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명진 목사(수원중앙침례교회)는 11일 ‘아둘람 동굴에서(사무엘상 22:1-2)’를 설교했다.
    “위대한 다윗도 고독과 절망의 아둘람 거쳐가”
    고명진 목사는 “다윗이 놉 땅에서 제사장 아히멜렉을 만난 뒤 진설병을 받고 가드로 갔다. 그곳은 골리앗의 고향이었다. 가드 왕 아기스는 다윗이 왔다는 소식을 들었다. 다윗은 아기스에게 죽임당할까 굉장히 두려워했다”며 “절체절명 생명의 위기 가운데서 다윗은 아기스에게 미치광이의 모습을 보였다. 그는 미치광이의 모습을 보이면서도 살아야겠다는 강한 의지를 가진다. 다윗이 가드를 떠나 도착한 곳은 ..
  • 이상원 교수
    “낙태, ‘하나님의 형상’ 인간관 상실한 결과”
    총신대 이상원 교수가 10일 서울역 공항철도 회의실에서 열린 성산생명윤리연구소(소장 이명진)의 프란시스 쉐퍼 강연 4주차 순서에서 ‘생명윤리, 정치윤리, 환경윤리’라는 제목으로 강연했다. 이 교수는 “서구의료계는 2000년이 넘게 히포크라테스 서약을 근간으로 해왔다. 이는 의사가 자살수단으로 사용되는 독약 처방을 금지하고, 여성에게 낙태를 유발하는 자궁전을 주지 않겠다는 서약이다. 그러나 2..
  • 총신대 이상원 교수
    교원소청심사위, 총신대 이상원 교수 건 결정 연기
    교육부 교원소청심사위원회(이하 소청심사위원회)가 8일 총신대 이상원 교수 해임 관련 심사를 진행한 가운데, 이 교수에게 '결정 연기'를 통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에 소청심사위는 이 교수 건을 다시 다룰 예정이다. 소청심사위가 이 교수에게 "항문성교의 위험성과 이성애의 안전성에 관한 강의를 계속할 것인지..
  • 현산교회 설립 20주년 기념 세미나 유튜브
    ‘개혁된 교회는 어떻게 보전되는가?’
    현산교회(담임 최덕수 목사)가 9일 ‘한국의 개혁교회 어디로 가야하는가?’라는 주제로 설립 20주년 기념세미나를 개최했다. 세미나는 유튜브로 실시간 생중계 됐다. 첫 강사로 나선 박상봉 교수(합동신대)는 ‘개혁된 교회의 보전을 위한 실천’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박 교수는 “종교개혁은 로마 카톨릭으로부터의 독립이지만 이는 절반만 맞는 얘기다...
  • 기감
    기감 이철 목사, 감독회장 후보자격 회복
    서울중앙지방법원이 7일 이철 목사가 기독교대한감리회(기감) 총회를 상대로 제기한 ‘후보등록거부결정효력정지가처분’을 인용했다. 반면 윤보환 목사가 신청한 가처분은 기각됐다. 이에 따라 이철 목사는 제34회 기감 감독회장 선거의 후보자격을 회복했지만 윤 목사는 선거 출마가 어렵게 됐다...
  • 서울대 트루스 포럼 강제북송 반대 집회
    “‘성적지향’이 차별금지 사유··· ‘서울대 인권헌장’ 반대”
    서울대 트루스포럼이 참여하고 있는 ‘진정한 인권을 위한 서울대인 연대’(진인서)가 성적지향과 성별정체성을 차별금지 사유로 규정하는 '서울대학교 인권헌장', '서울대학교 대학원생 인권지침' 제정에 반대하는 서명을 받고 있다. 진인서는 반대 서명을 오는 16일 예정된 ‘서울대학교 인권헌장, 서울대학교 대학원새 인권지침 제정(안)에 관한 공청회’와 서울대평의원회에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 한기채 목사 지형은 목사
    법원, 기성 ‘총무선거 및 당선 무효’ 효력정지 가처분 인용
    제114년차 기독교대한성결교회(총회장 한기채, 기성) 총회 총무로 당선된 설봉식 목사가 총회 선거관리위원회로부터 '총무선거 및 당선 무효 판결'을 받고 법원에 제기한 효력정지가처분 신청이 인용됐다고 한국성결신문이 지난 7일 보도했다. 서울중앙지방법원 제 51민사부는 최근 설봉식 목사가 기성 총회에 제기한 '총무선거무효 및 총무당선무효 효력정지가처분' 신청을 인용하고 "채무자(총회)는 본안판결..
