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10년대 개인이 존엄성 및 자유권 침해
    북한 인권의 실태는? ‘2020 북한인권백서’ 발간 세미나
    (사)북한인권정보센터(소장 윤여상, NKDB)가 16일 오전 북한인권정보센터 회의실에서 ‘2020 북한인권백서’ 발간 세미나를 개최했다. 올해 인권백서는 지난 3월 통일부가 하나원에 입소한 탈북민 대상 조사를 허용하지 않아 이미 한국 사회에 진출한 탈북민의 증언을 기초로 제작됐다고 한다. 브리핑을 진행한 김가영 연구원은 “지금까지 증언에 참여한 북한이탈주민은 총 14,088명이다. 2010년..
  • CTS 수해 입은 교회에 헌금
    CTS, 수해 입은 47개 미자립교회에 후원금 지원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는 올여름, 장마와 태풍으로 인해 피해를 입은 전국 미자립교회들을 섬기기 위해 한 달간 특별 방송을 보냈다. 이후 방송을 통해 모아진 헌금 3억 8천만 원을 CTS인터내셔널을 통해 전국 47개 미자립교회에 피해 규모에 따라 지역별로 전달한다. 완전 침수와 부분 침수, 시설 피해로 구분한다고 했다. CTS는 먼저 15일, 경기북부지역 수해 피해 목회자..
  • 북한인권정보센터
    통일부, 북한 인권 실태조사 왜 막았나
    통일부가 올해 3월 (사)북한인권정보센터(소장 윤여상, 이하 센터)의 하나원 입소 북한이탈주민 대상 ‘북한 인권 실태조사’의 협조 중단을 통보한 것과 관련, 센터 측이 16일 오후 서울 중구에 있는 남북사회통합교육원에서 기자회견을 갖고 입장을 밝혔다. 지난 20년 동안 매년 이 같은 조사를 진행해 온 센터는, 이를 바탕으로 2007년부터 14년 간 국내 유일의 민간 ‘북한인권백서’를 발간해 ..
  • 남포교회 유튜브 채널 LAMP HUB는 지난 15일 ‘청년이 묻고 박영선 목사가 답하다-박영선 목사의 10minute’ 3번째 영상을 올렸다.
    박영선 목사 “소망은 기독교 세계관··· 막연하지 않다”
    남포교회 유튜브 채널 LAMP HUB는 15일 ‘청년이 묻고 박영선 목사가 답하다-박영선 목사의 10minute’ 3번째 영상을 올렸다. 이 영상에서 한 청년은 “주님이 한계로 이끄시는 손길을 따라가다 보면 결국 한계에 부딪힌 나의 상황에 매몰되고, 그 상황도 하나님이 허락하신 것 같아서 자살할 것 같다는 생각이 든다”고 했다...
  • 인도 오디샤주 말캉기리 지구에 사는 켄두쿠다 마을의 16세 기독교인 소년 사마루 마드카미
    “인도 경찰, 돌에 맞아 죽은 소년의 죽음을 목사 아버지 탓으로 돌려”
    한국 순교자의 소리(공동대표 에릭·현숙 폴리 목사, 이하 한국 VOM)이 15일 “인도 오디샤(Odisha)주 경찰은 지난 6월, 16세 소년이 돌에 맞아 살해된 사건에 대해 소년이 기독교로 개종해서가 아니라고 밝혔다”며 “경찰은 목사인 소년의 아버지가 마을 주민 16명이 살해된 사건에 연루된 주술사라는 의혹을 받았기 때문에 소년이 죽임을 당한 것이라고 주장했다”고 했다...
  • 북한인권정보센터 2019 연례 보고서 발표 세미나
    “‘북한인권 기록’, 정부가 통제하겠다는 건가”
    (사)북한인권정보센터가 오는 16일 서울 중구에 있는 남북사회통합교육원에서 『2020 북한인권백서』 발간 세미나를 개최한다. 센터 부설 북한인권기록보존소는 2007년부터 지난 14년간 매년 이 백서를 발간해왔다. 주최 측은 “『2020 북한인권백서』에는 사건 78,798건, 인물 48,822명의 피해 정보를 수록했다. (사)북한인권정보센터는 이번 세미나에서 『2020 북한인권백서』의 주요 내..
