들 시설물 주변에 방역작업을 시행하고 즉각 폐쇄조치를 시행했다. 건물주들은 시설이 ‘상담센터’라는 이름으로 운영돼 신천지 유관 시설인지도 헷갈렸..
  • 광주시, 광주 북구 신천지 베드로지성전 강제폐쇄 행정명령 집행
    광주시 “신천지 폐쇄명령 안내문 훼손시 처벌”
    광주광역시는 신천지 관련 시설에 내린 폐쇄 명령 안내문을 고의로 훼손할 시 처벌한다고 밝혔다. 현재 광주시는 코로나19 감염 확산을 막기 위해 신천지 관련 시설 100여 곳을 폐쇄한 상황이다. 광주경찰청은 28일 “광주시가 이행한 신천지 광주교회와 관련시설 강제폐쇄 행정명령이 효과적으로 이행될 수 있도록 순찰을 강화할 방침”이라며 “폐쇄 안내문 등을 훼손하거나 강제로 뜯어낸 후 출입하면 처벌..
  • 유튜브 채널 존존TV 2회차 김남희 씨 양심선언
    “신천지 이만희는 돈·여자·술이 문제였다”
    유뷰트 채널 존존티비가 최근 신천지 교주 이만희 씨의 내연녀로 알려진 김남희 씨와 그의 측근 세 명(전담 통역사였다는 B씨, 전 HWPL 사무총장 L씨, 이만희 최측근이었다는 K씨)과 함께 인터뷰한 영상을 공개했다. 그러나 현재 이 영상은 지워진 상태다. 그러나 본지는 이 영상을 입수해 그 내용을 보도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