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의 문화가 종말론적 주제를 담고 있는 내용이 많고, 많은 이들이 주목을 한다. 미래에 아마겟돈 같은 종말에 대한 개념은 더 이상 공상 엔터테인 시나리오가 아니다. 이 개념은 기독교적 신학에 기반을 두고 있다.
수많은 목회자와 신학자들이 현 시대 문화에서 요한계시록과 다니엘서, 에스겔서에 나오는 예언 속에 나오는 많은 징후들 발견한다. 그러면 크리스천 리더들은 어떻게 성경적 종말의 때가 다가오고 있음을 확신하는가?
‘아마겟돈 코드’의 저자이자 칼럼니스트 빌리 할로웰은 크리스천포스터에서 종말이 오고 있다고 믿는 이유에 관해 몇 가지를 소개했다. 다음은 크리스천이 종말의 때가 다가오고 있다고 믿는 3가지를 소개한다.
1. 복음 전파의 말씀
예수 그리스도는 마태복음 28장 19절에서 “가서 모든 민족을 제자 삼으라”라고 지상명령을 주셨다. 또한 마태복음 24장 14절에서 “이 천국 복음이 모든 민족에게 증언되기 위하여 온 세상에 전파되리니 그제야 끝이 오리라”라고 종말의 징후에 대해 말씀하셨다.
이러한 이유로 크리스천 리더들은 성경적 종말이 가까이 오고 있다고 믿는다. 그렇다면 왜 이것이 중요한 것인가?
많은 크리스천들이 왜 종말을 믿으며 왜 이것을 믿어야 하는지 이해하는 것은 중요하다. 그리고 종말에 관하여 성경을 기초한 올바른 관점을 가지는 것이 중요하다.
2. 부도덕한 음행의 증가
부도덕한 음행의 증가는 종말이 가까 오고 있다는 대표적인 증상이다. 특히 전통적 결혼관과 성에 대한 이해가 빠른 속도로 변화하고 있는데 미대법원에서 동성혼을 합법한 이후, 트랜스젠더의 화장실 합법화에 대한 논의가 되었다.
부도덕한 성적 음행이 갈수록 극심해져 가고 있다.
3. 중동의 혼란
일부 성경학자들이 세계 종말에 대해 언급할 때 먼저, ‘중동의 혼란’을 말한다.
종말이 가까이 올수록 중동에서의 혼란은 더욱 극심해져가고 있다. 이스라엘 국경 지대와 주변 국가 간의 긴장감은 극심해져 가고 있으며, 쉽게 종결될 것으로 보이지 않는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