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회적기업활성화 전국네트워크(상임공동대표 김완배, 이기권) 2017년도 정기총회가 지난 22일 오후 2시 한국YWCA연합회 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사회적기업활성화 전국네트워크 2017년도 정기총회 개최
    사회적기업활성화 전국네트워크(상임공동대표 김완배, 이기권) 2017년도 정기총회가 지난 22일 오후 2시 한국YWCA연합회 강당에서 개최되었다. 이번 총회에서는 사회적기업활성화 전국네트워크 및 광역시도별 네트워크 2016년도 사업추진 결과보고, 임원선출, 운영규정 개정, 2017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을 승인했다. 사회적기업활성화 전국네트워크(이하 네트워크)는 2016년..
  • 북한 결식 어린이 ‘한 생명 살리기’ 캠페인 출범 감사예배에서 재단 대표회장 김영진 장로가 캠페인 취지를 설명하고 있다.
    국제사랑재단, 북한 결식 어린이 ‘한 생명 살리기’ 캠페인
    김유수 재단 이사장은 캠페인의 취지에 대해 “지금은 그리스도의 고난을 생각하며 묵상하는 사순절 기간이다. 크리스천들은 성경 말씀대로 ‘선한 사마리아인’이 돼야 한다. 강도 만난 이웃이 누구인가. 북한의 굶주리는 어린이들이다. 그리스도인이 한마음으로 사순절 기간에 하루 한 끼 금식하고 그것을 모아 결식어린이 돕기 성금으로 보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 월간 창조문예 임만호 발행인 겸 편집인.
    월간 '창조문예' 창간 20주년 기념감사예배 열려
    월간 창조문예(발행인 겸 편집인 임만호) 창간 20주년(통권 241호) 기념감사예배가 지난 27일 오후 라마다서울호텔에서 열렸다. 행사는 제6회 종려나무문학상 및 제5회 아름다운문학상, 제1회 베데스다문학상 시상식 및 신인작품상 당선패 수여식을 겸해 열렸다. 제6회 종려나무문학상 수상자는 고훈 시인(안산제일교회 원로목사)이 선정됐다. 그는 "내게 과분한 상"이라 말하고..
  • '기독론'(저자 문병호, 생명의말씀사)이 제33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을 수상한 가운데, 생명의말씀사 관계자(오른쪽)가 한동인 회장(왼쪽)으로부터 상패를 전달받고 있다.
    제33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대상에 '기독론'
    (사)한국기독교출판협회가 지난 27일 오후 4시, 한국기독교연합회관에서 제 43회 정기총회 및 제 33회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 시상식을 개최한 가운데, '기독론'(저자 문병호, 생명의말씀사)이 대상을 수상했다. '한국기독교출판문화상'은 한국기독교출판협회가 제정하여 올해로 33주년의 역사와 전통을 자랑하는 대표적인 출판 상(常)이다. 이 상은 우수 양서를 출간한..
  • 제2회 한국기독교단편영화제(KCSFF) 수상자들이 한 자리에 모여 화이팅을 외치고 있다.
    한국기독교단편영화대상, 권봉준 감독의 '워킹'
    지난 25일 개최된 제2회 한국기독교단편영화제가 은혜 가운데 성료됐다. 지난 대회에 이어 이번 영화제 역시 총 15편이 출품되어 5편이 선정되었고, 경쟁 끝에 다음과 같이 수상이 결정됐다. 영화제에서 마지막까지 경쟁을 했던 작품은 '워킹'과 '베데스다 가는 길'이었다. 두 작품은 장, 단편의 특징까지 너무나 뚜렷해 그 결정이 쉽지 않았는데 결국 대상은 '워킹'(권봉준 감독)에게 돌아갔다...
  • 34번째 푸른 눈의 민족대표 '프랭크 스코필드'(Frank W. Schofield, 1889~1970)를 기념하는 '3.1운동 98주년 기념 특별전시'가 지난 21일부터 오는 9일까지 서울시청 신청사 1층에서 진행 중에 있다.
    [CD포토] 34번째 푸른 눈의 민족대표 '프랭크 스코필드' 기념 특별전시
    34번째 푸른 눈의 민족대표 '프랭크 스코필드'(Frank W. Schofield, 1889~1970)를 기념하는 '3.1운동 98주년 기념 특별전시'가 지난 21일부터 오는 9일까지 서울시청 신청사 1층에서 진행 중에 있다. 1919년 서울의 3.1만세운동 현장과 화성 제암리의 피해현장을 사진으로 담아 전 세계에 알린 프랭크 스코필드는 세계적인 수의학자요, 다음 세대를 기른 교육자요, 고통..
