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진수
가진수 교수의 신간 『루틴 워십』 표지

당신의 일상은 예배의 삶을 드리고 있나요? “우리는 실제적인 삶의 임재 연습과 영적 훈련이 필요합니다.”

풀러신학대학원 박사과정(DMin)을 마치고, 미국 LA 월드미션대학교에서 학과장으로서 ‘현대 예배학’을 가르치고 있는 가진수 교수가 실제적인 영적 훈련과 임재 연습에 대한 방법을 찾고 예배자들이 일상에서 하나님을 경험할 수 있도록 안내하고 있는 신간 『루틴 워십』을 다음달 10일에 발간한다.

가진수 교수는 도서 소개를 통해 “일상의 삶 속에서 하나님의 임재를 경험하고 교제할 때 우리는 하나님이 원하시는 예배자가 될 수 있다”며 “그것은 하나님을 만나고 말씀을 듣고 깊이 생각하고 결단하며, 세상 속에서 빛과 소금의 역할을 감당하는 예배의 4중 구조를 통해서다”고 강조했다.

또한 “하나님과 동행하며 살아갔던 세상의 모범적인 신앙의 위인들 역시 일상에서 삶의 예배를 준행해온 예배자들이다”며 “일상의 삶에서 하나님과 영적으로 교제하면서 살아갈 수 있는 방법을 깨닫고 이를 습관화시켜 적용해나간다면, 우리는 매일 하나님과 동행할 수 있는 예배자가 될 수 있다. 매일의 영적 예배의 삶을 통해 우리의 일생은 날마다 하나님의 사람으로 회복하게 된다”고 했다.

가 교수는 “일상의 예배자는 피상적이 아니라 영적 훈련을 통해 이루어지며 궁극적 목적은 예수님께서 명령하신 하나님 사랑과 이웃 사랑이다”며 “참된 예배자가 될 때 우리를 세상에 보내신 예배자의 목적을 이루는 것이며 이를 통해 세상에 영향력을 끼치게 된다”고 했다.

또 “이를 위해 지속적이고 구체적인 예배자를 위한 영성 훈련이 필요하며, 이 영성 훈련의 가장 중요한 목적인 예배자로의 회복과 영적 능력을 통해 이웃을 섬길 힘을 갖게 하고 세상에 영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참된 그리스도인으로 발전시켜 나갈 수 있다”고 소개했다.

목차는 다음과 같다.
1장 예배 영성, 2장 성경의 4중 구조의 예, 3장 일상의 예배 영성, 4장 일상 예배자들, 5장 일상의 예배 실제 적용, 결론(일상의 영성 회복, 일상 예배 영성의 확장과 발전)으로 총 5장으로 이루어져있다.

가진수
가진수(월드미션대학교 찬양과예배학과 교수)

저자인 가진수 교수(jsoogah@hanmail.net)는 침례신학대학교 대학원(ThM)과 미국 풀러신학대학원(Fuller Theological Seminary) 박사과정(DMin)을 마치고, 플로리다 주 ‘The Robert E. Webber Institute for Worship Studies(IWS)’에서 예배학박사(DWS) 과정을 공부했다. 한국교회의 부흥은 예배의 갱신과 영적 능력을 통해서 가능하다고 믿고 있는 그는 현재 ‘글로벌 예배 컨퍼런스’ ‘글로벌 예배 심포지엄’ ‘패션(PASSION) 컨퍼런스’ 등의 국내외 예배 관련 세미나와 집회를 주관하고, 예배 매거진, 큐티, 예배도서 등을 발행하는 예배전문사역기관 <글로벌워십미니스트리>와 <워십리더코리아>의 설립자로 최근 <패니 크로스비 예배학교(FC Worship Institute)>를 비롯해 전 세계 예배 공동체 갱신과 다음 세대를 준비하는 허브 재단 <패니 크로스비 재단(Fanny Crosby Foundation)>를 세웠다.

참된 예배로 세워지고 성장하는 세계 여러 교회들을 돌아보면서, 예배 속에서 하나님을 만나고 깨달을 때 교회의 갱신과 성도들의 변화가 가능하며, 예수님이 말씀하신 영과 진리의 참된 예배를 실천하기 위해서는 성경적 예배의 본질과 함께 균형이 필요하다고 주장한다. 그동안 서울종합예술학교, 서울신학대학교와 대학원, 서울기독대학교 신학전문대학원, 연합신학대학원 등의 학교에서 현대예배와 찬양에 대한 강의를 해왔으며, 국내외 지역교회, 예배자 학교와 기독교 방송, 국민일보, 기독일보 등의 칼럼니스트로 예배의 중요성과 다음 세대를 예배로 세우는 일에 헌신해왔다.

하나님이 원하시는 참된 예배 지도자와 예배자가 세워지기를 소망하는 그는 ‘찬양과 예배’ 한국어 학위과정으로는 처음으로 미국 LA ‘월드미션대학교(World Mission University)에 개설해 학과장이자 교수로 ‘현대 예배학’을 가르치고 있으며, 학사(BACM PW), 석사(MAWS)와 예배학 박사(DWS) 과정을 섬기고 있다.

최근 하나님이 기뻐하시는 참된 예배자를 위해 창세기부터 요한계시록까지 성경을 예배로 통찰한 『예배가 이끄는 삶』을 비롯해 현대예배의 역사와 흐름을 정리한 『모던 워십』, 성경적 삶의 일상 예배를 강조한 『성경적 하나님의 임재 연습』, 예배의 회복과 갱신에 관한 『예배 성경』(구약, 신약), 『예배 찬양 인도』(상권, 하권), 『예배, 패러다임 시프트』이 있으며, 『영혼의 찬양 전도자 패니 크로스비』, 『내 안에 잠자는 목회 능력을 깨워라』, 『고통 속에서 하나님의 음성이 들리지 않을 때』, 『마스터 처치 100』, 『마스터 플랜 2000』, 『어린이 찬양의 여왕 패니 크로스비』, 『오, 나는 정말 행복한 아이예요』 등 여러 권의 저서와 『예배의 흐름』 『고난 중에 하나님을 예배하는 9가지 방법』 『예배의 고대와 미래』 『하늘의 예배를 회복하라』 『예배란 무엇인가?』 등의 예배 번역서들이 있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가진수 #신간 #루틴워십 #일상의예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