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세미나는 오는 13일 토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12시 30분까지 온라인 Zoom 플랫폼을 통해 진행된다.
이번 러브톡 세미나는 선착순으로 모집된 12쌍의 예비 신혼부부를 대상으로 하며, 사티어 가족치료 이론에 따른 대화법을 주제로 무료로 진행한다. 사티어 가족치료 이론은 버지니아 사티어(Virginia Satir)가 개발한 심리치료 이론으로, 가족 내의 상호작용과 의사소통 방식을 개선하여 개인과 가족의 전반적인 정신 건강과 기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표로 한다. 강의는 가족치료 전문가 오선영 박사가 맡았다.
세미나의 주요 내용은 △우리의 대화 유형 확인하기 △갈등 해결을 위한 대화 기술 △행복한 가정을 위한 대화 훈습이다.
참가 신청은 올리벳 행복대학 공식 홈페이지(https://happyuniv.or.kr)에서 온라인으로 가능하며,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신청이 완료되면 Zoom 접속 링크와 세부 사항을 개별 이메일을 통해 안내할 예정이다.
관계자는 “이번 세미나는 예비 신혼부부들이 서로의 소통 방식을 이해하고, 갈등을 효과적으로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을 배우는 소중한 기회가 될 것”이라며 “결혼 생활을 보다 행복하게 시작할 수 있는 좋은 기회를 제공할 것”이라고 전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