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주혁 장로(서울 청량리교회)가 『사도 베드로의 발자취를 찾아서』를 출간했다.

사도 바울에 대한 서적은 국내에 많이 발간되어 있는 것에 비해, 베드로에 대한 책은 신약성경의 베드로전·후서에 대한 주석 책을 제외하고는 베드로에 관한 국내 서적이 흔치 않다.

권주혁
권주혁 장로의 신간 『사도 베드로의 발자취를 찾아서』

저자는 28년 동안 현지 방문을 통해서 사도 베드로와 바울에 대한 자료를 수집하여 책들을 발간했다. 사도 바울이 10개국을 전도 여행한 내용을 담아 3년 전 출간한 『사도 바울의 발자취를 찾아서』는 이번 신간의 자매도서인 셈이다.

이 책은 베드로의 일생과 신앙에 관련된 책이다. 베드로의 출생부터 갈릴리 호수에서의 어부 생활 그리고 예수 그리스도를 만난 이후부터 달라진 그의 생애와 기독교 복음을 전파하기 위해 행한 전도여행, 신앙, 사상 등 베드로에 관련된 모든 것을 아우른다.

총 9장으로 구성된 이 책에서 1~3장은 베드로의 출생부터 예수 그리스도를 만나기 전까지, 그리고 4~9장은 베드로가 예수 그리스도의 제자가 된 이후부터 순교할 때까지의 생애와 사역을 설명하고 있다. 초기 기독교의 복음을 전파하는 데 바울과 함께 쌍두마차 역할을 한 베드로에 대한 독자의 이해를 돕기 위해 관련된 4장의 지도와 170장이 넘는 현지 사진도 컬러로 함께 실었다.

저자는 "비(非)기독교인에게는 베드로라는 인물을 통해서 기독교 교리와 초기 기독교 역사에 관한 지식을 알려주고, 기독교인들에게는 베드로의 충성되고 담대한 신앙을 다시 한 번 되새겨주는 책이 될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권 장로는 성지(聖地) 연구가이며 국제정치학 박사이다. 1993년부터 수십차례 동부지중해를 방문하면서 초대 기독교 역사를 조사·연구하였다. 저서로는 『여기가 이스라엘이다』 등이 있다. 30여년 산림과 어업 분야에 종사하면서 남태평양 영연방 국가들의 자원 개발과 경제 발전에 이바지한 공로를 인정 받아 2015년 대영제국 훈장(OBE)을 수훈한 바 있다. 유튜브 채널 '권박사 지구촌TV'을 운영 중이다.

저자 권주혁 장로
저자 권주혁 장로 ©권주혁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권주혁 #사도베드로의발자취를찾아서 #베드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