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도는 천국의 보물창고를 여는 만능열쇠”라고 확신하는 저자 김완수의 할아버지 할머니와 함께 하는 <손주의 기도> 12권 시리즈의 두번째 책이 나왔다. 지난 5월에 출간된 1권보다 2권은 기도문을 다소 길게 만들었다고 한다.
할아버지, 할머니가 손주와 함께 기도하며 손주가 어린 나이부터 기도를 생활화하고 신앙심을 키울 수 있도록 도와주는 기도문이다. 손주가 지루하지 않게 따라서 할 수 있도록, 어린이들이 이해하기 쉬운 어회와 간단한 문장으로 구성되었다.
기도의 내용은 어린이들에게 친근한 소재를 표현하면서 감사, 구원, 회개, 믿음, 소망, 사랑 등 기독교의 신앙과 기도의 핵심적 내용을 골고루 담았다. 한글 기도와 함께 쉬운 영어기도가 함께 담겨 있다.
이 책의 효과적인 활용법 12가지
1. 할아버지 할머니와 손주가 각각 책을 가지고 있어야 효과적입니다.
2. 손주와 약속 시간을 정해 놓고 매일 매일 기도의 시간을 갖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3. 영, 유아기인 손주일 경우는 무릎 위에 안고 기도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4. 안고 기도하기 힘이 들 때는 누군가가 앞에 안게 하고서 두 손을 꼬옥 잡고 하는 것이 효과적입니다.
5. 할아버지 할머니가 먼저 하고 손주가 따라하도록 합니다.
6. 하루에 2쪽 이상을 넘지 않도록 합니다.
7. 같이 살지 않을 때는 전화로 기도합니다. 이때는 더욱 각각 책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8. 영어 기도는 할아버지 할머니가 먼저 읽어 보고 준비합니다.
9. 손주가 읽고 또 읽어서 외우도록 하면 믿음의 사람이 되며 또 영어 공부가 충분히 되도록 하였습니다.
10. 할아버지 할머니만이 책을 가지고 기도한다면 한 권을 전부 끝마친 후 꼭 손주에게 전달하여 주도록 합니다.
11. 손주의 기도 12권을 꼭 마치도록 합니다.
12. 모든 것을 전부 학습하였다 하더라도 믿음보다 더 소중할 수는 없습니다.
저자는 “가장 효과적인 기도는 ‘믿음’과 ‘사랑’”이라는 것을 강조하며, “할아버지나 할머니가 한 문장씩 천천히 읽어주고 손주가 따라 하며 12권 기도 시리즈를 단계적으로 꾸준히 학습하면, 다윗 같은 기도의 용사로 성장할 것”이라고 권면한다.
저자 소개
김완수. 고등학교 영어 교사로 근무하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원에서 영문학 연구를 재개해 박사 학위를 받은 뒤 대학에서 강사 및 겸임교수로 가르쳤다. 다수의 책을 출간했으며, 특히 2017년에 출간한 『쉽게 읽는 영어 성경 이야기, 구약편』은 출간 직후 <베스트셀러>, 현재 [스테디셀러]이다. 시인, 수필가로 기독교 개혁신보 문화 대상(수필) 등을 수상했고, 2004년 미국 뉴욕에서 개최된 The 5th World Congress of Poets for Poetry Research and Recitation에서 World Peace Literature Prize를 수상하기도 했다. 현재 인천에 거주하며 주안장로교회에서 주님을 섬기고 있다.
손주의 기도 두 번째 책 ㅣ 김완수 ㅣ 사무엘출판사 ㅣ 96쪽 ㅣ 11,500원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