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신앙 윤리
도서 「기독교 신앙 윤리」

현대 사회에서 기독교 신앙과 윤리를 조화롭게 실천하는 것은 결코 쉬운 일이 아니다. 진화론적 교육, 고난의 의미, 역사적 인물의 구원 가능성, 교파 간 갈등 등 신앙을 흔드는 다양한 질문들이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러한 고민들에 대한 기독교적 해답을 찾고자 하는 독자들에게, 저자 류길선 교수(총신대학교 교회사)는 이 책을 집필했다.

이 책은 개혁주의 신학의 관점에서 신앙과 윤리의 관계를 탐구하며, 칼빈의 율법 이해를 바탕으로 기독교 윤리의 근거를 설명한다. 특히 율법의 세 번째 용법을 강조하며, 신자의 삶이 성경의 가르침 속에서 형성되고 규범화되어야 함을 설득력 있게 제시한다. 또한, 창조론과 진화론의 논쟁 속에서 성경의 권위를 어떻게 바라봐야 할지에 대한 견해도 담고 있다.

또한, 이 책은 현대 사회에서 기독교 윤리가 어떻게 작동해야 하는지를 다룬다. 예를 들어, 세속적 도덕과 기독교 윤리의 차이를 분석하면서 인간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지음 받았다는 창조 신앙이 윤리적 실천에 미치는 영향을 탐구한다. 또한, 그리스도의 중보 사역과 구원의 확신이 신자의 삶 속에서 어떻게 구체적으로 나타나야 하는지에 대한 깊이 있는 논의를 제공한다.

책은 국가와 교회의 관계에 대한 논의도 포함하고 있다. 저자는 네덜란드 신학자 아브라함 카이퍼의 관점을 인용하며, 국가가 하나님과 교회, 그리고 개인에 대해 져야 할 책임을 설명한다. 이는 신앙을 사회적 차원에서 실천하는 방법을 고민하는 독자들에게 중요한 통찰을 제공할 것이다.

저자는 <기독교 신앙 윤리>가 신앙과 삶의 일치를 고민하는 모든 신자들에게 필독서가 되고 기독교적 윤리를 고민하는 목회자, 신학자, 그리고 신앙과 현실의 갈등 속에서 방향을 찾고자 하는 일반 독자들에게 깊은 통찰과 실천적 지침을 제공하고자 한다. 저자는 독자들이 신앙과 윤리의 본질을 새롭게 정립하고자 한다면, 성경이 말하는 참된 삶의 길을 이 책을 통해 발견해보길 소망한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교문서선교회 #기독일보 #기독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