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캐나다 큰빛교회 사모들이 한 자리에 모였다. 제일 오른쪽이 임현수 목사의 부인인 임금영 사모.
    "내가 너의 남편 북한에 보냈어. 염려하지 마라"
    북한에 억류 중인 캐나다 큰빛교회 임현수 목사(61)의 부인인 임금영 사모가 교회 성도들에게 공개편지를 통해 담대히 주님을 의지하는 심정과 감사의 뜻을 전했다. 임금영 사모는 먼저 "(임현수) 목사는 참으로 복 많은 사람"이라고 말하고, "전세계 교인들이..
  • 미션파트너스 위원회에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는 손창남 선교사는 앞으로 미션파트너스가 나아가야 할 방향을 설명했다.
    "변화의 시대, 요셉 같이 준비해 한국교회·선교계 섬긴다"
    미션파트너스(Mission Partners, 상임대표 한철호 선교사)의 창립감사예배가 최근 신반포교회에서 열렸다. 이날 설교는 조경호 목사(대전대흥침례교회 담임), 단체 소개는 홍문수 목사(신반포교회 담임), 축사는 한정국 목사(KWMA 사무총장)가..
  • 16일 '생수가흐르는숲교회'에서는 다문화선교협의회 주최로 '2월 다문화선교포럼'이 열렸다.
    "한국교회 허락하신 카이로스의 시간, 반드시 열방선교 완성하는 기회로 사용해야"
    16일 오후 생수가흐르는숲교회에서는 다문화선교협의회 주최로 '2월 다문화선교포럼'이 열렸다. 이번 포럼에서는 3명의 현직 교수들을 초청, 한반도에서의 초기 기독교 유래와 확장의 배경에 다문화적 환경에 대한 이해와 반응이 어떠한 역할을 했는지 돌아봤다. 더불어 마지막 열방선교를 감당할 이 땅의 목회자들이 직면한 다문화적선교시대에 대한 기본적 이해를 새롭게 하고, 실제적 다문화선..
  • 16일 오전 전북도청 기자회견실에서는 '익산시기독교연합회'(이하 연합회) 주최로 '익산 왕궁 할랄식품 조성반대 기자회견'이 열렸다.
    익산시기독교연합회, '익산 왕궁 할랄식품단지 조성반대' 기자회견
    16일 오전 전북도청 기자회견실에서는 '익산시기독교연합회'(이하 연합회) 주최로 '익산 왕궁 할랄식품 조성반대 기자회견'이 열렸다. 최근 국내에서 핫이슈로 떠오른 할랄식품 조성에 대한 찬반 논란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연합회는 지난해부터 몇차례 정부 관계자를 만나 지역민들의 여론을 전달하고, 할랄식품 테마단지 조성을 즉각 철회해야 한다고 전달했던 바 있다...
  • 13일 아침 남산교회에서 기독교통일포럼 2월 정기모임이 열렸다.
    "일련의 북한 사태, 복음의 눈으로 바라봐야"
    북한의 4차 핵실험과 미사일 발사, 우리 정부의 개성공단 가동 전면 중단과 이에 대한 북한의 강경대응에 대해 기독교인들은 복음의 눈으로 바라보아야 한다는 주장이 제기 됐다. 기독교통일포럼(상임대표 유관지)은 지난 13일 아침, 강남 반포동 소재..
  • 광림교회 성령한국
    "영적리더, 청년을 만나다"
    HOST2016은 오는 2월 26일부터 27일까지 대성리 국제광림비전랜드에서 전국청년영성수련회, '브레이크'(Break)를 개최한다. HOST2016(Holy Spirit Network)은 2013년 한국감리교회가 주관이었던 ‘1903하디성령한국대회 – 청년대회’를 시작으로..
  • 21기 이슬람선교학교 수료사진_서울 대림동
    FIM국제선교회, 이슬람선교학교 개강
    FIM국제선교회(이사장 천 환 목사, 대표 유해석 목사)가 주최하는 이슬람 선교학교가 3월 17일 개강 앞두고 있다. 이슬람선교학교는 서울 대림동 FIM선교센타에서 매주 목요일 저녁 7시에 시작하여 9시에 강의가 끝나며 5월 26일까지 10주간 교육을 받는다. 강사들은 모두 석, 박사학위 소지자로서 이슬람관련 논문을 쓴 현직교수 그리고 이슬람선교에 경험있는 전문가들로 구성되어 있다...
  • 에스더기도운동 북한구원 금식성회
    “임박한 통일에 대비하여 통일대기조가 세워져야 합니다!”
    15차 북한구원 금식성회가 오는 2월 15일부터 20일까지 ‘하나님의 소원, 통일’을 주제로 수원의 흰돌산수양관에서 열린다. 성회를 주최하는 에스더기도운동(대표 이용희 교수)은 “북한이 2002년부터 올해까지 14년 연속 1위로, 역사상 세계 최악의 기독교 핍박국가로 지목되었고 북한동포들은 71년째 복음 들을 기회조차 없이 죽어서 지옥에 가고 있다.”며 “북한 땅과 북한동포들을 위해 함께 모..
  • 한국위기관리재단 제6차 정기총회를 마치고
    한국위기관리재단 제6차 정기총회 개최
    한국위기관리재단 제6차 정기총회가 2월 2일 오후 6시 남대문교회 알렌관에서 개최됐다. 6시 도문갑 이사(GMP, 연구소장)의 사회로 개회예배가 시작되었고, 마가복음 3장 13-15절 본문으로 손윤탁 이사(남대문교회 담임)가 『부르심의 목적』이라는 제목으로 말씀을 전했다. ‘제자들을 부르신 주님의 부르심에 당당하고 겸손하게 맡겨주신 사역을 잘 감당하자’며 격려의 메시지를 선포했다...
  •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와 MOU를 맺은 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 왼쪽이 협회 박상은 회장이고 오른쪽이 대학교 이정숙 총장이다.
    [CD포토] 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 설립 47주년…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와 MOU도
    (사)한국기독교의료선교협회(회장 박상은) 30일 오후 양재동 횃불회관에서 설립 47주년 감사예배와 제48차 정기총회를 개최하고, 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와 MOU 협약식도 가졌다. 예배에서는 이정숙 총장(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대학교)이 "그리스도 예수의 마음"(빌2:5~14)을 주제로 설교했으며, 제3부 행사 설립 47주년 기념 의료선교 세미나에서는 평양과학기술대학교 강모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