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신대학교(총장 강성영) 재활상담학과(학과장 남세현)는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자격인증: 놀이심리재활이란 주제로 학술사례발표회를 오는 31일 오후 12시 30분 장준하통일관 18517호실에서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놀이심리재활사) 자격과정 소개(휴먼서비스대학 김용훈 교수)와 수강생들의 사례발표 및 슈퍼비전(슈퍼바이저: 재활상담학과 이경숙 교수, 재활상담학과 홍정은 강사)에 대한 강의가 진행된다.
이경숙 교수는 “이번 행사는 놀이심리재활사를 꿈꾸는 학생들과 앞으로 진로를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될 것”이라며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독려했다.
발달재활서비스란 성장기 장애아동의 인지, 의사소통, 적응행동, 감각운동 등의 기능향상과 행동발달을 위한 서비스를 지원해 장애아동 및 가족의 복지적 욕구에 적합한 서비스와 정보를 제공하는 것을 말한다.
한편, 한신대 재활상담학과는 보건복지부로부터 ‘2022년 발달재활서비스 제공인력 자격인증 – 놀이심리재활사’ 인정을 받아 놀이심리재활사 양성 중에 있다. 이번 발표회는 무료이며, 한신대 장준하통일관 18517호실을 방문하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신대재활상담학과 #강성영총장 #사례발표회 #발달재활서비스제공인력 #놀이치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