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마음이 깨끗하기 원합니다. 영혼이 순수하고 섞인 것이 없게 하옵소서. 중심이 깨끗하여 예수님을 자랑하고 싶습니다. 마음이 청결하지 않으면 자기 자랑에 빠지고 속을 태웁니다. 하나님을 뵈올 수 없습니다. 세상을 변화시키기 전에 저 자신을 변화시키게 하옵소서. 저 자신을 바꾸고, 저 자신을 변화시키게 하옵소서. 주변이 마음에 안 들고 세상 돌아가는 것이 못마땅하지만 먼저 저 자신이 변화되어 하나님을 보는 복을 받기 원합니다. 누가 주님의 산에 오를 수 있습니까? 깨끗한 손과 해맑은 마음을 가진 사람입니다. 우상에게 마음을 팔지 않고, 거짓을 말하지 않는 깨끗한 사람입니다. 하나님께서 성결하게 하옵소서.

구부러진 마음을 펴게 하옵소서. 변질된 마음을 회개하고 바로 세우게 하옵소서. 쭉정이는 다 날려버리고 알곡만 모아놓아 깨끗하게 하옵소서. 나쁜 사상, 불신의 영에 혼합되지 않도록 지켜주옵소서. 저의 믿음이 깨끗합니까? 청결한 마음으로 기도합니까? 사람을 의식하였습니다. 칭찬 받으려는 마음이 있었습니다. 하나님만 기쁘시게 하는 마음보다 보상받고자 하는 마음이 앞섰습니다. 저의 믿음을 청결하게 하옵소서. 제 소망이 깨끗합니까? 하나님만을 바라보고 소망하고 있습니까? 하나님께 대한 소망이 희미해지고 순수하지 못했습니다. 소망이 성결하게 하옵소서. 항구에 이를 때까지 포기하지 않게 하옵소서. 깨끗한 소망으로 구원을 이루게 하옵소서. "나의 몸과 나의 맘을 깨끗하게 하옵소서."

저의 사랑이 깨끗합니까? 청결한 사랑으로 생명을 구하고, 모든 사람을 구원하게 하옵소서. "내 속에 깨끗한 마음을 창조하여 주시고 내 속을 견고한 심령으로 새롭게 하여 주십시오."(시51:10) 예수님의 피로 모든 죄에서 깨끗하게 하옵소서. 두 마음을 품었었지만 마음을 성결하게 하겠습니다. 하나님을 가까이 합니다. 피난처가 되어 주옵소서. 저를 깨끗하게 하시고 하나님께서 저를 만나주옵소서. 마음이 순수하고, 순결하고, 깨끗하게 하옵소서. 영적 생명의 중심자리가 순결하여 하나님을 보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받아 살다가 천국에서 하나님을 직접 눈으로 뵈옵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332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기도 #연요한목사 #연요한 #아침을여는기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