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국제어린이양육기구 한국컴패션은 7월 1일부터 16일까지 콘텐츠 업계 종사자와 대학생을 대상으로 '2017 컴패션 콘텐츠 애드보킷'을 모집한다.
컴패션 콘텐츠 애드보킷은 자신의 전문 역량을 활용한 재능기부를 통해 다양한 방식으로 컴패션을 알리고 건전한 기부문화를 확산하기 위한 목적으로 올해 처음 기획됐다.
모집대상은 웹툰, 디자인(일러스트 포함), 사진, 광고카피, 영상 등 5개 분야에 현재 종사하고 있거나 미디어·디자인관련 학과에 재학 중인 대학생이다.
서류와 포트폴리오 심사를 거쳐 선발된 10명의 콘텐츠 애드보킷은 8월 3일부터 5주 간 비영리기구(NPO)와 컴패션 활동에 대한 내부교육을 수료하고, 9월 13일부터 최소 3개월 동안 한국컴패션 블로그 운영과 내년 한국컴패션 15주년 기념 프로젝트에 참여하게 된다.
활동한 애드보킷 전원에게는 수료증이 수여되며 대학생의 경우 봉사활동 시간을 인정받을 수 있다.
지원자는 7월 16일 자정까지 http://bit.ly/2sCA2co로 지원서와 포트폴리오를 제출하면 된다. 서류 심사 결과는 7월 27일에 발표된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컴패션(02-3668-3459)로 하면 된다.
한국컴패션 관계자는 “한국컴패션 창립 15주년을 앞두고 콘텐츠 업계 전문가들과 협업 형태로 콘텐츠를 제작하는 컴패션 콘텐츠 애드보킷의 역할에 기대가 크다”며 “이를 시작으로 다양한 형식의 재능기부문화가 확산되기 바란다”고 말했다.
컴패션은 전 세계 25개국의 가난으로 고통 받는 어린이들을 1대 1로 결연해 성인이 될 때까지 전인적(지적, 사회∙정서적, 신체적, 영적)으로 양육하는 국제어린이양육기구다. 1952년 미국의 에버렛 스완슨 목사가 한국의 전쟁 고아를 돕기 위해 설립했으며 이후 전 세계적으로 확대돼 현재 180만 명 이상의 어린이들이 양육 받고 있다.
한국컴패션은 가난했던 시절 한국이 전 세계로부터 받았던 사랑을 되갚고자 하는 마음을 바탕으로 2003년 설립됐으며 현재 약 12만 명의 전 세계 어린이들이 한국 후원자들을 통해 양육 받고 있다. 컴패션 후원 신청 문의: 02-740-1000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