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이후 트랜스 휴먼
 도서 「AI 이후 트랜스 휴먼」

AI 기술의 발전은 인간의 일상과 산업에 많은 가능성을 열어주고 있지만, 미래 사회의 윤리적, 사회적 책임을 고려하기 힘들 정도로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프랑스의 에마뉘엘 마크롱 대통령은 프랑스를 AI 수도로 만들겠다는 야심 찬 목표를 세웠으며, 중국도 2030년까지 AI 분야에서의 우위를 확보하겠다는 목표 아래 연구에 속도를 내고 있다. AI 연구 경쟁은 제2차 세계대전 당시 핵무기 개발의 긴박함에 비유될 정로 치열하다. 최근에는 AI 기술의 사이버 세계에서의 세력 균형 및 억지 능력 개발이 시작되었다. AI의 영향력은 민간 영역을 넘어 군사 영역에도 미치고 있으며, 모의 전투에서 AI가 인간 조종사보다 우수한 성능을 보여주고 있다. 각국은 AI를 통해 군사적 우위를 확보하기 위한 경쟁에 돌입하고 있다. 또한, 오픈 AI의 CEO 샘 올트먼은 AI에 대한 우리의 안 전상 제한 설정을 누군가는 무시할 수도 있다고 지적했다. 기술 발전의 속도를 고려할 때, AI 기술에 대한 적절한 대응, 규제 그리고 대처를 위한 시간이 매우 부족하다는 점이 분명해지고 있다.

김민정 – AI 이후 트랜스휴먼

성령의 전도꾼
 도서 「성령의 전도꾼」

나 역시 눈앞에서 40대 남성이 성령의 역사로 회개하고 믿음의 사람으로 완전히 변화되는 것을 보고 뜨거운 감사와 찬양의 눈물을 흘렸다. 한 영혼을 사랑하시고 놓지 않으시며 끝내 놀랍게 변화시키시는 주님 앞에 이 교회를 왜 계속 지켜야 하느냐고 통곡하고 원망했던 내 불신과 인간적인 생각들을 회개했다. 그리고 한 영혼을 변화시키시는 주님의 부르심에 앞으로 어떤 어려움과 고난이 와도 멈추지도 말고 뒤돌아보지도 말고 모든 것을 걸고 헌신하고 순종하겠다고 결단했다. 대형 교회 부목사로 사역하며 나도 모르게 들어왔던 교만한 마음, 한 영혼의 존귀한 가치에 대해 어느새 마음이 식고 굳어져 있던 내 모습을 철저히 회개했다. 한 영혼을 천하보다도 더 소중하게 여기시는 주님의 마음을 품는 귀한 시간이었다.

이은호 – 성령의 전도꾼

하늘에 닿는 기도
 도서 「하늘에 닿는 기도」

예수 그리스도의 선한 영이신 성령께서 우리 마음의 눈을 열어 주소서. 그리하여 주의 크신 일을 보게 하시고, 온전히 받아들이게 하소서. 성령께서 우리 마음을 설득하실 때 주의 진리를 사랑하고 그 진리를 받아들이게 하시고, 우리 삶의 발걸음이 자비와 진리의 길을 걷게 하셔서, 마침내 구원에 이르게 하소서. 아멘. 주님, 내가 주께 항복합니다. 주께서 나를 이기셨습니다. 오, 실로 복된 정복입니다! 주의 사랑으로 내 삶을 정복하고 다스려 주소서. 사랑의 포로인 내가 주의 승리를 널리 선포하겠습니다. 이 땅에서 하늘로, 죽음에서 생명으로, 심판의 자리에서 주의 보좌 앞으로 인도해 주소서. 주께서 나를 이기셨음을 고백할 때 모든 이가 이렇게 찬미할 것입니다. “보라, 그를 얼마나 사랑하셨는가.”요 11:36 사망이나 생명, 다른 어떤 것도 나를 주의 사랑에서 떼어 놓지 못하게 하소서! 그 사랑 안에 영원히 거하기 원합니다. 아멘.

로버트 엘머 – 하늘에 닿는 기도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기독일보 #기독일간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