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박용국 기자]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대한민국 청년국회(Korean Youth National Assembly) 제1회 대표자 정책토론회가 국제정경리더십연구원(원장 장헌일 박사)과 공동 주최로 31일 각 분야 청년상임위원장들이 국회 제9간담회실에서 개최됐다.
장헌일 청년국회 이사장은 제1부 청년국회의 시대적 사명과 비전에 대한 특강에서 "청년국회를 통해 통일시대를 준비하는 청년들이 주체적으로 국가정책에 관심 갖고, 청년정책과 관련된 입법과정에 직간접적 참여를 통해 모든 국가영역을 청년시각으로 통찰하고 공동체를 위한 공공선을 실천하며 책임지는 청년리더가 되길 바란다"고 강조했다.
이날 장헌일 이사장은 제1회 청년국회 대표자 회의에서 지난 총회 때 미국대표로 선출된 장민혁(University of Washington,미국NYLC 한국대표)군에게 위촉장을 전달하고 참석자 모두 전 세계 디아스포라 청년리더들의 리더십을 모아 국가 청년자산으로 역량을 모아 대한민국 청년국회가 통일시대를 준비하자고 다짐했다.
청년국회 법사위원장인 최민선 변호사를 비롯한 각 상임위원장은 청년수당 찬성,반대의견을 다양한 각도에서 제시 하고 대안을 제시하는 등 밤 10시 30분까지 열띤 토론시간을 가졌다.
이날 대책회의는 김성민,유성욱 공동대표,윤성재 사무국장을 비롯한 각 상임위원장이 참여 했다. 향후 청년 전문가들이 청년 관련 법안 정책을 객관적인 분석 후 이해하기 쉬운 형태로 만들어 청년 국회 공식 SNS에 업로드할 예정이다.
한편 청년국회 참가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청년국회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2016kyna)에서 모집요강을 확인하여 입회원서를 다운로드 후 이메일 접수(2016kyna@naver.com)가 가능하다.
선출된 청년국회의원들은 ▶전문영역에 대한 정책연구 및 현장실천 활동 ▶청년정책 자원 개발․연계․모니터링 ▶청년정책 사례평가 등의 역할을 맡게 된다. 유의사항으로 초당적 입장에서 운영되는 활동이기 때문에 특정 당 소속이면 가입이 불가능하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