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온라인 예배
    “코로나 시대 온라인 종교행사 바람직” 67.8%
    기독교 8개 언론기관이 참여한 ‘코로나19 시대 한국교회 신생태계 조성 및 미래전략 수립을 위한 설문조사 TF팀’이 지난달 31일 지앤컴리서치에 의뢰해 만 19세 이상 일반국민 남녀 1천명을 대상으로 지난달 13일부터 21일까지 ‘코로나19의 종교 영향도 및 일반국민의 기독교 인식 조사’를 실시했다...
  • ‘나다움 어린이책’ 선정 도서 중 일부 대목
    정교모 “‘나다움 어린이책’ 사업 중단 환영”
    사회정의를 바라는 교수모임(이하 정교모)이 최근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성관계를 조장하고 사회적 합의도 없는 동성애와 동성결혼을 권리라고 가르치는 여성가족부 ‘나다움어린이책’ 사업 중단을 환영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정교모는 “여성가족부가 지원하는 ‘나다움어린이책’ 사업에서 추천된 일부 책들은, 초등학교 학생들에게 성관계를 ‘재미있거나’ ‘신나고 멋진 일’로 소개하면서..
  • 마르투스 출판사, 성령에 답하다
    “개혁주의 성령론이란?”
    김규섭 교수(국제신학대학원대학교)가 『성령에 답하다』(마르투스 출판사)라는 신간을 냈다. 마르투스 출판사는 이 책에 대해서 “성령은 존귀하고 영화로우신 삼위일체 중 하나인 하나님의 한 위격이다. 성령은 그리스도께서 완성하신 구속을 택자에게 적용시켜서 구원하는 일을 행하시며, 은사를 비롯한 다른 요소들을 중생과 성화 사역을 위한 수단으로 사용하신다”며 “그러나 안타깝게도 기독교 역사를 보면, ..
  • 낙태죄 위헌소원 11일 판결을 앞두고
    “낙태죄 폐지? 생명보호 극대화 방안 모색해 주길”
    한국기독교생명윤리협회(공동대표 오정호·김일수·이상원, 이하 생윤협)가 최근 ‘법무부의 낙태죄폐지 움직임에 대한 반대성명’을 발표했다. 생윤협은 “최근 법무부가 형법에서 아예 낙태죄 조항을 삭제하는 쪽으로 정부입법형식의 형법개정안을 마련할 것이라는 언론보도를 접하고, 생명윤리운동을 연합하여 이끌어온 우리 협회는 경악을 금할 수 없다..
  • 예장 통합 제104회 총회
    예장 통합 제105회 총회, 온라인 개최 가능성
    서울시가 코로나19 확산세로 관내 10인 이상이 모이는 집회의 금지를 이달 13일까지 연장하고, 100인 이상의 집회가 금지된 사회적 거리두기 2단계도 언제 끝날 지 기약이 없는 상황이다. 그런 가운데, 예장 통합이 제105회 총회 개최 여부를 두고 고심 중이라고 한국기독공보가 지난달 31일 보도했다...
  • ymca
    제 45회 YMCA 대회, 신임 이사장 호남신대 송인동 교수 선출
    한국YMCA전국연맹(이하 YMCA)은 제45차 전국대회를 지난달 28일 비대면 화상회의 방식으로 개최했다. 2년 마다 전국의 67개 지역YMCA가 함께 모여 치루는 전국대회지만 코로나19 때문에 이 같은 방식으로 개최했다. 이날 YMCA는 호남신학대학교 송인동 교수를 신임이사장으로 선출했다. 송 교수는 세계 YMCA 연맹 실행이사, 광주 YMCA 이사장 등을 역임하고 3.1운동 전수조사 전문..
  • 예장 통합 총회장 김태영 목사
    “확진자 죄인 취급 말자, 그도 피해자”
    예장 통합 총회장 김태영 목사가 지난달 31일 ‘제108주년 총회 창립기념일을 맞아 드리는 총회장 목회서신’을 발표했다. 김 목사는 “코로나19와 전쟁을 방불케 하는 싸움을 하는 방역당국과 의료진의 노고에 감사드리며, 확진자들이 속히 쾌유하여 정상을 회복하기를 기도한다...
  • 한국 순교자의 소리
    한국 VOM “中 법원, 기독교인 어머니의 홈스쿨링에 ‘불법’ 판결”
    한국 순교자의 소리(VOM)가 “중국 광시좡족자치구(Guangxi Autonomous Region)의 한 법원은 기독교인 어머니가 자녀들을 학교에 보내지 않고 집에서 홈스쿨링하는 것이 불법이라고 판결했다”며 “종교를 가진 어린이들은 무신론적인 학교에서 교육을 받아야 한다는 것을 강조한 판결”이라고 1일 밝혔다...
  • 북한인권정보센터가 올해 통일외교아카데미를 열고 11기 수강생을 지난달 28일부터 이달 13일까지 모집한다.
    (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 남북사회통합교육원 2020 하반기 수강생 모집
    (사)북한인권정보센터(NKDB) 남북사회통합교육원(원장 홍양호)이 통일대비 시민사회 역량 결집과 저변 확대를 위해 2020년 하반기 △북한인권아카데미(17기) △통일외교아카데미(11기) △남북동행아카데미(5기) △심리상담아카데미(8기) △통일사회복지아카데미(5기) 등 5개 아카데미를 개설하고 수강생을 모집한다. 남북사회통합교육원은 국내 민간 기관으로서 유일하게 매년 상·하반기 남북한 출신 강..
  • 코웰패션, 밀알복지재단에 11억 원 상당 물품 기부.. 수재민, 장애인 위해 사용
    코웰패션, 밀알복지재단에 11억 원 상당 물품 기부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코웰패션(대표 임종민)으로부터 11억 원 상당의 의류와 잡화 등을 기부받았다고 1일 밝혔다. 이번 기부로 코웰패션이 밀알복지재단에 2016년부터 물품기부로 누적한 총액은 약 40억 원에 달한다. 밀알복지재단은 “기부된 물품은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지난 폭우로 피해 입은 인천과 대구지역의 수재민에 사용된다. 재단은 저소득 장애아동 가정을 중심으로 9월 초까지 물품..
  • 전학연 관계자들이 대법원에 약 3만 5천 여명이 서명한 전교조 합법화 반대서명을 대법원에 전달하고 있다.
    학부모들 “전교조가 지향하는 급진적 성교육 반대”
    전국학부모단체연합(전학연) 외 58개단체가 1일 기자회견을 갖고 ‘전교조가 지향하는 급진적 성교육과 페미니즘 사상교육을 반대한다’는 성명서를 발표했다. 이들은 “많은 학부모와 단체들은 초등학교에 비치되는 여성가족부 ‘나다움’ 도서 중 일부에 있는 도를 넘은 외설적인 성교육과 동성애를 미화시키는 부분에 대해 계속적으로 문제를 제기했고 이에 김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