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이 현재의 직장에서 성취감을 느끼지 못하거나, 동료와의 갈등이 있는 등 여러가지 이유로 직장을 그만둘 것을 고민할지도 모른다. 혹은 현재 하는 일에 나름 만족하긴 해도 그 외 다른 일을 도전해보고 싶은 마음이 굴뚝같을 수도 있다.

이 모든 것들이 당신에게 있어 직장을 그만두는 것을 고려할 타당한 이유들이겠지만 보다 더 당신이 올바른 결정을 내릴 수 있도록 돕는 성경적 관점들을 아는 것이 중요하다. 이와 관련 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앨리샤 헤들리(Alisha Headley)'가 당신이 일하는 지금의 직장을 그만둘 때가 언제인지 아는 4가지 방법을 소개한 내용을 참고해 보길 바란다.  

©pixabay
©pixabay

1. 주님께서 그만두라고 하셨는가? 

종종 당신은 자신만의 지혜를 믿고 필요한 결정을 내리기도 한다. 하지만 그것이 주님께서 말씀하신 것이 아니라면 어떻할 것인가? 그러기에 주님의 뜻을 정확히 알고자 주님과 함께 동행하는 것은 매우 중요하다. 성경은 "주의 말씀은 내 발에 등이요 내 길에 빛이니이다"(시 119:105)라고 말씀하는 것처럼 당신이 매일 주님을 의지하고 그 분의 인도하심을 받기위해 기도하는 것은 중요하다. 

하나님의 말씀은 지금의 어두운 세상에서 당신의 길을 한 걸음씩 밝혀준다. 그러기에 당신이 현재의 일을 그만둘지 아닌지 아는 방법은 그 분과 함께 동행하며 그 분께서 매 발걸음마다 당신을 이끄시도록 허락하는 것이다. 

하나님께선 말씀을 통해, 또 다른 사람들을 통해, 예배를 통해, 그 분의 작고 차분한 목소리를 통해, 이 외 여러가지 방법으로 당신에게 말씀할 수 있으시다. 성경에서 "너희 중에 누구든지 지혜가 부족하거든 모든 사람에게 후히 주시고 꾸짖지 아니하시는 하나님께 구하라 그리하면 주시리라"(약 1:5)라고 말씀하는 것처럼 당신이 세상의 것을 듣지 않고 오직 하나님의 말씀에 귀를 기울일 수 있도록, 또 하나님께서 당신을 인도하실 수 있도록 그 분께 간구할 수 있길 바란다.  

2. 지금 당신의 직업은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일일지도 모른다

당신은 성경에서 말도 안되는 직업들을 가졌던 믿음의 조상들의 이야기를 볼 수 있다. 예로 다윗은 이스라엘의 왕이 되기 전 양치기 소년이었다. 그는 하나님께서 그에게 왕이 될 것을 말씀하시고 거의 15년만에 왕이 되었다. 다윗은 강한 인내심을 가지고 하나님의 계시를 기다렸는데 이는 하나님의 때가 완벽한 때임을 알았기 때문이다. 

반면 당신은 여러가지 나름의 이유로 현재의 직장을 그만두는 것이 타당하다고 생각할지도 모른다. "하나님의 미련한 것이 사람보다 지혜 있고 하나님의 약한 것이 사람보다 강하니라"(고전 1:25) 의 성경말씀을 기억하라. 

당신에게 있어 가장 논리적이고 합리적인 선택은 하나님께서 당신에게 지금의 일을 그만둘 것을 말씀하시기 전까진 그만두지 말라는 것이다. 하나님께선 무엇이 최선인지 아시고 그 분의 타이밍은 완벽함을 잊지 말고 때를 기다리길 바란다.

3. 모든 걸 다 알지 못해도 지금하는 일을 그만둘 수 있다

성경에서 믿음은 "믿음은 바라는 것들의 실상이요 보지 못하는 것들의 증거니"(히 11:1)라고 말한 것처럼 믿음은 우리가 보지 못하는 가운데 일어나는 것이다 .

창세기 12장 1절에 하나님께선 아브라함에게 "여호와께서 아브람에게 이르시되 너는 너의 본토 친척 아비 집을 떠나 내가 네게 지시할 땅으로 가라"고 말씀하셨다. 아브라함은 당시 모든 세부적인 내용까진 몰랐고 앞날도 몰랐지만 하나님을 믿고 앞으로 나아갔다. 

이처럼 하나님께서 부르시는 곳과 당신이 있는 곳 사이의 공간을 믿음이라고 한다. 당신이 현재 하는 일에 대해 어떤 확신이나 미래가 보이지 않다면 그만두어도 괜찮다. 오히려 하나님께서 준비하신 미래가 있기에 당신은 하나님의 계획하심을 믿고 떠나는 것이다. 또한 하나님께선 그런 선택을 하신 당신을 끝까지 보호해주실 것이다. 

4. 만일 무엇을 해야 할지 모르겠으면 아무것도 하지 말라

만약 주님께서 당신에게 다음에 무엇을 해야할지 말씀하지 않거나 어떤 길을 보여주지 않으신다면 어떻게 할 것인가?이처럼 당신에게 어떤 부르심에 대한 확신이 없다면 하나님께서 다시금 말씀하시기 전까지 기다리라.

즉 하나님께서 그 분의 계획을 따라 역사하시도록 하고 당신은 그 분의 말씀과 인도하심을 기다리라. 당신은 그 분을 찾고(마 6:33), 그 분과 함께 거하며 (요 15:4), 끝까지 당신의 일에 대해 그 분께 간구하며 기도하라 (살전 5:17). 하나님께선 항상 우리 앞에 가셨고 (신 31:8) 모든 기도를 들으심을 기억하라 (요일 5:1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당신 #직장 #언제 #그만두다 #4가지 #방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