쿰란출판사가 김성진 목사(목회컨설팅연구소)의 신간 <위대한 리더의 유산>을 오는 6일 출간할 예정이다.
이 책은 출판사에 따르면 ‘지도자를 따르는 가족, 이웃, 동료 그리고 동역자드를 위해 자신을 낮추어 가는 자신을 단련하는 지침서’라고 했다.
저자 김성진 목사는 ”세상의 수많은 리더 가운데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리더는 누군가를 지도자로 세워갈 수 있는 자이며, 예수님처럼 가장 낮은 곳에 설 수 있는 자이다“라고 했다.
그러면서 ”영적인 리더십은 나를 따르라고 외치는 것이 아니며 리더가 변해야 공동체와 교회가 변할 수 있다. 좋은 리더에서 위대한 리더가 되기 원하는 모든 이들이 이 책을 통해 하나님이 원하시는 리더로 세워지길 바란다“라고 했다.
저자 김성진 목사는 현대기획실을 거쳐 기업을 운영하던 중, 하나님의 부르심을 따라 침례신학대학원에서 신학을 전공했고 대형교회에서 전도사와 부목사로 7년을 사역했다. 교회 개척 후 수년간 사역하면서 신학석사, 목회리더십 학위를 취득했으며, 미국 시카고에서 목회 컨설턴트 자격 취득, 한성대학교 대학원 지식서비스& 컨설팅학위를 취득했다.
2001년 1월부터 목회컨설팅연구소를 설립 운영하고 있으며, GBC 국가공인 글로벌 비즈니스 컨설턴트, CMC 국제 공인 컨설턴트, 경영컨설턴트(성균관대학교), 한국 M&A 거래소 거래사 자격등을 취득해 ‘교회와 목회 전문 컨설턴트’, ‘시니어 목회자 청빙 헤드헌터’, ‘교회 CSR 컨설턴트’, ‘교회 M&A 컨설턴트’로 활동하고 있다.
저서로는 <바로 그 교회>, <나는 담임목사입니다>, <왜 교회 컨설팅인가?>, <담임목사 청빙 이렇게 하라>, <한국교회의 지속성장을 여는 CSR>, <영적 멘토링의 기술>등이 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