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 기독교 미디어 사이트 '크로스워크(Crosswalk)'의 '미첼 라본(Michelle Rabon)'이 모든 크리스천 가정에게 필요한 새해 계획 5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gettyimages
©gettyimages

1. 가능하면 매일 저녁 식탁에서 함께 식사를 하라

많은 크리스천 가정들이 가족 간 대화와 소통의 부재를 겪는다. 하지만 함께 저녁 식사교제를 통해 이러한 부족함을 만회할 수 있다. 이는 가족 구성원들이 바쁜 삶 속에서 그들의 개인적 활동을 포기해야 함을 의미하는 게 아니라 함께 식탁에 둘러 앉아 저녁을 먹고 하루 일과를 논하며 자녀들의 얘기에 귀를 기울이는 것이 가장 우선시 되어야 한다는 것이다. 당신이 집에 귀가했을 때 이를 가장 우선순위로 두고 가족들과 실행해 나갈 바란다. 

2. 함께 기도하라

기도는 가족 간에 가장 쉽게 잊혀지는 습관 중 하나다. 당신 혼자 개인적으로는 정말 잘 할 수 있겠지만 가족으로 함께 기도하는 것이 우선시되었는지 생각해보라. 당신의 교회를 위해 또 가정의 영적인 규율을 위해 하나님께 기도하며 모든 일을 인도해 달라고 기도하라. 

이 외 당신이 가족을 위해 기도할 수 있는 제목들을 너무나도 많다. 취침 전 가족이 함께 모여 기도해보라. 이를 통해 기도하는 습관을 길러줄 뿐 아니라 자녀들 또한 그들의 삶을 하나님께 맡기는 법을 배워갈 수 있을 것이다.  

3. 하나님의 말씀을 읽어라 

언젠가 당신이 죽으면 자녀들이 당신에 대해 무엇을 기억할지 생각해보라. 과연 그들이 당신에 대해 많은 시간을 핸드폰이나 TV를 보며 정신을 산만하게 한 것들에 시간을 보낸 부모로 기억할지 아님 하나님의 말씀을 읽고 그 안에 거하고자 했던 부모로 기억할지 말이다.

당신의 자녀들에게 하나님의 말씀을 읽어주는 부모가 되도록 하라. 자녀들과 함께 기도하고자 모일 때 성경을 펴서 하나님의 말씀을 같이 읽도록 하라. 비록 성경 한 구절일찌라도 함께 천천히 읽고 이를 통해 하나님께서 가르치고자 하시는 점이 무엇인지를 대화해 보라.

4. 상호 소통과 화합을 보여주어라

우선 당신의 가족이 함께 할 수 있는 활동을 찾아보아라. 예로 일주일에 한 번 시간을 정해 함께 영화를 보거나 게임을 하는 일종의 가족의 밤을 만들어라. 그리고 한 달에 한번은 가족들이 함께 소풍이나 나들이를 가는 시간을 정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 된다. 어떠한 형태나 활동이든 간에 가족들이 그 정한 순간만큼은 함께하겠다는 다짐을 하고 실천하라.  

5. 가족 모두가  교회에 충실하라

마지막으로 당신이 가족으로서 새해에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결심 중 하나는 교회에 충실히 다니는 것이다. 교회는 당신의 공동체이자 영적으로 세워진 곳이다. 복음을 전하기에 앞서고 활발한 소그룹 활동을 하며 참된 제자의 길을 따르는 교회를 찾아라. 교회는 당신 가족의 생명선과도 같고 우리가 살고 있는 이 세상엔 반드시 교회가 필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라.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트위터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크리스천 #가정 #필요 #새해 #결심 #계획