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센터는 지난 3일 오후 2시 XR센터와 공동으로 ‘2021학년도 해외취업(일본) CEO강연회(with 서울재팬클럽(SJC))’ 프로그램을 진행했다.
이번 프로그램은 해외취업으로 구직을 준비해야 할 학생들의 구직상황에 대한 부담감이나 고립감을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긍정적인 자세로 임할 수 있도록 해외취업의 전반적인 방법 및 취업 동향 등에 대한 정보를 제공하여 해외취업의 기회를 제공해 주고자 기획되었으며, 최근 코로나19 확진자 증가로 인해 참여자 간 접촉 최소화, 현장인원 제한 등 철저한 방역지침을 준수해서 온·오프라인 동시 진행하였다.
본 프로그램은 일본 취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서울재팬클럽과 연계하여 ㈜한국히타치 기업의 CEO를 초청하여 강연회를 진행하였고, 특히나 온라인은 최근 대두되고 있는 메타버스를 활용한 운영을 통해 특강에 참여할 수 있게 하였다. 오프라인은 36명, 온라인 154명이 참여하였고, 재학생뿐만 아니라 지역청년도 참여해 8명, 총 190명이 참여하는 등 높은 호응도를 보였다.
성결대학교 대학일자리개발처 이준서 처장은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주춤하고 있는 해외취업 채용시장을 활성화하고, 메타버스를 활용하여 운영하는 등 현재 채용시장의 트렌드를 파악할 수 있는 기회를 통해 학생들에게 도움이 되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성결대대학일자리센터 #XP센터 #해외취업 #일본 #CEO강연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