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 신문 '크리스천 투데이(Christian Today)'가 우리 안에 있는 연약함을 극복할 수 있는 방법 3가지를 소개했다.
1. 당신만 약한게 아님을 알라
"사람이 감당할 시험 밖에는 너희에게 당한 것이 없나니..."(고전 10:13)
비록 우리 모두가 다양한 약점을 가지고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그 약점들은 많은 사람들에게 공통적으로 나타나는 사항이다. 즉 당신한테만 그런 '약점'이 있는 게 아니고, 또 그 약점이라는 것이 우리가 살면서 한 번도 이기지 못한 영역이 아님을 기억해야 한다.
당신은 이런 상황 가운데 있을 때 동료 크리스천에게 마음을 열고 도움과 자문을 요청하는 것도 큰 도움이 될 것이다.
2. 하나님께선 자비롭게도 당신에게 탈출과 극복의 길을 허락하신다
고린도전서 10장 13절은 계속된다. "오직 하나님은 미쁘사 너희가 감당치 못할 시험 당함을 허락지 아니하시고 시험 당할 즈음에 또한 피할 길을 내사 너희로 능히 감당하게 하시느니라" (고전 10:13)
한 가지 사실은 당신의 약함으로 인해 포기하고 싶은 상황에 직면했을 때, 그 약함이라는 것이 궁극적으로 극복될 수 있다는 것이다.
하나님께선 당신이 감당할 수 없는 것은 감당치 않게 하실 것이다. 그 분은 항상 당신에게 죄를 피할 수 있는 길을 열어 주신다. 당신은 주위의 악함으로부터 도망칠 수 있다. 또 당신이 거짓말을 하고 싶을 때나 불경건한 말들을 하고 싶을 때 그냥 입을 다물 수 있다. 그리고 기억하라. 무엇보다도 당신은 항상 기도해야 한다.
"시험에 들지 않게 깨어 있어 기도하라 마음에는 원이로되 육신이 약하도다 하시고" (마 26:41)
3. 그리스도를 통해 능히 이겨낼 수 있다
"그러므로 형제들아 우리가 빚진 자로되 육신에게 져서 육신대로 살 것이 아니니라 너희가 육신대로 살면 반드시 죽을 것이로되 영으로써 몸의 행실을 죽이면 살리니"(롬 8:12~13)
이미 그리스도께서 모든 걸 다 이루셨기 때문에 더이상 죄가 당신을 노예처럼 주관치 못하게 된다.즉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 거한다면, 죄는 더 이상 당신을 붙잡을 수 없는 것이다.
"그가 우리를 흑암의 권세에서 건져내사 그의 사랑의 아들의 나라로 옮기셨으니 그 아들 안에서 우리가 구속 곧 죄 사함을 얻었도다"(골 1:13~14)
골로새서 말씀처럼 당신이 그리스도 안에 있다면, 당신은 죄로부터 구원받고 옮겨진 것이다. 당신은 유혹에 빠질 때마다 더 이상 죄를 지을 의무가 없다. 유혹과 약함에 "아니오!"라고 대답할 수 있다.그리스도께서 당신을 자유롭게 하셨음을 기억하라.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