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한국교정상담학회(회장 전요섭 교수)가 오는 7월 6일 토요일 오후 1시부터 ‘이것이 교정상담이다!’를 주제로 온라인 하계학술대회를 개최한다. 이날 학술대회는 미국 교정상담 전문가 Key Sun박사의 저서 「교정상담학: 인지 성장 측면」을 번역 발제하여 교정상담의 본질에 대한 깊이 탐구한다.
주최 측은 “교정상담의 필요성은 날로 커지고 있고, 매년 수많은 전문상담사들이 배출되고 있지만 교정상담 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한 노력과 관심은 상당히 부족한 실정”이라며 “그 이유는 교정상담이 일반인만이 아니라 상담자들에게도 심리적 장벽이 높은 분야이기 때문이다. 즉, 교정현장은 폐쇄적 공간이고, 가해자를 주된 대상으로 설정하고 있는 분야이기 때문에 상담사 개인의 관심만으로는 전문가가 되기 어려운 분야라고 할 수 있다”고 했다.
이어 “한국상담학회 교정상담학회는 이러한 현실을 감안하여 교정현장 전문가들과 꾸준히 소통하고 교류하며 학술적, 교육적 만남의 장을 마련해 왔다”며 “금번에 번역서 발간에 앞서 학술 세미나를 통해 확보된 이론과 기법을 교정상담과 접목하여 발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이날 발제는 세 부분으로 구성된다. 먼저, ▲성결대 전요섭 교수의 ‘교정상담사의 역할, 교정 중인 정신질환자, 약물남용의 이해와 치료, 회복과 교정상담’이 예정되어 있으며 ▲브릿지쉼상담센터의 편경희 센터장이 ‘범죄자 분류 및 평가, 증거기반 교정상담에서 증거의 의미, 교정상담 과정’에 대해 ▲루터대학교 곽정임 교수가 ‘범죄학이론과 범죄관련성, 교정상담의 심리적 모델, 교정 집단상담’에 대해 각각 발제할 예정이다.
한편, 신청은 학회 홈페이지(https://www.counselors.or.kr/A11)통해 가능하며, 사전등록기간은 18일(화) 오후1시~2024년 7월 3일(수) 오후 6시까지다. 문의사항은 kca21002@counselors.or.kr 또는 010-3211-6100로 하면 된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