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요한 목사
연요한 목사

사랑의 하나님!

우리에게 산 소망이 있습니다. 그것은 부활 신앙. 이 신앙으로 하나님이 우리에게 주신 복음 전하기를 이어가게 하옵소서. “썩지 않고 더러워지지 않고 낡아 없어지지 않는 유산을 물려받게 하셨습니다. 이 유산은 여러분을 위하여 하늘에 간직되어 있습니다.”(벧전1:3) 예수님의 부활은 거짓말로도, 또 돈으로 매수할 수도 없습니다. 예수님의 부활은 위축되지 않고 약해지지도 않습니다. 복음의 능력으로 이 유업을 죽 이어지게 해야 합니다. 우리가 가진 부활 신앙이 변질되지 않게 하옵소서. 우리의 부활 신앙을 영원한 유업으로 하늘에 보전하여 주옵소서. 부활 신앙을 가져 평범함 속에서 위대함을 발견하고 소망을 갖게 하옵소서.

믿음을 확실히 갖게 하옵소서. 하나님께서는 우리의 믿음을 불로 단련하여 결국 순금보다 더 귀한 것이 되게 하십니다. 예수님이 다시 오실 때에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게 하실 줄 믿습니다. 믿음은 시련으로 확실하게 섭니다. 믿음의 시험을 거쳐 든든해지게 하옵소서. 쇠붙이는 쇠붙이로 쳐야 날이 날카롭게 섭니다. 사람도 세상일과 부대껴야 지혜가 예리해집니다. “금보다 귀한 믿음은 참 보배 되도다.” 믿음이 확실하여 부활 신앙으로 생각이 시원하고, 마음이 시원하게 하옵소서. 주님께서 나타나실 때 칭찬과 영광과 존귀를 얻을 것입니다. 부활 신앙으로 변화되어 영적인 능력을 얻게 하옵소서. 이 영적 능력으로 미래를 향한 에너지와 추진력을 갖게 하옵소서.

우리는 편리하고 평안한 생활을 좋아합니다. 그러나 우리의 가장 큰 적은 평안하고, 편리하게 생활하는 것입니다. 부활하신 주님이 제자들에게 말씀하셨습니다. ‘너희에게 평화가 있기를!’ 제자들이 예수님의 십자가 죽음을 보고 두려웠지만, 제자들이 부활하신 주님을 만나고 기뻐하며 평안하기 원하셨습니다. 믿음이 확실하지 않으면 여러 가지 시험에 들어서 근심하지만, 부활 신앙을 가진 사람은 여러 시험에 빠지지 않습니다. 여러 가지 시험을 당할 때 신실하신 하나님은 나를 믿어주시고 내가 감당할만한 시험을 허락하신다는 것을 알게 하옵소서. 시험을 당할 때 피할 길을 열어주십니다. 내가 감당할 수 있는 믿음을 주심에 감사합니다.

사랑의 주 예수님의 이름으로 기도합니다. 아멘.
(찬송가 450장)

■ 연요한 목사는 숭실대와 숭의여대에서 교수, 교목실장으로 일했으며, 한국기독교대학 교목회 회장, 한국대학선교학회 회장을 역임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외부 필진의 글은 본지 편집 방향과 다를 수 있습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연요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