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일보 이나래 기자] 백석신학원(학장 김진섭) 실용음악과는 2월 29일(월) 저녁 6시 백석아트홀(방배동)에서 교회 찬양팀 및 찬양사역자를 위한 <업그레이드 실전찬양법 워크숍>을 개최한다.
이번 워크샵은 교회 내 많은 찬양팀의 증가에도 불구하고 이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체계적인 교육이 부족한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백석신학원 실용음악과 전공 교수진들이 직접 기획한 것이다. 특히 백석신학원 실용음악과 교수진들이 한국교회 섬김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전과정 무료로 진행되는 무료세미나이다.
실전 워크숍인 만큼 이론적인 세미나 보다는 찬양팀원들을 위해 교회와 사역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을 담을 예정이다. 보컬파트는 찬양팀에 맞는 보컬 발성, 팀원간의 발란스 맞추기, 멜로디에 어울리는 화음 등에 현장에서 필요한 내용들로 구성되며, 악기파트는 찬양곡의 악보 분석 및 연주 테크닉, 예배 순서에 맞는 적절한 편곡, 앙상블(합주) 구성하기 등의 과정으로 구성된다. 대부분이 비전공자인 참가자들에게는 유익한 워크숍이 될 것이다.
백석신학원 실용음악과 학과장 김희석교수는 “한국 교회가 위기라고 이야기 하지만, 아직도 자신의 시간과 노력을 들여 예배와 찬양에 헌신하는 많은 청년들이 있다. 오랜 시간 전공생들을 가르치며, 또 교회 예배현장에서 지휘나 찬양사역자로 섬겨온 노하우를 이들과 나누고, 이를 통해 교회와 찬양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이 워크숍을 기획하게 되었다.” 고 말했다.
강사진은 크로스오버뮤지션 및 찬양사역자로 활발히 활동 중인 김희석 학과장을 비롯해서 김정석(시와그림) 목사, 이명수교수, 김웅교수, 방길호 교수 등 전공 교수들이 직접 소그룹 워크숍을 진행할 예정이다.
< 업그레이드 실전찬양법 워크숍 >은 선착순 접수이며, 문의는 백석신학원 02-520-0765 / 실용음악과 홍보팀 02-780-5611이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