  • 선한목자교회 유기성 목사
    유기성 목사 “주기철 목사의 순교신앙 본받을 때”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는 13일 주일설교로 ‘죽음의 권세를 이기는 믿음’(고린도전서 15:35~58)을 전했다. 그는 “지금 교인들이 교회를 많이 떠나는 게 우려되는 시기다. 그런데 이 시기는 믿음을 검증하는 때다. 리처드 웜브란트 목사님은 그리스도인이 두 부류로 나뉜다고 했다”며 “정말로 하나님을 믿는 사람들, 아니면 하나님을 믿는다고 생각하는 사람들이다. 후자는 어려운 일이 생길 때 ..
  • 세기총 8-2차임원회, 김희선장로 신임후원이사장 선임
    세기총 임원회, 후원이사장에 김희선 장로 선임
    사단법인 세계한국인기독교총연합회(이하 세기총,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 사무총장 신광수 목사)가 최근 코로나19 방역수칙을 지킨 가운데 제8-2차 임원회를 개최했다. 이를 통해 김희선 장로를 후원이사장으로 만장일치 선임했다. 1부 예배는 공동회장 박광철 목사의 사회로 진행했다. 이어 상임회장 유영식 목사의 기도가 이어졌고 세기총 대표회장 조일래 목사는 ‘단3:18’로 “그렇게 하지 아니하실지라..
  • 긴급기자회견을 열고 있는 이재명 경기지사의 모습.
    경기도 “방역 방해한 일부 교회, 구속수사 등 요구할 것”
    경기도가 14일 발표한 성명에서 “방역을 방해한 일부 교회에 대해서 구속수사 등 수사기관에 엄정조치를 요구할 것”이라고 했다. 도는 “모두의 안전을 위해 일부 교회의 비상식적이고 반사회적인 위법‧일탈행위를 무관용 원칙으로 강력하게 제재 하겠다”며 “지난 주말 점검 결과, 도내 대다수 교회는 정부와 경기도의 조치에 적극적으로 협조해주셨다. 실제로 대면예배를 실시한 교회는 12개소로 0.3% 정..
  • 광주광역시, 9월 14일 코로나19 정례브리핑
    광주광역시, 종교시설 20일까지 집합금지 유지
    광주광역시는 14일 코로나19 관련 정례브리핑에서 “종교시설을 포함한 14개 시설은 집합이 금지되는 중증관리시설로 9월 20일까지 효력이 유지된다”고 했다. 오는 20일까지 교회를 포함한 종교시설은 대면집회가 금지되는 것이다. 시는 “정부에서 고위험시설에 대해서 여전히 전국적으로 집합금지를 실시하고 있다”며 “우리 시에서 준 3단계 조치에 의해 중증관리시설로 별도 지정한 일부 시설은 확진자..
  • 밀알복지재단, 제6회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 속의 장애인’ 온라인 시상식 개최,
    밀알복지재단, 제6회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 속의 장애인’ 온라인 시상식 개최
    밀알복지재단(이사장 홍정길)은 지난 11일(금) 제6회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 속의 장애인’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14일 밝혔다. 스토리텔링 공모전 ‘일상속의 장애인’은 장애인과 관련된 일상 속 이야기들을 통해 장애 인식 개선을 도모하고자 개최됐다. 이번 공모전에는 역대 최다인 427 점의 작품이 접수됐다. 이날 시상식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여파로 온라인을 통해 진행됐다...
  • 차별금지법
    천주교 측, 차별금지법안 우려 성명 발표
    한국천주교주교회의 생명윤리위원회(위원장 이용훈 주교, 이하 생명윤리위)가 최근 발의된 차별금지법안에 대해 우려하는 성명서를 얼마 전 발표했다. 생명윤리위는 “국제인권기구의 권고에 따라 올해 6월 29일에 정의당 장혜영 의원이 대표 발의한 ‘차별금지법안’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