  • 체부동 성결교회
    서울시, 체부동 성결교회 ‘우수건축자산’ 최초 등록
    종로구 체부동에 위치한 성결교회가 서울시 최초 ‘우수건축자산’으로 등록된다. 서울시는 23일 건축위원회를 개최하여 경복궁서측(서촌) 지구단위계획구역 내에 위치한 체부동 성결교회의 우수건축자산 등록(안)을 “원안의결”하였다고 밝혔다. ‘우수건축자산’이라 함은 한옥 등 건축자산의 진흥에 관한 법률을 근거로 문화재는 아니지만 역사적․사회문화적 가치를..
  • 가정협 단체사진
    가정협과 새가정사, 각각 총회 열고 사업 보고
    한국기독교가정생활협회(이하 가정협)는 지난 22일 오후 2시 한국기독교회관 2층 조에홀에서 제62회 총회를 열고 2017년 사업계획을 논의했으며, 제4차 가정평화캠페인(2016~2018, ‘더불어 사는 가정, 나누며 돌보는 교회’)을 2017년에는 ‘생명을 보듬고 상한 마음을 치유하라’라는 주제로 펼쳐나가기로 결의했다...
  • 밀알복지재단
    한수원-밀알복지재단, ‘반딧불 희망 프로젝트’ 통해 위기가정에 생계비, 의료비 등 전달
    ‘반딧불 희망 프로젝트’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위기 가정에게 생계비, 난방비, 의료비 등을 지원해 이들이 건강한 사회구성원으로 살아갈 수 있도록 돕는 사업이다. 한수원은 2016년 서산시를 포함한 6개 지역의 태양광안심가로등 설치 지역 내 위기가정 156가구에 반딧불 프로젝트 사업비 1억7천5백만 원을 지급했다...
  • 세계성령중앙협의회(대표회장 이수형 목사)가 주최하고 기독교문화예술원(총재 김용완 목사, 심사위원장 소강석 목사, 원장 안준배 목사)이 주관한 제30회 기독교문화대상 시상식이 지난 23일 오후3시 여의도 영산그레이스홀에서 열렸다.
    제30회 기독교문화대상 시상식 열려
    세계성령중앙협의회(대표회장 이수형 목사)가 주최하고 기독교문화예술원(총재 김용완 목사, 심사위원장 소강석 목사, 원장 안준배 목사)이 주관한 제30회 기독교문화대상 시상식이 지난 23일 오후3시 여의도 영산그레이스홀에서 열렸다. 각 부문의 수상자는 ▪음악부문 오페라 '토스카', 가곡 ‘꽃잎과 바람’ 바리톤 고성현 ▪뮤지컬부문 ‘명성왕후’ 고종황제역 배우..
  • ▲ ‘제2회 국제기독교방송미디어컨퍼런스’
    ‘제2회 국제기독교방송 미디어컨퍼런스’ 열린다
    ‘디지털미션, 교회의 미래’라는 주제로 개최되는 이번 컨퍼런스는 Brian Bailey(달라스 제일침례교회 미디어디렉터), Len Wilson(Wired church 저자), 김병삼 목사(만나교회), 신현원 감독(기독다큐 ‘소명’) 등이 국내외 미디어 전문가들이 주강사로 나선 가운데 교회 미디어 사역에 대한 목회적 방향제시, 새로운 시대를 위한 다양한 주제 강연, 다음세대 선교의 Key..
  •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는 오는 3월 15~17일 제주도 기독교 역사 현장을 탐방하는 ‘2017 제주도 기도원정대’ 참가자를 모집한다.
    CTS ‘2017 제주도 기도원정대’ 모집
    CTS기독교TV(회장 감경철, 이하 CTS)는 오는 3월 15~17일 제주도 기독교 역사 현장을 탐방하는 ‘2017 제주도 기도원정대’ 참가자를 모집한다. 나라가 어려울 때 함께 모여 기도했던 기독교의 정신을 이어받아, CTS가 한국교회와 함께 기도하기 위해 마련한 이번 ‘2017 제주도 기도원정대’는 지난해 지난 6월 진행된 ‘CTS 독도 기도원정대’ 와 11월에 진행한 ‘C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