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선우
백석대학교에서 신학을 공부하고 라디오 진행자로 근무하고 있는 차선우 전도사가 20일부터 4주 동안 매주 화요일 저녁 8시에 워십리더 세미나를 열기로 했다. ©차선우 SNS
백석대학교 기독교학부에서 신학을 전공하고 백석신학대학원에서 공부한 후 모해 프로젝트에서 라디오 진행자로 근무하고 CTS라디오조이 차선우의 러브레터 진행을 맡고 있는 광교 시은소교회 청년부 전도사인 차선우 씨가 20일부터 매주 화요일에 워십리더 세미나를 열기로 했다.

10월 20일부터 11월 10일까지 4주 동안 매주 화요일 저녁 8시에 1시간 일정으로 진행된다. 회비는 4주 30,000원이고 접수는 신청서 접수 후 문자를 보내면 된다. 선착순 10명만 받는다.

문의는 페이스북이나 인스타그램 메시지로 보내면 된다. 접수자에게는 커리큘럼 PDF 파일이 제공된다.

커리큘럼을 살펴보면 첫 주에는 ‘예배란 무엇인가?’ ‘부르심’ ’찬양에 대하여’, 두 번째 주에는 ‘예배 인도법과 콘티 구성법 #1’ ‘곡 구성하는 방법’ ‘콘티 구성하는 방법’ ‘예배 흐름 알아가기’ ‘코드 진행 법’에 대해 본인의 경험담을 공유한다.

셋 째주에는 ‘예배 인도법과 콘티 구성법 #2’ ‘인도자의 역할’ ‘팀 연습 방법’, 넷 째주에는 ‘내 삶의 예배’ ‘각자 예배 콘티 구성 후 나눔’으로 진행된다.

차선우 저도사는 “오랜 시간 워십 세미나를 통하여 예배 인도자분들을 만나 이런 저런 내용들을 함께 나누었다. 몇몇 분들이 워십 세미나를 문의 해주시고 개인적으로 연락도 주셔서 작게나마 zoom 을 통하여 세미나를 열어보면 좋을 것 같다는 생각을 하게 되어 준비하게 되었다”며 “여러가지 어려운 이야기보다 섬기시는 교회에서 또한 상황과 여건에 맞게 방법과 팁을 공유하여 드리고 어떻게 하면 예배인도를 잘 할 수 있는지 함께 나아가는 시간을 보내려고 한다”고 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차선우 #워십리더세미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