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국 크리스천포스트(CP)는 남부 플로리다 출신의 작가인 애런 조셉 홀(Aaron Joseph Hall)이 기고한 ‘매일 성경읽기 습관을 향상시키는 10가지 방법’이라는 제목의 칼럼을 게재했다.
조셉 홀 작가는 “매일 성경을 읽는 일관된 습관을 유지하기 위해 애쓰고 있는가? 당신은 혼자가 아니다”라며 “많은 사람들은 이 영적 훈련에 전념하는 것이 어렵다고 생각한다”라며 글을 시작했다.
그는 “좋은 소식은 매일 성경을 읽는 습관을 개선하고 그것을 일상 생활의 일부로 만족스럽게 만들기 위해 취할 수 있는 실용적인 조치들이 있다는 것”이라며 10가지 방법을 소개했다.
1. 특정 시간을 설정하라.
매일 성경을 읽는 데 전념하는 특정한 시간을 정하라. 아침에 하루를 시작하기 전이든, 저녁에 잠자리에 들기 전이든, 정해진 시간을 갖는 것은 루틴을 만드는 데 도움이 된다.
2.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라.
성경을 읽고 묵상하는 데 집중할 수 있는 방해 요소가 최소화된 조용하고 편안한 장소를 찾으라. 이 환경은 독서 경험을 크게 향상시킬 수 있다.
3. 독서 계획을 활용하라.
매일의 독서를 지도하는 성경 읽기 계획을 활용하라. 이는 구조와 방향을 제공하여 일 년 내내 올바른 방향을 유지하고 다양한 구절과 책을 다루는 것을 더 쉽게 만든다. 이에 대한 훌륭한 자료는 유버전 성경 앱이다. 선택할 수 있는 성경 읽기 계획은 수천 가지가 있다.
4. 메모하고 일기를 쓰라.
성경을 읽는 동안 일지나 공책을 준비하는 것은 본문을 읽으면서 통찰력, 질문, 성찰을 포착하는 데 필수적이다. 이렇게 하면 성경에 대한 이해가 더 깊어지고 개인적인 적용이 쉬워진다.
5. 기도에 참여하라.
성경 읽기를 시작하기 전 잠시 시간을 내어 인도와 이해를 구하는 기도를 하라.
6. 성경공부 그룹에 참여하라.
성경공부 그룹이나 공동체에 참여하면 책임과 격려, 토론의 기회와 통찰력을 공유하여 전반적인 성경 읽기 경험을 풍성하게 할 수 있다.
7. 기술을 활용하라.
일일 독서 계획, 묵상, 오디오 버전의 성경을 제공하는 다양한 성경 앱과 온라인 자료를 살펴보라. 기술을 수용하면 성경을 더 쉽게 접할 수 있고 편리하게 만들 수 있다.
8. 이해를 구하라.
읽고 있는 구절의 역사적, 문화적 맥락을 이해하려고 노력하라. 본문을 더 깊이 이해하기 위해 주석이나 색인과 같은 학습 보조 자료를 활용하는 것을 고려해 보라.
9. 양보다는 일관성을 실천하라.
일일 독서량보다는 일관성에 중점을 두라. 한 구절이든 짧은 구절이든, 핵심은 하나님의 말씀을 꾸준히 접하는 것이다.
10. 적용에 헌신하라.
마지막으로, 성경에서 배우는 교훈과 원칙을 일상생활에 적용하겠다고 결심하라.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