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재대 산학협력단이 위탁 운영 중인 대전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센터장 배재대 식품영양전공 교수 김정현)는 이달 17일부터 다음 달 30일까지 ‘2021년도 1차 어린이(어린이집·유치원·지역아동센터)대상 방문교육’을 시행할 예정이다.
본 교육은 ‘면역력 UP&UP 영양사 선생님과 함께 해요!’를 주제로 온오프라인 통합 교육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교육은 대전 서구 지역의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의 어린이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올바른 위생 습관과 건강한 식사 습관을 통해 면역력을 지킬 수 있는 방법에 대한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본 교육은 블렌디드 러닝 방식으로 진행됨에 따라 온라인으로는 교육 영상을 배포하고 오프라인으로 교육 관련 교구와 교재 전달을 통해 비대면 교육 방법을 활용하여, 기관에서 자체적으로 교육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함으로써 어린이 대상 위생 및 영양 교육의 공백을 최소화하며, 교육의 질을 높였다.
이번 교육과 연계하여 ‘비대면 교육 콘텐츠 활용 사례 공모전’ 특성화 사업 프로그램도 운영할 계획이다. 센터에서 제공하는 교육 자료 및 영상 등을 활용하여 교육을 실시한 뒤, 해당 교육 주제와 관련하여 실생활에서의 활용 사례를 영상 또는 사진 등으로 공유하는 사업으로, 우수 활용 사례를 선정하여 지역사회 홍보를 통해 기관 및 가정, 지역 내에서의 건강관리 역량이 향상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김정현 센터장(배재대 식품영양전공 교수)은 “이번 교육은 어린이 대상 코로나19 등의 감염병 예방을 위해 안전한 식사 예절, 면역력 높이는 식사 습관 등을 주제로 선정하여 코로나19가 확산되고 있는 현 상황에 맞는 맞춤형 교육이다. 본 교육을 통해 어린이뿐만 아니라, 어린이 급식소 종사자, 가정의 부모 등 기관 및 가정 내 안전하고 건강한 식습관 형성의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블렌디드 러닝 방법을 활용하여 현 상황에 맞는 맞춤형 교육 콘텐츠 개발 및 제공을 통해 안전하고 건강한 어린이 급식소 환경 조성을 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대전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는 2021년도에 예산이 1억 증액하여 8억 사업 예산으로 관내 어린이집, 유치원, 지역아동센터 등 439개 어린이급식소를 관리·지원하고 있다. 급식관리·식단 등 정보 활용 문의는 전화(042-520-5782~3) 또는 홈페이지(ccfsm.foodnara.go.kr/seogu)로 하면 된다.
▶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press@cdaily.co.kr
- Copyright ⓒ기독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배재대 #산학협력단 #대전서구어린이급식관리지원센터 #어린이 #방문교육