  • 서울시 10월 8일 코로나19 정례브리핑
    서울시 “한글날 불법 집회 주최자·참여자 고발할 것”
    서울시는 8일 코로나19 정례브리핑에서 “관악구 소재 큰믿음유신감리교회에서 교인 2명이 5일 최초 확인 후 6일·7일 연달아 확진자 2명이 발생했다. 총 확진자는 4명”이라며 “이 중 서울시 확진자는 2명”이라고 했다. 이어 “서울시는 교회관계자 및 가족 등 접촉자를 포함해 전체 232명을 일제히 검사를 시행하고 있다. 그 결과 최초 확진자 2명을 제외하고 현재까지 양성 2명, 음성 24명이..
  • 전주예수병원 김재조 원로목사.
    김재조 원로 목사, 전주예수병원에 120만원 기탁
    김재조 원로목사(정읍영생교회)가 지난 7일 예수병원 김철승 병원장에게 발전기금 120만원을 전달했다. 2016년부터 매년 예수병원에 발전기금을 후원하고 있는 김재조 목사는 “최근 첨단장비 도입과 리모델링 등으로 새롭게 변모하는 예수병원의 더 큰 발전을 기원한다. 올해 개원 122주년을 맞이한 예수병원의 그동안 의료와 봉사를 통한 지역사회 공헌에 감사하는 마음으로 발전후원금을 기탁한다”며 발전..
  • 갓피플TV 유기성 목사 3분 말씀 코너
    유기성 목사 “기도 응답을 받는 가장 확실한 방법은…”
    갓피플TV가 지난 7일 유기성 목사(선한목자교회)이 설교한 ‘기도 응답을 받는 가장 확실한 방법’을 게재했다. 이 영상에서 유 목사는 “기도응답은 하나님의 자존심이 걸린 문제다. 그래서 기도는 확실한 문제다. 예수님은 우리가 기도하면 반드시 응답된다는 것을 우리에게 확실히 믿게 해주시려고 ‘하나님을 아버지’라고 언급하셨다”며 “하나님이 아버지라고 하는 말은 ‘어찌 응답을 안 해주시겠느냐’는 ..
  • 이상원 교수
    총신대생 등 약 1천명 “이상원 교수 해임 부당” 교육부에 탄원
    교육부가 7일 오후 총신대학교 이상원 교수 해임 관련 소청심사를 진행한 가운데, 이상원교수부당해임대책회의(이하 대책회의)가 지난달부터 시작한 온라인 서명에 총신대생 226명을 비롯한 총 982명이 참여했다며 이날 탄원서를 교육부 교원소청심사위원회에 제출했다고 밝혔다...
  • 북한인권정보센터 소장 윤여상 박사 인터뷰
    “북한 선교? 핍박받는 신앙인들 위해 지금 행동해야”
    “지금 북한에서 종교 박해로 목숨을 잃고 순교하는 사람들이 수없이 발생하고 있다. 한국교회가 자신의 신앙을 증거하고 뼈가 으스러지는 고문을 당하는 북한의 신앙인들을 생각한다면, 미래형 선교에만 주력 할 수 있을까? 현재 한국교회는 그들을 구출하고 돕는 노력은 안하는 것 같다. 지금 북한에서 핍박받는 신앙인들을 구원하지 않으면서, 한국교회가 통일 이후 무슨 자격으로 북한에서 선교를 할 수 있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