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데이빗 호킨스(David B.Hawkins)박사'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남편이 되는 6가지 방법을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unsplash
©unsplash

1. 경청하고 피드백을 받으라

당신은 결혼생활에 대해 주위로부터 비판적인 피드백을 받게 되더라도 크게 놀랄 필요는 없다. 

당신의 마음이 열려 있다면 그들이 당신에 대해 말하는 바가 정확히 무엇인지 경청하고 오히려 당신이 그동안 놓쳤던 부분을 곰곰히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로 삼으라. 이를 통해 당신이 영적으로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경험을 체험하게 될 것이다. 

2.피드백을 구하라

당신에 대해 비판적인 피드백을 가지고 있지만 당신의 기분이 상할까봐 당신에게 전달하는 것을 두려워하는 이들이 있을 것이다. 그러기에 당신 자신이 먼저 주위 이들에게 다가가 피드백을 공유하도록 요청하라. 

당신은 하나님을 찾고 하나님의 지혜를 구하는 것 뿐 아니라 다른 이들이 당신에 대한 생산적이고 비판적인 정보를 제공하도록 요청해야 한다. 성경은 "믿음이 없이는 기쁘시게 못하나니 하나님께 나아가는 자는 반드시 그가 계신 것과 또한 그가 자기를 찾는 자들에게 상 주시는 이심을 믿어야 할찌니라"(히 11:6)라고 말씀하고 있음을 기억하라.  

3. 과거의 실패를 인정하고 고백하라

변화를 대비하는데 상처받은 마음만큼 잘 준비된 것은 없다. 당신이 돌과 같은 마음을 가지고 있는 한 어떤 것도 변화시킬 수 없을 것이다. 

성경에선 "이러므로 너희 죄를 서로 고하며 병 낫기를 위하여 서로 기도하라 의인의 간구는 역사하는 힘이 많으니라"(약 5:16)라고 말씀한다. 하나님과 당신의 지인에게 과거와 상처받는 마음을 고백한다는 것은 당신이 어떻게 실패했고 그로 인한 충격이 어떠했는지를 솔직하고 담대하게 말하는 것이자 이를 딛고 한 단계 더 성장하는 것을 의미한다. 

4. 변화를 위한 계획을 세워라

당신이 다른 사람의 말을 듣고 하나님께 당신의 부족함을 보여 달라고 간구할 때 이는 당신이 변화의 길을 갈 준비가 되어있음을 의미한다. 그리고 이후에는 변화를 위한 구체적인 계획을 세워야 한다. 

예를 들어, '겸손한', '정직한', '사랑스러운', '믿음이 좋은', '친절한', '평화로운' 등 이러한 성향을 갖는 경건한 남편이 되기 위한 계획을 세울 필요가 있다. 당신의 배우자가 원하는 바를 경청하고 하나씩 변화하기 위한 계획을 수립해 나가라.

5. 일종의 책임 계획을 세워라

당신의 변화에 대한 책임에 대한 균형잡힌 비판과 가이드를 제공할 사람을 만들라. 이들은 당신의 부족함을 바꿀 변화의 과정을 함께 지켜볼 이들이어야 한다.

당신이 실패한다면 당신에게 그에 대한 책임도 물을 수 있고 최대한 당신이 계획을 지킬 수 있도록 여러 필요한 의견제공과 필요한 조치를 취할 수 잇는 사람들이어야 한다. 

6. 마지막으로 당신의 아내와 사랑스럽고 투명한 관계를 유지하라

결국 당신이 하나님의 계획 아래 그 분이 원하시는 남편이 되었는지 여부를 알 수 있는 바로 가까운 사람은 당신의 배우자이다. 배우자와 함께 대화하며 당신이 정한 계획을 잘 이행해왔는지 함께 점검하도록 하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하나님 #남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