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전도단 대학생 선교대회 미션 컨퍼런스(MISSION CONFERENCE 2020, 이하 MC 2020)가 ‘하나님나라 임하소서’라는 주제로 온라인 모임(7월 14일~16일)과 오프라인 모임(7월 17일~8월6일)으로 개최된다.
MC는 이 시대 대학생들 안에 하나님으로부터 오는 진리와 가치를 심어주고, 그들이 하나님의 나라를 위해 헌신할 수 있도록 돕고자 매년 여름마다 개최한 모임으로, 매년 약 1,500명의 국내 예수전도단 학생의 참여로 이루어지고 있던 행사를 올해는 청년 대학생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도록 공개했다.
예수전도단 서울대학사역이 주관하는 MC 2020은 ‘그러므로 너희는 이렇게 기도하라 하늘에 계신 우리 아버지여 이름이 거룩히 여김을 받으시오며 나라가 임하시오며 뜻이 하늘에서 이루어진 것 같이 땅에서도 이루어지이다(마 6:9~10)’를 주제 성구로 열리며, 온라인을 통해 하나님 나라의 메세지를 전달하며, 우리 가까이에 있는 하나님 나라를 이야기하고 하나님의 뜻이 이 땅에서도 이루어지기를 중보하며 예배하고자 한다. 또한 온라인에서 전달받은 하나님 나라의 뜻과 진리를 삶의 현장에서 적용하여 확장하는 것으로 “하나님 나라로부터 밀려오는 파도에 예수님과 함께 몸을 싣기 원하는 모든 분을 초대한다”며 “하나님의 나라와 뜻이 큰 파도처럼 일어나 전파될 것”이라고 했다.
MC Part 1. 온라인 예배와 말씀, MC Part 2. 오프라인 강의와 모임으로 진행되는 이번 프로그램은 세상을 변화시킬 작은 불씨를 일으키는 ‘Let’s IGNITE’, 예수전도단을 통해 신앙의 훈련을 받고 다양한 사회 영역에서 사는 믿음의 선배들에게 듣는 현장 속 나라 이야기 ‘선TALK’, 간사들과 함께 듣고, 보고, 발견하고, 맛보며 평범한 일상 속에 숨겨진 힘 있는 하나님 나라를 발견하는 ‘라이프 그룹’, 말씀 묵상과 공동체를 통해 하나님을 알아가는 ‘선택 강의’, 세계관과 소명, 직업관, 영역 선교라는 세 가지 이슈를 함께 다루며 그리스도인들의 하나님 나라의 확장을 이루기 위한 ‘라이프 워크’ 등이 준비되어 있다.
예수전도단 한국대학사역부 간사는 “여름방학 동안 어떻게 학생들과 함께 사역과 훈련을 할 수 있을까를 고민하다가 온라인 모임과 더불어 장기적인 오프라인 모임을 계획하게 되었다. 온라인모임은 ‘하나님나라’라는 대주제로 진행되며 구체적인 프로그램 일정과 강사진은 추후 업데이트 예정이다. 간사들이 주도하는 소모임의 경우 ‘일상생활 속에서 하나님을 나라를 어떻게 이룰 것인가’를 고민하며 기획하게 되었다. 꽃꽂이, 전도여행 콘텐츠 등의 일상생활 모임과 묵상, 중보기도 등의 경건생활 모임 등 18가지 정도의 다양한 소모임들이 준비 중이나, 신청자들의 참여도에 따라 변경될 수 있다”고 했다.
한편, MC 2020은 청년 대학생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 예배는 ywamcmk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오프라인 강의와 모임은 ywamcmk 네이버 블로그를 통해 사전 신청 후에 참여할 수 있다. 모집 기간은 프로그램별 공지 예정이며, 자세한 정보는 예수전도단 한국대학사역 홈페이지(http://www.ywamcmk.org/mc)에서 확인할 수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미션컨퍼런스 #MC #예수전도단 #YWAM #ywaccmk #예수전도단한국대학사역 #MISSIONCONFEREN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