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학교(총장 김상식) 산업경영공학과 심재영 교수가 지난 9월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2024 에듀테크 코리아 페어’에서 산업통상자원부장관 표창을 받았다. 심 교수는 에듀테크 산업 발전과 지식서비스산업 융합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이번 표창의 영예를 안았다.
심 교수는 과거 정보통신산업진흥원에서 이러닝 초대 팀장으로 활동하며, 이러닝 산업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 그는 이러닝 활용 촉진을 위한 법률 제정, 국가이러닝기본계획 수립, 이러닝산업실태조사 승인통계화 등을 주도하며, 에듀테크 산업 발전의 중요한 기반을 닦았다. 또한, 이러닝 품질 인증 및 표준 제정을 통해 국내 에듀테크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지원했다.
현재 심 교수는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자문교수로 활동하며, 중소기업과 공공기관의 에듀테크 솔루션 도입을 돕고, 지식서비스 융합을 위한 정책 수립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성결대학교 창업보육센터장으로도 활동 중이며, 다양한 창업 지원 활동을 통해 지식서비스 분야 스타트업의 성장을 지원하고 있다.
수상 소감을 전한 심재영 교수는 “이번 수상은 성결대학교와 에듀테크 산업에 대한 관심과 노력이 만들어낸 성과라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지식서비스산업의 발전과 에듀테크 기업들의 글로벌 진출을 돕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