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가을 앗쌀람 이슬람 바로알기 무료 정기세미나

아랍문화연구회 앗쌀람이 이슬람과 이슬람 선교 관심자들을 위한 ‘2024 가을 앗쌀람 이슬람 바로알기 정기세미나’를 10월 5일부터 11월 30일까지 매주 토요일 오전 9시 30분~12시 서울 노원구 한국성서대학교 복음관 401호에서 진행한다.

 

앗쌀람은 매년 국내 이슬람 이론, 현장 전문가들을 강사로 초청해 봄학기, 가을학기 정기세미나를 열고, 중동지역 이슬람 문화탐방(비전트립, 아웃리치)을 실시하여 한국교회가 이슬람에 대해 바르게 이해하고, 현지 아랍문화를 경험하며, 무슬림 선교에 대한 비전을 품을 수 있도록 디딤돌 역할을 해왔다.

10월 5일 개강예배를 드린 후 권지윤 박사(한국이슬람연구소)는 1강 ‘이슬람의 창시자 무함마드’에서 무함마드의 삶과 무함마드와 관련한 이슬람의 형성과 본질 이해에 관해 전한다. 10월 12일에는 현한나 장신대 교수가 2강 ‘꾸란과 이슬람 신앙’에서 이슬람 경전 꾸란에 대한 이해와 무슬림의 신앙과 실천(의무와 믿음)에 대해 전하며, 10월 19일 박미애 박사(온누리교회)가 3강 ‘이슬람의 예수 이해’에서 꾸란에 나타난 예수 이해와 그와 관련한 복음 전도의 접근 방법을, 10월 26일 김아영 박사(횃불트리니티신학대학원)가 4강 ‘이슬람 수피즘’에 대해 각각 강의를 펼친다.

11월 2일에는 박별 교수(MPM)가 5강 ‘이슬람 법’에서 이슬람 법의 이해와 선교적 접근을, 11월 9일 소윤정 아신대 교수가 6강 ‘이슬람 문화와 여성’에서 지역 전통문화와 이슬람 종교 문화 속에서의 무슬림 여성의 삶 이해에 관해 전하며, 11월 16일 K박사(중동아프리카연구소)가 7강 ‘무슬림 전도-BMB 제자양육과 교회개척’에 대해 강의한다. 11월 23일 김종일 아신대 교수는 8강 ‘국내 무슬림 사역’에서 국내 이주민 사역에 대한 현황과 전망, 국내 무슬림 사역의 사례를, 11월 30일 레이먼드 김 목사(앗쌀람 대표)는 9강 ‘이슬람 근본주의’에 대해 각각 강의한다.

이슬람 선교 관심자, 선교사, 목회자, 평신도 등 이슬람에 대해 알고 싶은 사람은 누구든지 세미나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비는 주최 측이 전액 지원한다. 세미나에 참여하기 원하면 문자, 전화, 이메일 등으로 사전등록하면 된다.(신청 al-salam@daum.net, 010-4152-6656 안나 목사)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아랍문화연구회앗쌀람 #앗쌀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