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날의 바쁜 세상에서, 매일 성경 읽기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다. 많은 이들이 하루 일과가 성경보다 그들의 바쁜 삶이 우선순위일 때가 많다. 하지만 우리가 하나님께서 우리를 창조하신 목적에 맞는 삶을 살려면, 우리는 무엇보다도 기본적이고 필수적인 것으로 돌아가야 한다. 그것이 바로 성경이고 그 어떤 것보다 우선순위에 두고 성경을 읽으려 할 때 우리가 새로운 힘을 얻고 전혀 다른 시각으로 세상을 볼 수 있게 된다. 이와 관련 미 기독교 잡지 '가이드포스트(Guideposts)'가 날마다 성경 읽는 것의 장점 4가지를 다음과 같이 소개했다.
1. 자신의 문제에 대한 새로운 통찰력을 얻게 될 것이다
성경 속 이야기는 시대를 초월하는데 이는 스트레스, 걱정, 두려움, 사랑, 희망 등과 같은 보편적인 인간의 주제를 다루기 때문이다. 예로 구약성서에 나오는 이스라엘 자손의 하나님에 대한 불순종은 오랫동안 뒤죽박죽 얽혀있던 당신의 인생과 함께 그러한 당신을 향한 하나님의 자비와 은총을 새로운 시각으로 볼 수 있게 해준다.
즉 현재 당신이 무엇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든 간에 이러한 성경의 강력한 이야기들을 읽을 때 당신이 가진 문제의 본질을 좀 더 명확히 꿰뚫어 볼 수 있게 해준다.
2. 새로운 시각으로 하나님을 보게 될 것이다
당신이 하나님께서 어떻게 역사하시는지 잊고 산다면 당신의 하루 일과 동안 하나님의 존재를 알아차리기란 매우 어려울 것이다. 하지만 당신은 매일 성경읽기를 통해 하나님의 본성과 그리고 그 분께서 어떻게 일하시는지 당신의 마음 깊숙이까지 경험하게 될 수 있다. 그래서 당신은 하나님께서 여러분의 삶 속에서 일하실 때 이를 항상 알아차릴 수 있게 될 것이다.
3. 중요한 일에 다시 집중할 수 있게 한다
바쁜 일상에서 당신의 마음은 자기 자신과 또 당장 무엇을 해야하고 어떻게 느끼는지에만 집중하게 된다. 하지만 매일 성경을 읽는 것은 당신의 시야가 넓어지고 정말 중요한 것으로 돌아가게 한다. 이는 당신이 먼저는 하나님과의 시간에 가장 우선순위를 두고 이후 당신의 사랑하는 가족, 친구, 이웃에게까지 마음이 갈 수 있게 한다. 만약 당신의 마음이 자기 자신에게만 고정되어 있다면, 매일 성경 봉독을 통해 당신을 하나님의 경건한 시각으로 인도하도록 하라.
4. 더 나은 선택을 할 것이다
성경은 우리에게 "입은 마음에서 우러나오는 말"이라고 말한다. 우리가 이를 의식하지 않고 흘러가듯 우리의 생각을 따라 살며 마음 속에 죄악을 심을 수 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이러한 죄악들이 우리의 관점을 더욱 부정적인 것으로 바꾸고, 우리가 불경건한 방식으로 행동하거나 말하게 할 수 있다. 그래서 우리는 그런 일들로부터 우리의 마음을 지키라는 부름을 받은 것이다.
매일 성경을 읽음으로써 우리는 건강하고 생명력있는 건강한 영혼을 유지할 수 있다. 삶의 다른 분주한 요소들로 인해 매일 하나님을 만날 기회를 잃지 말라. 오히려 속도를 늦추고 매일 성경을 읽으며 당신의 인생이 어떻게 바뀔지 지켜보길 바란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