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년 신앙을 기반으로 한 영화들이 코로나로 인한 극장 폐쇄에도 스트리밍 서비스를 통해 기독교 영화의 부활을 이어가고 있다.
1일(현지시간) 크리스천포스트는 2020년 미국에서 출시된 주목할 만한 기독교 영화 10편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아이 스틸 빌리브’ (I Still Believe)
개봉일: 2020년 3월 13일
이 영화는 미국 CCM 가수로 잘 알려진 제레미 캠프(Jeremy Camp)의 실화를 바탕으로 제작하여 9백만 달러 이상의 티켓 판매 수입을 거뒀다.
2001년 그는 첫 번째 아내였던 멜리사 린 헤닝캠프(Melissa Lynn Henning-Camp
)가 결혼한 지 1년 만에 난소암으로 사망한 이후, 그가 겪었던 상실과 사랑, 믿음에 대한 이야기를 담고 있다.
뉴질랜드 출신 인기 배우인 케이제이 아파(KJ Apa)가 캠프 배역을 맡았으며, 브릿 로버트슨(Britt Robertson)이 아내 멜리사를, 컨트리송 가수인 샤니아 트웨인(Shania Twain)이 캠프의 아버지 역을 맡아 열연했다.
2. ‘셀피 대디’ (Selfie Dad)
개봉일: 2020년 6월 19일
‘아버지의 날’ 에 맞춰 개봉된 이 영화는 자기 중심적인 세상에서 경건한 아버지가 할 중요한 역할에 대해 그리고 있다.
주연은 코미디언인 마이클 주니어(Michael Jr.)가 맡았으며, 기독교 여성 코미디언으로 잘 알려진 챈다 피어스(Chonda Pierce)가 출연한다. 그 밖에도 영화 ‘워룸(War Room)’에 출연한 카렌 아베크롬비(Karen Abercrombie)를 비롯하여, 제임스 덴튼(James Denton), 제이미 그레이스(Jamie Grace)가 배역을 맡았다.
3. ‘스위치드’ (Switched)
개봉일: 2020년 9월 4일
이 영화는 머스타드 시드 앤터테인먼트와 웨이더 앤터테인먼트가 공동 제작을 맡았으며 미야 호저(Miya Horcher), 매들린 번(Madeleine Byrne), 존 슈나이더(John Schneider), 바네사 머렐(Vanessa Merrell), 데니스 리차드(Denise Richards) 등이 출연한다.
‘스위치드’는 학교에서 괴롭힘에 시달리던 주인공 카산드라 에반스가 앙숙이자 소셜 미디어 상에서 인기가 많은 케이티 샤프와 하루 동안 삶이 바뀌기를 기도한 후 일어나는 예기치 못한 응답들을 보여주고 있다.
4. ‘홈 스윗 홈’ (Home Sweet Home)
개봉일: 2020년 5월 1일
이 영화는 기독교 신앙을 바탕으로 한 로맨스물로, 미 영화배우 캔디스 카메론 뷰어(Candace Cameron Bure)의 딸이자, 가수 겸 배우인 나타샤 뷰어(Natasha Bure)와 벤 엘리엇(Ben Elliott)이 열연했다.
‘홈 스윗 홈’은 경박한 사교계 생활에 싫증을 느낀 여주인공이 자원 봉사를 통해 새로운 삶의 방식에 눈을 뜨게 되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5x5 프로덕션이 제작한 이 영화는 워싱턴 주 스포케인에서 촬영됐으며 뷰어와 엘리엇의 생애 첫 주연작이다.
5. ‘어게인스트 더 타이’ (Against the Tide)
개봉일: 2020년 11월 19일
다큐멘터리 형식의 이 영화는 옥스퍼드 대학 교수이자 기독교 변증가인 존 레녹스(John Lennox)와 배우 케빈 소르보(Kevin Sorbo)가 출연, 함께 세계를 여행하면서 과학과 역사가 성경을 어떻게 뒷받침하는지를 보여준다.
이 영화는 코로나로 인한 극장 출입 규제에도 불구하고, 600개의 영화관이 이 영화를 상영하기 위해 서명하기도 했다.
