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주시경교양대학(학장 이병엽 정보보안학과 교수)은 지난 21일부터 오는 7월 31일까지 온·오프라인 병행으로 2022학년도 1학기 교양 및 비교과 활동성과를 공유하고 활동이 우수한 학생을 선발해 시상하는‘제13회 나섬페스티벌’을 운영한다.
‘나섬페스티벌’은 2016년부터 추진된 배재대의 대표 교양교육 성과 확산 및 역량강화 프로그램으로 매 학기 말 해당 학기 교양 수업 및 교양 비교과 프로그램에 참여한 학생의 성과를 시상·전시함으로써 교양교육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역량을 키워주는데 주력했다.
이번 행사의 주요 내용은 ▲주시경교양대학 통합시상식 ▲우수작 온라인 전시회 ▲학생참여프로그램 등이 있으며, 본격적인 일상회복에 따라 오프라인 행사를 더해 온/오프라인 쌍방향 참여가 가능하도록 재학생들의 참여기회를 확대했다.
앞서 21일에는 대학 우남관에서‘2022학년도 1학기 주시경교양대학 통합시상식’을 통해 총 5개 부문(▲교과연계 나섬인성인증제 ▲교과연계 Reading LAB ▲주시경대학생스피치대회 ▲주시경대학생토론대회 ▲주시경대학생에세이대회)에서 우수한 성과를 보인 재학생 108명을 선발해 시상하기도 했다.
온라인으로는 오는 7월 31일까지 배재대학교 나섬교육센터(dlae.pcu.ac.kr) 홈페이지를 통해 우수작 전시회 및 다양한 프로그램(▲주시경을 찾아줘 ▲주시경이 대신 전해드립니다 ▲주시경교양대학 교양 수업 및 교양 비교과 프로그램 참여 후기 공모전)이 운영될 예정이다.
이병엽 주시경교양대학 학장은 “주시경교양대학은 나눔과 섬김의 인성을 기반으로 도전하는 ‘균형 교양인재 양성’이라는 교양교육의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5대 핵심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양교과와 교과·비교과 프로그램을 유기적으로 연계해 운영 중” 이라며 “이번 행사는 한 학기 동안 우수한 성과를 거둔 재학생들에 대한 노고를 칭찬하고 성과를 함께 공유함으로써 활동 역량을 키우는 좋은 기회가 되었을 것”이라고 말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