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난이 없었다면, 하나님께 그들의 "금보다 더 귀한" 믿음을 보여드리지 못했을 것이다. 우리는 그리스도께서 역사를 바로잡을 것이라고 확신한다. 그리스도와 그의 십자가의 은혜에 충실한 사람들은 말할 수 없는 영광으로 가득 찬 기쁨으로 보상을 받을 것이다. 모든 경쟁하는 세상이 요구하는 십자가들은 노출되고 심판을 받게 될 것이며, 모두 주 예수 그리스도 앞에 무릎 꿇고 경배하며 예수 그리스도가 주님임을 고백하며, "모든 입은 아버지 하나님의 영광을 찬양할 것이다.
어윈 W. 루처 - <국가가 하나님을 잊을 때>
이 소명의 끝은 죽음이다. 쾌락, 명예, 업적, 관계, 재산, 권력, 지위도 다 지나간다. 우리가 죽으면 그 모든 것들을 반납해야 하기 때문이다. 우리는 죽음의 자리에 앞질러 가서 오늘을 돌아보며 인생을 다시 해석해야 한다. 죽음은 옥석을 가리고 본질과 비 본질을 구분하는 가장 객관적인 인생의 전망대다. 죽음에 의해서도 소멸되지 않는 것이 인생의 본질이다.
한병수 - <기독교 인생학 개론>
하나님의 사랑은 주는 사랑일 뿐 받을 것을 기대하지 않는 사랑이다. 모든 것이 부요하신 분이 무엇을 너희에게서 받고자 하시겠느냐. 하나님은 오직 당신의 속성에 따라서 너희를 사랑하신다. 너희가 무언가 받기를 기대하고 누구를 사랑한다면 너희 사랑은 하나님의 사랑을 닮은 사랑이 아니다. 너희는 이웃을 사랑하되 받을 것을 기대하지 마라. 사랑은 주는 순간에 너희에게 은총이 되며 너희를 구원해 준다. 그러므로 너희는 사랑할 수 있음을 감사하여라. 이 진리를 깨닫는 사람은 복이 있다.(사랑 1:2-6)
하리다 - <언약>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