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랑의 하나님!
어떠한 난관을 겪더라도 좌절하지 않는 진정한 사랑을 하고 싶습니다. 헌신하면서 기쁨을 얻고, 희생하면서 행복을 느끼는 사랑을 원합니다. 진정한 사랑으로 제 삶을 변화시키게 하옵소서. 세상에 거룩한 영향력을 끼치게 하옵소서. 진리의 빛을 비추는 진정한 사랑을 하게 하옵소서. 회개하여 생명에 이르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는 회개할 필요가 없는 의인 아흔아홉보다, 회개하는 죄인 한 사람을 두고 더 기뻐하십니다. 회개하여 하나님의 능력을 얻게 하옵소서. 회개하여 치유를 얻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주시고 복을 받아서 복의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너에게 복을 주어서... 너는 복의 근원이 될 것이다."(창12:2)
하나님의 말씀을 듣고 위로를 받게 하옵소서. 제 안에 주님의 애통함이 있게 하셔서 자기를 부정하고, 자기정체성을 찾게 하옵소서. 그 위로가 저를 변화시키고 세상을 변화시키는 힘의 근원이 되게 하옵소서. 애통함으로 깨끗한 영혼을 갖게 하옵소서. 가슴이 열리고, 생각이 맑아지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 저를 어루만져 주셔서 괴로움을 잊게 하옵소서. 하나님의 위로를 받아 날마다 힘을 얻고, 기쁨이 있고, 행복하게 하옵소서. "사랑의 우리 주여, 위로 하소서. 임마누엘 주여, 새 힘주소서." 하나님의 말씀으로 위로받고, 예수님의 복음으로 위로를 받고, 그래서 저도 위로하는 사람이 되게 하옵소서.
성경은 눈물 속에서 씌어졌기에 눈물 앞에는 최고의 보물을 내어놓습니다. 눈물로 하나님의 말씀을 읽을 때 성령님께서 제 안에서 감동을 주십니다. 저의 영혼을 살리시고 치료해 주옵소서. 애통하게 하시어 마음이 부드럽고 영혼이 맑아지게 하옵소서. 제 속의 모든 욕망을 해독시켜 주옵소서. 우리가 겪은 슬픔은 하나님께서 우리 삶 속에 있는 불순물을 제거하는 수단이 됩니다. 고통을 겪고, 슬픔을 겪고, 애통한 후에 정결함을 주옵소서. 하나님의 평안함을 나누게 하옵소서. 생명을 사랑하고 구원하려는 애통한 심령을 갖게 하옵소서. 주의 백성들이 즐거이 헌신합니다. 새벽이슬 같은 주의 청년들이 주께로 나옵니다. 거룩함을 회복하게 하시고 그 위대하심을 지키게 하옵소서.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418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 숭의여대 교목실장과 한국기독교대학교목회장을 역임하였다. 최근 저서로 「사순절의 영성」, 「부활 성령강림」 등이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