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학교 드림라운지 & 전공설계지원센터 개소식
성결대 Dream Lounge & 전공설계지원센터 개소식 테이프 컷팅식 사진. ©성결대 제공

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가 자율전공학부 학생들의 전공 선택과 진로 설계를 지원하기 위한 공간을 새롭게 열었다.

성결대는 17일 오전 11시 학생회관 1층에서 ‘드림라운지(Dream Lounge) & 전공설계지원센터’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김상식 총장을 비롯한 주요 보직자와 행정부서장, 자율전공학부 학생 등 약 100여 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드림라운지 & 전공설계지원센터’는 자율전공학부 학생들이 전공 설계와 진로 탐색은 물론, 학교생활 적응에 대한 맞춤형 상담과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조성된 공간이다. 특히 드림라운지는 교수진과 상담 전문가, 선배들이 함께 참여해 학생들의 고민을 듣고 방향을 제시하는 열린 플랫폼으로 운영된다. 학생 간 네트워킹과 멘토링의 장으로도 활용돼 소속감과 유대감 형성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성결대는 이를 통해 전공 선택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의 진로 고민과 정보 부족 문제를 해소하고, 학생들이 보다 주도적으로 학업 계획을 세울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이다.

이날 개소식은 개막식과 커팅식, 총장 축사, 공간 순시 순으로 진행됐다. 행사에서는 ‘드림라운지 & 전공설계지원센터’의 운영 방향과 비전에 대한 소개도 이뤄졌다.

조성범 성결대 전공설계지원센터장은 “이번 센터 개소를 통해 자율전공학부 학생들이 자신의 진로를 체계적으로 설계하고, 학교생활에서도 보다 큰 소속감과 자신감을 가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축사를 전한 김상식 총장은 “성결대는 드림라운지와 전공설계지원센터를 통해 학생들이 자신의 가능성을 탐색하고 보다 주체적으로 미래를 설계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을 이어갈 것”이라며 “ 학생들의 진로 탐색과 전공 설계를 돕기 위해 헌신해 준 구성원분들과 적극적으로 참여해 준 학생 여러분께 깊은 감사를 전한다”고 말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개소식 #성결대 #성결대학교 #김상식총장 #드림라운지&전공설계지원센터개소 #기독일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