소르보는 CP에 이 영화가 “무신론의 선언을 이해하고 그에 맞서 싸우는 ‘명장이 가르치는 뛰어난 수업(master-class)’과도 같다”며 “성경의 경이로움과 기독교인들이 그들이 믿는 것을 변호해야겠다는 생각을 영화를 보는 모든 이들에게 불러 일으킬 것”이라고 소개했다.
제작자인 팬스모어 필름과 카리스 프로덕션 측은 이 영화가 홈 스쿨과 교회, 기독교 학교, 과학과 변증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한 자원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6. ‘스몰 그룹 더 무비’ (Small Group the Movie)
개봉일: 2020년 10월 6일
기독교 코미디 영화인 ‘스몰 그룹 더 무비’는 아마존과 주요 온라인 플랫폼을 통해 개봉되었다.
영화는 시놉시스에서 기독교 영화를 만들기 위해 고용된 제작자 스콧 쿠퍼가 값싼 세속 영화를 만들라는 요청을 비밀리에 받게 된 상황 속에서 많은 것들을 발견해 가는 이야기이다.
이 영화의 제작자인 맷 채스테인(Matt Chastain)은 주인공의 눈을 통해 오늘날 교회 문화 속에서 무슨 일이 벌어지는지 보여주는 흥미로운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7. ‘인피델’ (Infidel)
개봉일: 2020년 9월 18일
‘인피델’은 이집트 카이로에서 납치되어 거짓 스파이 혐의로 이란에 수감된 미국인 기독교인의 이야기를 다룬 스릴러 영화이다.
주연 배역에는 영화 ‘패션 오브 크라이스트’에서 예수 역을 열연한 배우 짐 캐비젤(Jim Caviezel)이 맡았다. 그는 이 영화가 중동에서의 기독교인 박해 문제를 다루고 있으며, 전 세계 많은 국가에 만연한 문제라며 소신을 밝힌 바 있다.
8. ‘아 엠 패트릭’ (I Am Patrick)
개봉일: 2020년 3월 17일
이 영화는 아일랜드 수호성인이자 영국과 아일랜드를 전도한 성 패트릭((Saint Pactrik)의 일대기를 다루고 있으며, CBN 다큐멘터리와 감독인 재럿 앤더슨(Jarrod Anderson)이 제작했다.
성 패트릭의 나이대별 역할에는 션 오밀레이(Sean T. O’Meallaigh), 로버트 맥코멜(Robert McCormack)이 맡았으며, ‘반지의 제왕’에 출연한 리스 데이비스(Rhys-Davies)가 그의 마지막 노년을 연기했다.
9. ‘웬 위 라스트 스포크’ (When We Last Spoke)
개봉일: 2020년 10월 27일
‘웬 위 라스트 스포크’는 릴웍스 스튜디오와 패던 이벤트가 공동 제작했으며, 2015년 마시 헤나(Marci Henna)가 쓴 원작을 바탕으로 했다.
이 영화는 홀로 자녀들을 키울 능력이 없다고 느낀 어머니가 부모님에게 두 딸을 맡긴 채, 자신의 가수로서의 경력을 이어가다가 가족과 우정, 용서의 소중함을 깨닫는 과정을 다루고 있다.
영화에는 코빈 베른센(Corbin Bernsen), 멜리사 길버트(Melissa Gilbert), 다비 캠프(Darby Camp), 챈들러 헤드(Chandler Head)가 출연하며 아카데미상 수상 여배우인 클로리스 리치먼(Cloris Leachman)도 등장한다.
10. ‘파머 앤 더 벨’(Farmer and the Belle)
개봉일: 2020년 11월 17일
크리스마스를 위한 영화로 제작된 이 작품은 실화를 바탕으로, 하나님 안에서 자신의 정체성을 받아들이는 아름다움과 이것이 어떻게 진정한 사랑으로 이어지는지에 관해 풀어 간다.
주연에는 젠 가츤(Jenn Gotzon)과 짐 챈들러(Jim E. Chandler), 존 슈나이더(John Schneider)가 맡았으며 이외에도 코빈 벤센(Corbin Bernsen)과 가수 베카 셰(Beckah Shae) 등이 출연한다.
영화 감독인 웨스 렐린(Wes Llewellyn)은 관객들에게 “성경적 경로를 통해 내면의 아름다운 발견” 하도록 영감을 주고 싶다고 밝혔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