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0 온라인 선교사 자녀(MK, Missionary Kids) 커리어 가이드가 오는 8월 28일부터 29일까지 온라인 화상회의 앱 줌(ZOOM)으로 진행된다.
한국세계선교협의회(KWMA) MK케어 영역 실행위원회(위원장 김철민 대전제일교회 목사, 부위원장 공훈 신금호교회 목사)가 주최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작년 큰 호응을 얻은 MK를 위한 진학박람회에 이어 취업박람회로 준비하다 코로나 상황으로 인해 온라인으로 전환했다.
실행위원회 코디네이터 장은경 선교사는 “선교지에 있다가 사회의 문을 두드릴 때 또래보다 더 많이 갈등하고 어려움을 겪는 성인 MK들이 제법 있다”며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한국 청년 실업 문제와 함께 위드 코로나 시대에 취업 문턱에 있는 MK들, 취업 후 사회적응에 어려움을 느끼거나 재취업을 준비 중인 MK들을 위해 선배 MK들이 가이드 러너(Guide Runner)가 되어 후배 MK들을 도우려는 취지로 준비했다”고 말했다. 이에 프로그램을 기획하고 준비할 때도 사회 각 전문분야에 진출한 선배 MK들이 주도적인 역할을 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진로 및 비전에 관한 전체강의와 Q&A 선택세션으로 진행된다. 총 12명의 강사 중 정우성 수석연구원을 제외한 11명은 모두 MK 출신으로 구성됐다.
전체강의는 정우성 삼성전자 수석연구원 SSD 아키텍트(한국창조과학회 차세대위원장, 착한과학연구소 부소장), 최승업 나나텔레콤 대표이사(자회사 핀테크 기업 페이스위치 설립, 전 평창 가나올림픽팀 부단장)가 각각 진로&비전, MK의 잠재력에 관해 전할 예정이다.
각 2개 강의로 이뤄진 총 다섯 개의 선택세션에는 △조종사/파일럿=허준 대한항공 조종사(A380 파일럿) △미디어, 창업=정다훈 연세대 글로벌인재대학 문화미디어과 겸임교수(파울러스 이사) △목회, 선교=김폴평화(합동교단, GMS 선교사후보생) △문화, 콘텐츠=이의찬 KIYOMIN 이사(불곰이앤엠 대표, 한러청년포럼 대표) △법, 선교=이요엘 변호사(코리아 처치 미션 탄자니아 단체장) △교육/국제학교=양선나 TSIS ELL 교사(전 페이스아카데미 ELL 코디네이터) △교육공학/학습과학/HCI=최지웅 신시내티대학교 교육공학과 교수(전 뉴욕주립대학교 컴퓨터과학과 교수) △금융/은행권=김신찬 신한은행 국립암센터지점 과장 △창업/IT업계/디지털 마케팅=정성영 마켓핏랩 대표(전 클래스101, 한국신용데이터) △테크 스타트업=스티븐 조(파파야페이먼트 VP Finance) 등의 강의가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일회적으로 끝나지 않도록, 관심 분야별 네트워크를 형성하여 정보 공유와 소통, 진로 상담의 장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예정이다. 장은경 선교사는 “앞서 사회에서 좋은 영향력을 발휘하는 선배 MK의 가이드를 받아 MK들이 자신의 은사를 잘 발휘해서 영향력 있는 크리스천으로 성장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GMS, PCK총회MK사역위원회, 대전제일교회, 바울선교회, VisionMK, KOMKED)가 후원한다. 참가비는 1만 원이다.(kwmamkcare@gmail.com)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