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신학대학교(황덕형 총장)가 지난달 28일 러닝커먼스의 다빛스퀘어에서 2023학년도 교수학습개발센터 세미나가 진행되었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에서는 'STU공감토론: 수업에서의 ChatGPT 활용'이라는 주제로 교수법 세미나가 진행됐다.
이번 세미나는 환경 보호를 위한 Paperless 방식으로 진행되었으며, 참석자들은 QR 코드나 링크를 통해 자신의 디바이스로 자료를 받아 확인할 수 있었다. 또한, 교수와 학생 모두가 참여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눌 수 있는 토론이 이루어졌으며, 총 18명의 재학생과 19명의 교원이 참석했다.
교수와 학생들은 ChatGPT에 대한 간단한 설명과 시연을 듣고, 이후 어떻게 수업에서 이를 활용할 수 있는지와 공정한 평가를 위해 고려해야 할 점에 대해 Slido를 활용하여 자유롭게 의견을 나누었다.
이번 세미나를 통해, 학생들은 새로운 기술과 도구를 활용하여 학습 경험을 더욱 향상시킬 수 있는 방법을 배웠다. 또한, 교수들은 ChatGPT와 같은 대형 언어 모델의 기본 원리를 이해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방법을 배울 수 있었다.
교수학습개발센터 허선영 교수는 “지속적으로 새로운 테크놀로지가 등장하는 상황에서 본 공감토론을 통해 교수와 학생이 대학교육과 평가에 함께 대해 논의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소감을 말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