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데이빗 호킨스(David B. Hawkins)박사'가 당신의 결혼생활이 이혼위기에 처해있다면 읽어야 할 7가지 해결단계를 소개했다.

©unsplash
©unsplash

1. 당황하지 말라

걱정과 불안은 당신이 명확하게 생각하는데 도움을 주지 못한다. 그러기에 당신은 걱정을 할 때 신중하게 대응하기 보다는 즉각적으로 반응하는 모습을 보이게 된다. 하지만 당신이 기억해야 할 것은 최선의 선택은 당황할 때가 아니라 휴식과 말씀묵상 등을 한 이후에 가능해진다는 것이다. 

2. 배우자에게 상처를 주지 말라

때로 당신이 할 수 있는 가장 최선의 행동은 아무것도 하지 않는 것이다. 상황을 악화시키는 일을 더 이상 하지 말고 당신의 배우자를 화나고 감정 상하게 하는 어떠한 일도 하지 말라. 배우자를 다치게 할 결정을 내리는 것을 즉시 멈추어라. 

3. 배우자의 말을 경청하라 

배우자가 당신과 이혼하려 한다면 아마도 이 결정은 하루 아침에 쉽게 내린 결정은 아닐 것이다. 그러기에 배우자가 당신으로부터 간절히 기대했던 변화가 무엇인지 생각해보고 그의 말을 경청할 기회를 가져라. 그리고 배우자의 말을 듣고 그나 그녀가 당신에게 원하는 변화의 목록을 만들어 보라. 

4. 배우자의 필요를 채워주어라 

배우자로 필요로 하는게 무엇인지 곰곰히 생각해보라. 배우자가 원하는 것들 중 일부는 이미 당신에게 말했었을 수도 있지만 일부는 당신이 직접 찾고 해결해야 할지도 모른다.

아마도 그나 그녀는 당신으로부터 존경받기를 원할지도 모른다. 혹은 자신을 소중히 여겨주기를 바랄찌도 모른다. 그렇다면 어떻게든 배우자가 원하는 것을 사소하지만 의미있는 방법으로 꼭 채워주도록 하라.

5. 당신이 될 수 있는 최고의 모습을 보여라

이는 당신과 배우자가 처음 사랑에 빠졌을 때를 기억할 수 있도록 하는 좋은 기회이다. 그때 당신을 배우자에게 매력적으로 보이게 했던 특징들은 무엇인가? 그 특징들을 다시금 살려내어 다시한번 대담하면서도 배려심많은 첫 사랑 때의 당신의 모습을 만들어 보길 바란다.  

6. 인내심을 가져라

당신이 이전과 달리 변화하고 있음을 배우자에게 보여줄 충분한 기회가 있을 것이다. 그러기에 초급해하지 말고 당신이 여전히 기다리며 또 열심히 노력하고 있음을 배우자로 하여금 알게하는 것은 매우 유익하다는 것을 잊지 말아라. 

7. 헌신하여 기도하라

성경은 "여호와께서 집을 세우지 아니하시면 세우는 자의 수고가 헛되며 여호와께서 성을 지키지 아니하시면 파숫군의 경성함이 허사로다"(시 127:1)라고 말한다. 이 말씀처럼 당신은 하나님의 인도하심을 구하며 그 인도하심을 따라 가야 한다. 

기도는 평화를 향한 길과도 같다. 기도를 통해 배우자의 마음과 당신의 마음 모두를 바꿀 수 있다. 그리하여 결국 당신의 영혼에서 하나님의 참된 평화를 느낄 수 있게 될 것이다.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만일 #당신 #결혼생활 #이혼 #위기 #해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