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동대학교(총장 최도성) 재학 중인 학생들로 구성된 이브(EVE - 송예찬, 박정규, 조세희, 김유진), 라이트유(Light you - 백예은, 신지수, 박지성, 김진서)팀이 지난 9일 헤이그라운드 성수시작점에서 개최된 임팩트 캠퍼스 IT 서비스 공모전에서 각각 대상과 우수상을 수상했다고 최근 밝혔다.
이브(EVE)팀은 장애인의 관광 접근성 불등을 해소하기 위한 무장애 여행 정보 웹서비스(무블)로 대상을 수상했다. '무블'은 장애인들이 여행지의 접근성 정보를 쉽게 얻을 수 있도록 도와줌으로써, 누구나 원하면 언제든지 여행할 수 있도록 하게 한 서비스다. 우수상을 수상한 라이트유(Light you)팀은 시각장애인들을 위한 대체자료 구매 플랫폼(점차점자)을 소개했다. ‘점차점자’는 시각장애인들이 필요한 자료를 쉽게 구매할 수 있도록 돕는 서비스로, 시각장애인들의 정보 접근성을 높여주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임팩트 캠퍼스 IT 서비스 공모전에서 수상한 두 팀의 서비스는 장애인의 시각에서부터 시작해 보다 정보를 쉽게 얻고, 보다 편리한 일상을 즐길 수 있도록 돕는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동대 #한동대학교 #최도성총장 #임팩트캠퍼스IT서비스공모전 #수상 #장애인 #기독일보 #기독일보일간지 #기독일보일간지신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