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섹슈얼리티’ 삭제 등 국교위 결정 높이 평가
그러나 여전히 남은 성혁명·차별금지법 내용
대통령과 교육부 장관이 완전 삭제 결단해야
역사 기술에서도 기독교에 대한 폅훼와 왜곡”
이들은 이날 발표한 성명에서 “국교위(국가교육위원회)가 개정 교육과정(안)을 수정 의결하면서 성혁명의 일부 내용을 삭제하려는 결단을 한 것을 높이 평가한다. 보도자료와 교육부 관계자들의 확인에 따르면 국교위는 보건과목에서 섹슈얼리티(Sexuality)를 추가 삭제하고, 성적자기결정권 용어는 유지하지만 성취기준이나 그 해설에서 그 의미를 명확하게 제시하되, 성전환, 조기성애자가 발생하지 않도록 교육적으로 충분히 안내해주어야 한다는 결의를 하였다”고 했다.
앞서 국교위는 지난 14일 회의에서 교육부가 제출한 기존 안에 있던 ‘섹슈얼리티’라는 용어를 삭제했다. 교계 등에서는 이 ‘섹슈얼리티’가 석혁명적 용어라며 삭제할 것을 요구해 왔었다. 아울러 국교위는 ‘성적자기결정권’은 성취기준 또는 성취기준해설 등에서 그 의미를 명확히 제시하도록 했고, ‘자유민주주의’ 표현은 유지했다.
전학연 등 단체들은 “그러나 성혁명·차별금지법 내용들을 담는 많은 용어들이 개정 교육과정안과 기존 교과서들에 여전히 남아 있어 안심하기엔 이르다”며 “국교위가 수정 의결한 교육과정안에서도 다양성 존중, 사회·문화적 성, 성인지(감수성), 성적자기결정권, 성건강권, 혐오·차별·편견 금지라는 성혁명 구현 용어들은 여전히 총론, 각론에 그대로 광범위하게 남아 있어 우려스럽다”고 했다.
그러면서 “모두 동성애, 성전환, 조기성애화, 낙태를 정당화하고 반대를 금지시키는 차별금지법 주요 내용들이 포함되는 용어들이다. 국교위는 교육과정안에 여전히 있는 성혁명 용어들을 철저히 삭제시키는 결정을 했어야 했다”고 했다.
또한 이들은 “우리의 자녀를 보호하는 데 앞장서지는 못할망정 망치려는 이들, 국교위안에 반대한 위원 6인을 강력 규탄한다”며 “이들은 국교위 전체회의에서 반대 입장을 피력하고 퇴장까지 했는데, 그 이유를 충분한 토론 없는 졸속 심의와 일방적 강행 처리로 댔다. 그런데 이는 결국 ‘자유민주주의’ 표현이 들어가고 ‘성혁명’ 내용을 일부 수정한 교육부 심의본을 유지하기로 심의·의결한 것과 관련해 불만을 표출한 것에 불과하다”고 했다.
전학연 등 단체들은 “교육과정안과 기존 교과서들에 남아 있는 성혁명·차별금지법 내용들은 헌법위반, 국가교육법 위반이고, 반민주적이며 우리 아이들을 망치는 지극히 위험한 내용들”이라며 “성혁명 교육은 바로 우리 자녀들, 손자 손녀들에게 동성애, 성전환, 유아 및 청소년 시기의 무분별한 성행위, 낙태행위 등을 확산시켜, 육체, 정신, 가정, 사회, 국가 모두 망치는 극히 위험한 것”이라고 했다.
이들은 “이제 윤석열 대통령과 교육부 장관이 교육에서 성혁명·차별금지법 내용들을 완전 삭제할 것을 결단할 차례”라며 “윤 대통령과 이주호 장관의 교육부는 성혁명 내용 배제를 결단한 국교위의 12월 14일 결정 취지를 존중해야 할 뿐만 아니라, 분노하며 저항하며 일어났고 오늘 이 자리에 모인 학부모 국민들의 진정한 의사를 받들어 교육과정 전체 내용에서 성혁명의 모든 내용을 완전 삭제시킨 후 고시해야 마땅하다”고 했다.
아울러 “특히, 윤석열 대통령은 위헌적이고 위법적이며 극히 위험하여 우리 아이들 망치는 성혁명 이념을 교묘하게 교육과정에 포함시킨 이념세력들을 철저히 조사 문책하여 교육계에서 완전히 퇴출시켜야 할 것”이라며 “이어 국민들이 안심할 집필진에 의하여 안심할 교육과정과 깨끗한 교과서를 책임지고 만들어야 할 막중한 책임을 다해야 할 것”이라고 했다.
이들은 “현행 한국사 교과서에선 UN이 인정한 유일한 합법정부이며 세계 10대 경제대국으로 올라선 대한민국의 자랑스런 역사에 대해 제대로 가르치지 않고 있으며, 현대사에서 촛불집회에 과도한 분량을 할애하고 가장 악랄한 인권탄압국이자 3대 세습 독재정권인 북한에 대해 미화하고 남북화해만을 강조하는 왜곡된 역사의식을 주입하는 편향성을 드러내고 있다”고 했다.
또 “고등 세계사 교과서에서 이슬람 기술은 18면인 반면 기독교는 2면에 불과하여 분량이 지극히 불합리하게 적다”며 “내용도 이슬람은 포교서 내용 소개 수준처럼 미화 일색이어서 객관적이지 않은 반면, 기독교는 지극히 적은 분량에 기여도를 공정하게 하지 않고 부정적인 내용들도 상당하여 학생들의 기독교 평가를 왜곡시키고 있다”고 했다.
이어 “국사 교과서에서도 일제시대 하에 기독교가 독립운동 및 경제, 사회, 교육에 기여한 내용들, 건국과 수호과정인 6.25, 그 이후 대한민국 발전 과정에서의 기독교의 지대한 기여에 대한 기술이 거의 없는 심각한 폄훼와 왜곡들이 여전히 남아 있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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