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해 유버전 앱에서 가장 많이 공유된 성경구절은 이사야서 41장 10절(“두려워하지 말라 내가 너와 함께 함이라 놀라지 말라 나는 네 하나님이 됨이라 내가 너를 굳세게 하리라 참으로 너를 도와 주리라 참으로 나의 의로운 오른손으로 너를 붙들리라”)이었다.
영국 크리스천투데이(CT)에 따르면, 성경 앱 유버전은 최근 전 세계 사용자들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한 ‘2022년 올해의 말씀’을 공유했다.
유버전 설립자이자 CEO인 바비 그룬월드는 “이 구절이 인기있는 이유는 우리가 고군분투하는 가운데에도 혼자가 아니라는 사실을 상기시키려는 우리의 열망 때문”이라며 “이 말씀처럼 하나님은 우리의 힘이시며 항상 우리와 함께 하신다”라고 했다.
유버전은 또한 우크라이나어 버전의 동향도 전했다. 2월 러시아의 침공 이후 우크라이나에서 전쟁이 전개되면서, 유버전은 난민을 받아들인 유럽 국가에서 우크라어 버전 참여가 ‘급상승’한 것을 목격했다고. 이에 따르면, 우크라이나의 성경 참여는 올해 55% 증가했다. 특히 폴란드에서는 241%, 독일에서는 733% 증가했다.
유버전은 “전쟁이 시작될 때 우크라이나어에서 상위 검색어는 대부분 ‘전쟁’, ‘두려움’, ‘불안’과 같은 단어였으나, 시간이 흐르고 전쟁이 진행됨에 따라 ‘사랑’으로 바뀌었다”고 했다.
그룬월드 CEO는 “그들은 우리 대부분이 상상할 수 없는 일을 겪고 있다. 아마도 그들의 삶에서 가장 어려운 시기의 한복판에서 그들은 위안, 평화, 희망을 위해 성경에 의지하게 되었을 것”이라고 했다.
아울러 “하나님의 백성이 가장 필요한 순간에 하나님의 말씀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하는 일에 우리가 참여하게 된 것을 영광으로 생각한다”고 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